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INTRO

2.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할인정보

3.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4. OUTRO

 

 

 

 

 INTRO.. 올해부터 온누리상품권을 모바일로 구매 가능하다?

 

예전에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이 여러 장 있어서 주변 전통시장에서 좋아하는 닭강정과 족발을 맛있게 사 먹었던 기억이 있다. 그런 온누리상품권을 올해부터 모바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당연히 모바일로 된 상품권을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전통시장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전통시장 상품권이라고 하니 뭔가 당연히 실물 상품권이 아니면 사용하는 데에 어렵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었는데 올해부터 그건 편견에 불과한 것이 되어버렸다. 요즘과 같은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고객들의 접근성을 한층 높여 젊은 주부 및 2030 계층의 전통시장 이용 비율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방법 및 할인정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려면 일단 관련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아래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가 가능한 앱을 참고하여 설치하기 바란다.

 

 

 

 

모바일 상품권은 아래 체크 페이(제로 페이) 앱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1. 상품권 구매를 선택하여

2. 상품권 중 온누리상품권을 선택

3. 상품권 단위(5천 원, 1만 원 3만 원) 선택 및 장수 선택

4. 결제할 은행 출금계좌 선택 및 승인

5. 구매완료

 

 

 

 

이렇게 앱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면 상품권 구매 시 할인이 적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려 10%다. 전통시장에서 구매를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모바일로 이렇게 간편하게 상품권을 구매하여 할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1.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의 전통시장 통통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한다.(접속 링크)

2.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에 온누리 상품권을 클릭한 후 가맹점포를 누른다.

3. 가맹점포 찾기에서 캄보 박스를 종이에서 모바일로 바꾼 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다.

 

 

4. 새창이 열리면서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OUTRO.. 글을 마치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생각보다 다양하다. 10% 할인을 받아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생각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내가 사용할 일이 없더라도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들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법과 사용처를 알려주면 좋을 듯하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슈다. 불가피하게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터넷 등의 사용량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집에서 이러한 꿀 정보들을 많이 알아두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