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 무직자, 재직 1개월 차도 가능한지,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가능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으니 집중하여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방법 4가지 절차와 재대출 가능 여부

2. 휴대폰 300만원 대출 모바일 소액 무직자 주부 대학생 5분 가능한 곳

 

새희망홀씨-타이틀
새희망홀씨-대출-부결사유-등-총정리

 

 

목차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새희망홀씨 대출은 1금융권에서1 금융권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으로 소득이 낮은 분들이나 신용점수가 낮은 금융취약 서민계층을 위한 상품입니다. 정부 서민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품이고 1 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고금리의 2 금융권, 사금융 대출과는 격이 다른 상품이니 이점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새희망홀씨 2?

    혹시나 헷갈리실까봐 언급드립니다. 1 금융권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새희망홀씨 2만 상품으로 있을 겁니다. 기존에 있던 새희망홀씨에서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새희망홀씨 2로 명명되어 있는 것이고 새희망홀씨 1은 이제 없으니 헷갈리지 마시고 새희망홀씨 2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지원내용(금리, 한도, 우대사항 등)

    은행별로 다르지만 금리는 약 10.5%이하입니다. 본인의 신용점수, 소득 등에 따라 너 낮을 수도 있습니다. 한도는 최소 백만 원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어떤 은행에서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느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면서 1년이상 성실하게 대출금을 납부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5백만 원 이내의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지원도 이루어집니다. 이 상품은 운영기간이 2025년까지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아래 지원대상에 해당되시면 이 대출부터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대상에게는 금리우대도 실시하고 있는데요.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 다자녀가정, 만29세이하 청년층,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대출금 성실납부자, 믿을 수 있는 금융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한 사람에 대해서 우대하고 있습니다.

     

    대출대상, 기간, 상환방식

    개인신용평가점수를 보유하고 연간 소득이 3천5백만원인 사람이거나 개인신용평가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이 4천5백만 원 이하인 사람이 해당됩니다. 아래 무료 신용점수 조회방법이 있으니 본인의 해당 점수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올크레딧 무료 신용 등급(점수) 조회 3분만에 확인

    이번 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올크레딧 무료 신용등급 및 점수 조회 방법입니다. 금융거래를 함에 있어 개인의 신용등급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출의 금리와 한도가 결정되기 때문인데요. 오늘 이

    touchmyheart.tistory.com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지만 시중은행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최장 7년까지 대출기간을 늘려주기 때문에 우리은행에서의 대출도 좋아 보입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 정보 알아보기

     

    상환방식에 약간의 특징이 있어 언급드립니다. 만기 일시상환방식은 불가하며 원금균등상환방식으로만 상환하여야 합니다. 아마 서민계층 대상 상품이다보니 원금 상환을 만기에 한꺼번에 하는 만기 일시상환방식은 위험부담이 크고 서민계층 본인들에게도 상환하기 어려운 방식이기 때문에 원천 차단한 것 같습니다.

     

    신청 시 필요 서류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 시 필요서류는 본인확인서류와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자료로 3가지를 준비하셔야 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새희망홀씨 일용직 근로자도 대출 가능합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재직증명서 또는 재직확인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등
    •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근로고용계약서, 급여통장 및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지참하시면 됩니다.

     

    어느 은행이 좋을까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이던 신한 새희망홀씨 던 정부에서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어느 은행이 딱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특징이 있는 경우는 있습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의 경우 7년까지 대출 기간이 연장이 가능하며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는 재직기간 1개월인데도 승인이 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보통 재직기간 3개월은 되어야 승인이 납니다.)

     

    남자가-펜으로-종이에-글쓰는-사진
    시중은행에 상담을 받으면서 발품팔아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

    새희망홀씨 대출에서 부결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에 해당되는 대도 불구하고 이러한 부결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각종 커뮤니티에서 알아본 실제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 후기 등을 분석한 결과를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상에 해당이 되시는 분들인데도 부결이 나는 사유를 공유드립니다.

     

    기 대출 과다 채무(부채 과다, 2금융건수 과다)

    KB 국민은행 새희망홀씨를 알아본 분의 경우 기존에 대출이 있어서 부결이 났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고 연봉은 3천만 원 이하이기 때문에 대상에는 해당되는 분입니다. 이 분의 경우 햇살론으로 상담받고 햇살론 대출로 진행하여 천만 원을 승인받았습니다.

     

    다른 분의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는 전세자금 대출이 있고 햇살론도 이미 대출을 받은 경우라 부결이 났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에서 진행했고 연봉 4천2백 이하에 카드론과 저축은행, 캐피털 대출도 있으신 분이었습니다. 기대출 과다 채무 사유가 가장 많은 부결사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결사유 후기 자세히 보기

     

    대출 상환 이력

    우리은행에서 신청을 했으나 부결이 났다고 합니다. 상담원을 통해 전화로 확인 결과 부결사유는 최근 6개월 내 현금서비스 상환 이력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대출 상환 이력이 있는 경우도 부결이 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대출받은 금액을 모두 상환을 하였는데도 이력으로 남으면 부결이 날 수 있다니 조금 의아하긴 합니다.

     

    은행 내부등급 미달

    이 분의 경우도 우리은행에서 진행하였는데 내부등급 미달로 부결되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진행하면 가능할 수도 있다는 답변을 받았으나 심사 시 부결 이력이 많으면 좋지는 않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신용불량자, 파산 및 개인회생자 등 누가 봐도 대출이 어려운 분들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 상품은 심사가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생각부터 버리고 차근차근 은행 방문 등을 통한 상담과 자료 수집이 필요합니다.

     

    커피와-펜과-종이-휴대폰-노트북이-탁자에-올려져-있는-사진
    여러-부결사유가-있으나-기대출-과다가-가장-많습니다.

     

    무직자, 재직 1개월 차 대출 가능 여부

     

    무직자 가능 여부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직자라면 새희망홀씨 대출은 불가능합니다. 직장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직자인데도 가능한지 물어보는데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 무직자여도 가능한 소액대출 상품 등에 관해 소개해드리니 아래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기

     

    재직기간 1개월 가능 여부

    대출 대상에 적시되지는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재직기간 3개월은 넘어야 새희망홀씨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이라는 기준은 건강보험료 3회 납부 이상이 되어야 충족이 되며 이는 실제로는 재직기간이 4개월 또는 5개월은 되어야 충족되는 기준입니다.

     

    하지만 실제 재직기간이 1개월인데도 대출이 가능했다는 후기들이 있는데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을 이용하였을 때 진행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은행 대출상담을 통해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개월이라도 가능한 경우들이 있으니 희망을 가지는 게 좋겠습니다. 신한은행 상품 알아보기, 하나은행 상품 알아보기

     

    빨간-옷-입은-남자가-두-주먹-꽉-쥐고-기뻐하는-사진
    나도 새희망홀씨 대출이 가능하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가능할까

    대환대출이란 저금리 대출을 받아 기존 고금리 대출상품을 상환하여 금리를 낮추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대출이 있다면 신용등급이 낮아져 있고 한도도 얼마 안 남은 경우들이 있기에 대환대출이 쉽지 않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을 하려고 하더라도 앞서 언급드린 기대출이 과다하면 부결이 나기 때문에 대환대출로 이용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소득보다 과다하지 않은 대출금액인 경우는 새희망홀씨 대출이 가능할 수 있으니 기 대출보다 금리가 낮다면 대환이 가능할 것입니다. 대환에 성공했다는 후기들도 꽤 있으니 안된다고 생각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 무직자, 재직1개월, 대환대출 여부 등에 대해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정보가 필요한 지인들에게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신용점수 올리기 5가지 방법 및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하기

    2. 자동차 보험 싼곳,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이용 후기

    3.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조건, 한도, 금리 등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