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북 이온 팬 소음 논란

 

현재 초경량 노트북시장에서 LG 그램의 대항마로 새롭게 떠오른 삼성의 갤럭시 북 시리즈(갤럭시 북 이온, 갤럭시 북 플렉스, 갤럭시 북 S를 일컫는다)는 연일 판매 매진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성비로 가장 괜찮은 i5 CPU 탑재 모델이 인기라 내가 구매를 했을 때는 예약하여 기다릴 정도였다.(나는 13인치 i5 모델을 구매하였다.)

 

구매자가 많을 수록 제품 리뷰도 많아지고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야기가 많이 나왔다. 장점에 대해서도 많은 얘기가 있지만 단점 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문제점은 팬 소음 문제였다. 디시인사이드 노트북 갤러리에서 이온 팬 소음으로 검색을 해봐도 이러한 증상을 겪는 사용자들이 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도 팬이 시끄럽게 돌아간다던지, 유튜브만 시청했는데 팬 소음 때문에 거슬렸다 등의 의견들이 그러하다.

 

내가 현재 구입한지 약 한 달이 된 시점에서 얘기하자면 나는 팬 소음 문제는 없었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사실 나도 제품을 구매할 때 팬 소음이 걱정되어 갤럭시 북 이온 구매를 망설였지만 막상 사용하게 되니 전혀 거슬림이 없었다. 나처럼 문서작업(블로그 글 작성 등) 및 유튜브 등 영상 시청으로 가벼운 작업이 주를 이루는 사람들에게는 팬 소음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갤럭시북 이온 팬 소음 해결방법

 

초기 물량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지도 모르겠다. 나는 2월 25일에 구매하여 예약을 기다려 3월 초에 출고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무거운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전혀 팬 소음이 없다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팬 소음 때문에 구매를 망설인다면 구매하셔도 좋다. 난 현재 이 글을 독서실에서 작성할 정도로 조용하다.

 

커뮤니티에서는 삼성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주면 팬소음이 줄어든다고 한다. 팬 소음이 심한 분들은 Microsoft Store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주기 바란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후기

 

 

디시인사이드 노트북갤러리 화면이다. 갤럭시 북 이온 바이오스 업데이트 후 팬 소음 줄어들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른 글들을 검색하면 해결되었다는 후기가 많으니 팬 소음으로 갤럭시 북 이온 구매를 망설인다면 지금 당장 구매해도 좋다.

 

 

 

 

 

 

 

도움이 되었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