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때와 같이 커뮤니티 게시판을 들낙거리며 나른한 오후를 보내고 있던 순간 난 한 게시글을 발견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구글 홈 미니 무료로 받아가세요~" 

그렇게 나와 구글 홈 미니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와 공짜라고?

선착순이었나 기억은 잘 안나지만 허겁지겁 링크를 타고 구매하였다. 무려 49달러짜리를 무료로 주는 것이다. 

2월 28일에 주문하였고 배달이 4월이라고 해서 그냥 넉넉히 기다리면 되겠다 싶었다. 무료로 주는데 배송 길다고 불평할건 아니니..

엥 근데 구글 홈 미니가 생각보다 빨리왔다.

내기억으론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았던듯.. 어쨌든 이놈이 왔으니 무시무시하게 사용해줘야지.. 내가 구글 홈 미니를 얻는 대신 구글은 나의 생활패턴과 개인정보를 얻겠지... 무료로 주는 이유가 있다. 세상엔 공짜란 없다.

지금은 약 2만6천원에 팔리고 있다고 한다. 어쨌든 내 개인정보야 원래 걸레 짝이었으니 공짜 개이득


 구글 홈 미니 사용법

 

박스는 이렇게 생겼다. 박스 안 구성품은 단촐하다. 홈 미니 본체와 충전기, 설명서가 끝이다. 

동글동글한게 귀엽다..ㅋㅋㅋ

이제 구글 홈 미니 사용법을 알려드리겠다.

구글 홈 미니 사용법은 일단 본체와 충전기를 연결한 후 google Home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야 한다.(친절하게 스피커가 알려준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Google Home을 다운받는다.


다운받으면 첫화면이 이렇게 뜰 것이다.

시작하기를 누른다. 

당연히 새 기기 설정을 누른다.


다른집 만들기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집 닉네임 및 주소를 설정하는 부분이다. 본인 집주소와 집 닉네임을 설정한다.

기기를 검색중....

검색된 기기를 설정하겠냐고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면 다음으로 넘어간다


연결 중이 뜨면서 스피커에서 뛰리릭~! 소리가 날것이다. 소리가 들리냐고 친절하게 물어본다. 예 잘 들립니다요.



홈 미니 개선에도 참여하자



기기가 어디에 있는지 설정하는 부분이다. 딱히 어디로 해놔도 상관 없는 듯 하다. 나는 안방으로 설정!


이제 와이파이를 설정하고....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누른다.



보이스 매치 활성화 동의..누른다



이 화면에서 넥플릭스 계정과 연동하면 홈 미니로 손쉽게 넥플릭스 감상이 가능한듯..(난 건너뛰었다.)

다음을 누르면 음성통화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설정을 한 후 연락처 연동을 하면 음성통화도 가능하다. 설정하거나 뛰어넘어도 된다. 


사용이 완료되었다..

나같은 경우는 이미 한번 설정을 하여 음성인식 부분은 건너 뛰게 되어 스크린샷에는 없는데

HEY GOOGLE 이라고 본인 목소리로 3번 말하는 설정화면도 중간에 뜬다.


아래는 실제 사용화면이다. 

이런식으로 사용된다는 걸 참고하기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