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무료 검사하는 법, MBTI 사이트, MBTI(엠비티아이) 정식 검사하기

MBTI 검사의 인기가 꺼질 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일명 MBTI 신봉자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 이렇게 핫한 MBTI 무료검사하는 법 사이트와 MBTI 정식 검사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내 MBTI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나랑 잘 맛는 MBTI가 무엇인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이가-책상에-앉아-종이에-연필로-글을-적고-있는-모습
MBTI 무료 검사하는 법 사이트 4가지와 정식 검사하기

 

 

 

목차

     

     

     

    MBTI란

    MBTI는 칼 융이라는 심리학자의 심리 유형론을 근거로 만들어 졌으며, 성격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눈 검사방식으로 외향형, 내향형, 직관형, 감각형, 판단형, 인식형, 감정형, 사고형의 4가지 분류를 조합합니다.

     

    미국의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의 딸 이사벨 브릭스가 고안해 낸 검사방식입니다. 국내에는 1988년 부근에 도입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도입된지 30년이 지난 시점에서 유행의 정점을 달리고 있습니다.

     

    외향형은 E 유형은 주로 대인관계를 중요시하여 본인의 에너지를 외부 관계에서 주로 쏟는 반면에 내향형인 I 유형은 에너지가 본인에게 향하고 힘든 감정도 대인관계를 통해 푸는 것이 아닌 혼자서 푸는 유형입니다.

     

    MBTI 자세히 분석하기

     

     

     

    MBTI를 정신분야에서도 활용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에서 MBTI 검사를 이용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치료가 필요한 성격의 문제를 정신질환 진단 및 통계 매뉴얼인 DSM-5의 진단에 맞혀 판단합니다.

     

    MBTI 검사 사이트로 알아볼 수 있는 성격 유형들이 모두 좋고 나쁜게 아닙니다. 좋은 성격, 나쁜 성격이라는 것은 없고 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가 아니기 때문에 정신과 진료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MBTI 무료 검사나 정식 검사 사이트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타인에게 선입견을 갖는 것은 좋지 않으며 쉽게 분류하여 판단하는 것도 옳지 않다고 합니다.

     

    단지 MBTI 무료 검사하는 법 테스트나 MBTI 정식 검사하기 사이트를 통한 결과는 소통의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좋고 자신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파악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로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MBTI가 실제 성격을 얼마나 나타낼까

    요즘에는 MBTI를 통해 궁합도 보고 심지어 입사시험에도 참고한다고 합니다. 진정 MBTI가 실제 성격을 정확히 대변할 수 있을까요?

     

    MBTI로 분류할 수 있는 성격은 단지 16가지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의 수많은 성격을 모두 나타낼 수 있는 지표로 적절하지 않다고 합니다. 즉 실제 성격을 제대로 구분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MBTI에서 구분하는 양쪽의 정반대 방향의 성향을 둘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실제 성격을 정확히 구분할 수 없습니다.

     

    MBTI 무료 검사하는 법이나 MBTI 정식 검사 사이트를 통해 검사를 하더라도 자가 진단이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검사 결과가 정확하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당시의 기분이나 상황 등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는 점들 때문에 실제 성격을 정확히 대변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안경-쓴-긴-노란머리-아시안-여자가-책상에-앉아-연필을-입에-물고-노트북을-바라보고-있는-모습
    mbti 무료검사하는법

     

     

    MBTI 무료 검사 하는 법 사이트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MBTI유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친구들과 지인들과 MBTI를 통해 소통하고 싶은 욕구 때문일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MBTI 검사 비용이 들지 않는 무료 검사하는 법 무료 MBTI 테스트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성격 유형 검사 - 16 Personalities

    가장 많이 알려진 mbti 무료 검사 사이트입니다. mbti 무료검사 하는법으로 제일 쉽고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mbti 무료 검사를 해보시려면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BTI 무료 검사하기 사이트

     

     

    MBTI 테스트 무료검사

    이 테스트 사이트도 많은 분들께서 방문하고 계십니다. 각 문한마다 평소 편하고 습관적으로 하는 것을 체크하면 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솔직하게 답변할수록 결과도 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총 검사기간이 10분 정도로 짧기 때문에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MBTI 테스트 무료 검사하기

     

     

    Sakinorva Cognitive Function Test

    웹상에서 많은 분들이 정확하다고 후기를 남긴 테스트 사이트입니다. 저도 해보니깐 잘 맞았습니다. 무료 검사이기에 정식검사에 비해 정확도가 엄청 높다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무료 검사 중에서는 정확한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akinorva 테스트 MBTI 검사하기

     

     

    깨알유머 MBTI 측정

    깨알 유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MBTI 테스트입니다. 무료이며 간단한 질문 여러 개를 통해 본인의 MBTI를 알 수 있습니다.

     

    깨알유머 MBTI 검사하기

     

     

     

    MBTI(엠비티아이) 정식 검사하기

    MBTI 정식 검사는 유료로 진행되는 고급형 검사입니다. 상품을 구매하면 이메일로 인증키를 발송하고 검사 실시 인증키를 통해 온라인으로 검사를 받습니다.

     

     

    MBTI 검사 비용을 주고 직접 유료로 정식검사했던 후기

    장기적으로 나의 성격을 정확하게 알면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고, 내 스스로를 정확하게 앎으로 인해 나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더 높은 삶의 질과 행복을 얻으리라 생각했기에 MBTI 검사 비용3만원이라는 돈이 아깝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시간은 30분도 채 걸리지 않았고 문항수도 90여 개로 적절했습니다. 유료로 검사하는데 그래도 문항수가 너무 적으면 신뢰도가 안 가는데 그렇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무료로 진행하여 알고 있었던 MBTI와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무료검사도 각각 다른 날에 3회 정도 했었는데 INFP로 동일하였는데 유료 검사로는 전혀 다른 성격유형이 나왔습니다.

     

    분석 결과를 차근차근 살펴보니 무료검사보다 더 제 자신을 잘 나타내고 있었고, 제 스스로가 생각하고 있던 성격의 특성들이 무료검사보다 더 정확하게 드러나서 만족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 유료 검사는 아래 링크에 남기겠습니다.

     

    MBTI 정식 검사하기

     

    이상 MBTI 무료 검사하는 법 사이트 4가지와 MBTI 정식 검사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짧은 시간에 받는 4가지 정확한 방법

    2. 자동차 보험 싼 곳,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이용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