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장기렌트카 단점 장점 비용 비교 등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신차 구매보다 장기렌트나 리스를 통해 차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유의 개념으로 차량을 바라보던 시선들이 이제는 필요한 기간만큼 대여하는 것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장기렌트카 장점, 단점에 대해 명확하게 알아보고 비용은 얼마나 소요되는지 가격비교를 통해 합리적 가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장기렌트카 장점
2. 장기렌터카 단점
3. 비용
4. 결론

 

 

장기렌트카 장점

 

1. 사업 경비처리가 가능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리스나 장기렌트를 많이 이용하시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장기렌트 비용을 사업 경비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차종에 따라 경차 등의 경우는 부가가치세를 추가적으로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챠랑 소유로 오는 단점을 회피

예를 들자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할 수 없는 차량 감가상각 등에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고 나거나 주행거리가 길어질수록 내 차의 가격이 줄어드는 것은 다들 아는 사실입니다.

 

 

3. 보험가입 및 자동차세 등이 필요없다

장기 렌터카 계약만 하시면 자동차 보험을 따로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월 렌트 비용에 보험료, 자동차세, 취등록세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개인의 이름으로 가입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운전을 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거나 보험료가 많이 나오시는 분들에게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4. 보증금, 선납금 등이 필요 없다

신차 구매 시 발생하는 보증금이나 선납금 등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면 몇천만원가까이 하는 차량을 초기 비용의 부담이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운전경력, 주행거리 제한 등이 없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하시면 운전경력이 필요 없어 경력이 짧은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며 장기 리스 상품처럼 운행거리 제한이 없기 때문에 거리제한에 따른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6. 다양한 차종을 선택 가능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시게 되면 차종을 다양하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승용차, 경차, 승합차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LPG 차량, 전기차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단점

 

▶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정보

 

2023 장기렌트카 가격표 비교를 통한 싼곳 찾는 방법

장기렌트카 가격표, 장기렌트 가격비교를 통한 싼곳 찾는 법 오늘은 장기렌트카 어떻게 하면 싼 곳을 찾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표와 장기렌트 가격비교

touchmyheart.tistory.com

 

 

 

장기렌트카 단점

1.  나이 제한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시려면 일단 만 26세 이상이셔야합니다. 물론 조건사항에 따라 그 보다 어린나이에도 이용하실 수도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는 아닙니다. 운전경력이 무관하게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좋으나 나이제한이 걸리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중고차나 신차구매 쪽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2. 계약 해지 시 위약금 발생

장기렌트카 이용은 계약에 의한 것이므로 계약기간 내 해지를 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이는 장기렌트카 회사별 정해져 있는 위약금 규정에 따릅니다. 

 

 

3. 차량 반납

계약 기간이 끝나고 차량을 반납할 때 원래의 상태로 복구해놓아야 합니다. 만약 수리가 필요하거나 긁힌 자국, 차량 내부 오염 등이 있으면 이용자가 비용을 부담하여 원상태로 돌려놓으셔야 합니다.

 

 

4. 자동차 보험 무사고 경력 단절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시 별로의 자동차 보험을 내가 가입할 필요가 없고 렌트카 회사에서 계약한 보험사를 이용하면 되고 이는 월 비용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내 명의로 가입된 자동차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3년이상이 되면 개인 자동차 보험 무사고 경력 단절이 될 수 있습니다. 경력 단절은 결국 나중에 내가 자동차 보험을 다시 가입하게 될때 상대적으로 보험료 인상을 불러오게 됩니다.

 

장기렌트-비용-비교

 

▶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정보

 

신차 장기렌터카 최대 단점 3가지, 후기, 가격 핵심 총정리

신차 장기렌터카 단점과 후기 그리고 가격 비용 요즘 도로위에 하, 허, 호 번호판을 달고 달리는 자동차가 많이 늘었습니다. 이런 번호판을 달고 다니는 자동차는 장기렌트카인데요. 특히 차량

touchmyheart.tistory.com

 

 

 

장기렌트 비용 가격 비교

장기렌트카 비용은 본인의 나이, 계약 기간, 연간 주행거리 등에 따라 다릅니다. 2년정도 계약기간에 주행거리 1만Km, 나이 만 26세를 적용하였을때 중대형 세단 기준 약 월 40만원 안팎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롯데렌터카나 SK렌터카 등에서 가격을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더 자세한 비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번 시간에는 장기렌트카 단점 장점 비용 가격 비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지인들에게 이 포스팅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제네시스 GV70 중고 가격, 4000만원대 가성비 중고차

2.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 등 완벽정리

3. 수입차 리스 견적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