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연봉과 20대 공인중개사의 현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날이 갈수록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평생직장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면서 젊은 사람들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많이 뛰어 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렇게 핫한 공인중개사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과연 대기업 수준과 비슷할까요 아니면 정말 박봉일까요?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그에 대한 해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대의 공인중개사 현실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관련-타이틀-이미지

 

목차

     

     

    공인중개사 연봉

    공인중개사의 연봉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공인중개사의 평균적인 연봉은 약 3천만원에서부터 6천만원까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대략적인 평균 연봉이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공인중개사는 영업을 통해 돈을 버는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에 계약 건수가 없으면 0원일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결국 본인의 실력이 우선이 되기 때문에 내가 가진 역량에 대해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내가 공인중개사를 하였을때 기본적으로 이정도는 가져갈 수 있을것이라는 자신감과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일을 빠르게 배우시는 분들의 경우 2년정도만 되더라도 중개업과 관련된 일을 무두 배울 수 있으며 영업능력에 따라 평균 월급이 300에서 500만원까지 버는 사람들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공인중개사로 활동중인 분들 중에서는 연 4800만원이상 수입을 올리는 중개사가 전체에서 30%정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일확천금의 꿈을 안고 공인중개사를 바라보신 분들이라면 더욱 신중하게 현실을 직시하셔야 할것입니다.

     

     

    현직자가 말하는 공인중개사 연봉

    에듀윌 현직자 답변에 따르면 공인중개사는 영업력이 중요하며 업무를 하며 쌓여가는 개인 노하우 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에 따라 연봉이 각양각색으로 갈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을 시작하시면 처음부터 고액 연봉을 꿈꾸는 것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잠시 꿈은 접어두고 3년정도는 꾸준히 업무를 배운다는 마음으로 현장업무의 노하우를 쌓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3년정도 일을 배우게 되면 보통 평균적인 직장인들의 초봉보다 많이 벌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모두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3년동안 정말 열심히 일을 배우신다는 가정하에서 입니다.

     

    성실하게 3년을 꾸준히 하시면 월 평균 400만원 이상도 거뜬히 벌어 갈 수 있다고 하니 연봉이 꽤나 좋은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에 따라 벌 수 있는 돈이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어느 지역에서 공인중개사를 하는지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도권에서 하는 것인지 지방에서 하는것인지, 광역시권에서 하는지, 지방 중소도시에서 하는지에 따라 거래 수요가 다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연봉차가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연봉 비율표 - 한국 공인중개사 협회 발표 자료(2018)

     

    1억원 이상 6.6%
    7200만원~1억원 6.3%
    4800만원~7200만원 13.6%
    그 외 73.5%

     

     

    20대 30대 공인중개사 현실

    공인중개사를 합격하고 나서 장밋빛 미래를 꿈꾸는 20대 30대 분들에게 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시기로는 20대 30대에 공인중개사에 올인하지마라고 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기위해 1년~2년 낭비하지 마라고 하며, 자격증만 가지고 이 업계에 들어와 봤자 아무런 메리트가 없다고 합니다.

     

    결국은 영업력인데 내성적이고 소극적이거나 사람 만나는 것 자체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이 업계와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맥과 자본력이 없으면 초반에 꽤 힘들다고 합니다.

     

    또한 지인이나 가족이 공인중개사라서 이 일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일을 체계적으로 배울 확률이 높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일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곳을 찾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부동산 업계가 폐쇠적 성격이 강하다 보니 처음 발을 들여놓는게 쉽지는 않다고 합니다.

     

    공인중개사는 향후 없어질 직업 중 하나로 꼽히는 직업입니다. 또한 기업형으로 움직이는 부동산 업체들이 많이 생기면서 개인 부동산 중개인들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보니 중개 수수료만으로 수입을 챙기려는 마인드로는 이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본인이 업무를 하면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발휘하여 부가적으로 부동산 관련 수입을 창출해내야 한다고 합니다.

     

    본인이 첫 취업을 해야하는 20대에서 30대 초반의 나이고 지인이나 가족중에 중개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처음부터 이 일을 시작하는 것에 큰 리스크가 있다는 사실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모여서-회의하는-사진

     

     

    결론

    이번 시간에는 공인중개사 연봉과 20대 30대 공인중개사의 현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중개사의 연봉을 보시면 많이 버는 사람들은 소수입니다. 본인이 살아오면서 외향적이고 영업력에 자신이 있다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하시더라도 올인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업계의 전망이 좋은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느낌은 아닌것 같습니다.

     

    잘 판단하여 진로 정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시려는 분들은 이 블로그에 있는 각종 배너를 활용하여 공인중개사 시험 관련 정보를 무료로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2022 공인중개사의 4가지 현실과 난이도, 준비기간 그래도 밝은 전망

    2.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하는 법 핵심정리

    3. 2022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자격 3분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