키움증권(영웅문 S 글로벌)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환멸감을 느끼고 해외주식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일명 서학 개미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켓 캡이 작은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외국인과 기관이 시장을 주도하기 쉽다 보니 개인이 수익을 얻기 쉽지 않습니다. 저의 개인적 생각으로 해외주식을 하루빨리 시작하는 것이 국내 주식을 하는 것보다 훨씬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영웅문S 글로벌)에 대해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 가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 글의 순서
1. 키움증권 계좌개설하기
2. 입금 및 환전하기
3. 해외주식 매수하기
4. 마무리

 

키움증권-해외주식-사는법-타이틀
키움증권-해외주식-사는법

 

   1. 키움증권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하기

사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국내주식을 하시던 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키움증권에서 국내 주식 거래를 하셨다면 계좌가 개설되어 있으시니 이 파트는 뛰어넘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계좌가 개설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절차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본인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가능)입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건 계좌 개설' 애플리케이션 설치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실행하여 '계좌 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거래할 상품 선택에서는 '종합(주식+수익증권+해외주식)'을 선택합니다.
  4.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신분증 및 본인확인 단계에서 신분증 촬영을 카메라로 하시고 난 뒤 본인 확인방법은 계좌 확인으로 선택합니다.
  6.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입력한 계좌번호로 전송된 1원의 입금자 이름(숫자3자리)을 입력합니다.
  7.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키움증권-비대면-계좌개설-안내
키움증권-비대면-계좌개설방법-간단절차
키움증권-비대면-계좌개설방법-안내
키움증권-비대면-계좌개설방법-간단절차

 

   2. 입금 및 환전하기

입급방법

입금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출금할 계좌에서 키움증권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본인의 키움증권 계좌번호를 확인하시려면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앱의 오른쪽 하단에 '계좌'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환전방법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사는법 여기까지 오셨다면 절반 이상 오신 겁니다. 이제 입금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셔야 합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S 앱에 접속합니다.
  2. 하단의 맨 좌측에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3. 왼쪽의 카테고리 부분에서 아래로 내려오시면 '업무'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고
  4. 환전>외화 환전을 누릅니다.
  5. 외화환전 화면에서 본인의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통화 선택을 달러로 합니다.
  6.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환전 가능 원화가 나오며 , 환전 신청 정보 선택에서 원화 -> 미국 달러(USD)를 선택합니다.
  7. 환전금액을 입력하시고 맨 아래 버튼의 환전 실행을 누릅니다.

 

키움증권 환전 가능시간 알아보기

 

키움증권

환전 이종 외화 통화간 환전은 원화를 거쳐 두 번 환전 처리됩니다. 외화이체 이종 외화 통화간 환전은 원화를 거쳐 두 번 환전 처리됩니다.

www1.kiwoom.com

 

가환율이란?

여기서 가환율이라는 것을 보시고는 조금 당황하셨을 겁니다. 내가 알고 있는 환율보다 더 높게 측정되어 있어서 손해 보는 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환율이란 고시환율로 환전을 할 수 없는 시간대인 17시에서 익일 은행 고시환율 적용시간까지 적용되는 환율을 말합니다. 즉, 가상의 임의의 환율로서 환전업무가 종료된 17시 이후에도 환전이 가능할 수 있게 하는 고객 편의 서비스로 보시면 됩니다. 고시환율보다 가환율이 높게 책정되어 있으면 차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다시 입금시켜 주기 때문에 고시환율로 환전하는 것이나 가환율로 환전하는 것이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화 주문에 대해

키움증권 글로벌S 영웅문 앱에서 달러로 환전하지 않고 원화로 주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 대해 따로 서술하지 않은 이유는 편의성이 높은 서비스이나 내가 원하는 환율에서 사용하기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이익을 보기 위해서는 본인이 생각하는 원달러 환율이 왔을 때 직접 달러로 환전하여 매수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키움증권-계좌개설-이벤트-안내
키움증권-비대면-계좌개설-이벤트

 

   3.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영웅문S 글로벌)

여기까지 왔으면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은 이제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히 먼저 말씀드리면 사고 싶은 주식을 검색하여 현재 거래되는 가격에 매수하시면 됩니다. 매수와 매도를 헷갈리시면 안 되는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수는 주식을 사는 것이고 매도는 주식을 파는 것입니다. 아래 절차에 따라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글로벌 애플리케이션에서 화면 하단의 '주문'을 선택합니다.
  2.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상단의 돋보기 그림을 눌러 사고 싶은 주식명을 입력합니다.(영문이나 한글로 가능)
  4. 입력한 주식이 화면에 나타나며, 수량과 금액을 정하여 '매수주문'을 누릅니다.
  5. 주문한 주식이 매수되면 상단에 매수되었다는 메시지가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나타납니다.
  6. 매수한 주식을 확인하려면 하단의 '계좌'를 누르시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및 세금 확인

해외주식 수수료 및 세금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이니 가장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입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세금 안내 OTC Market(구 OTCBB) 온라인 매매서비스중단(오프라인 가능) 미국주식 프랑스ADR 일부 종목 매수 거래세 0.2%부과(매도시는 부과하지 않음) 해외주식 협의수수료 기준

www1.kiwoom.com

키움증권-해외주식-사는법-안내
키움증권-해외주식-사는법

 

   4. 마무리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영웅문S 글로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절차대로만 따라 하시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부동산과 국내 주식보다 해외주식이 더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미국 주식 중 우량주식을 선택하시면 큰 걱정 없이 장기투자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좋은 미국 주식과 ETF 상품에 대해 다루어 볼 예정이니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유익했다면 공감 버튼 클릭과 SNS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