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실물경제는 지속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증시는 V자 반등을 기록하였습니다. 증시처럼 실물경제도 하루빨리 회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무급휴직을 권유받거나 무급휴직 중이신 분들을 위해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무급휴직 신속 지원 프로그램)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포스팅을 정독하시고 나면 무급 휴가 정부 지원금에 대한 개념과 구체적인 지원 금액 등에 대해 습득하실 수 있으며, 지인들에게도 설명하능하게 될 것이니 차근차근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이란? "

 

사실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은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입니다. 무급휴직 신속 지원 프로그램은 근로자의 실직을 예방하고 근로자의 생계를 안정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고용조정이 불가피한 사업주가 근로자가 무급휴직을 실시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신청 대상은? "

 

본인이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가 우선적으로 가장 궁금하실 겁니다. 무급휴가나 휴직을 받은 근로자들이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도와주는 것이 바로 이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입니다. 4월27일부터 실시하여 지금도 신청가능한데요. 지원금의 신청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어 있습니다. 이 심각 단계 격상 발령 날짜인 2월 23일 이후 5일이상 무급휴가 또는 무급휴직을 겪고 있는 직장인들이 대상입니다.

 

 

 

그리고 조건이 있는데 유급휴직 1개월이후 무급휴직자여야 합니다. 기존에는 유급휴직 3개월 후 무급휴직만 해당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특별고용지원 업종인 일명 특고직에 종사하는 근로자는 유급휴직 없이도 지원가능합니다.

 

 

특별고용지원 업종

 항공기취급업(항공지상조업), 면세점, 전시 및 국제회의업, 공항버스 종사자, 여행업,

관광숙박업, 공연업, 면세점 등

 

 

유급휴직자에게 지원되는 고용유지지원금과는 구별되는 지원정책입니다. 헷갈리시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은 얼마? "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무급휴가 나 휴직을 받은 노동자는 한사람당 월50만원씩 3개월 동안 총 15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은 32만명이고 전체 사업비용은 4800억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예산이 들어갑니다.

 

 

 

금액에 대해서는 말이 많은데요 이거라도 받아서 숨통이 조금 트일 것 같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에 금액이 너무 적고 지급받을 수 있는 자격과 지급 지연 등의 문제 때문에 별로 기대하지 않는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신청하려면? "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을 그러면 어떻게 신청하여야 할까요? 사실 무급휴가 정부지원금 은 개인이 신청할 수 있는 것이아니라 사업자가 신청해야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주에게 신청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하지만 신청이 안되는 사업장도 있습니다. 무급휴직 정부 지원금은 고용보험기금으로 운영되는 정책이라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업장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사업주가 "무급휴직 노동자 지원신청서"와 "무급휴직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관할하는 지자체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하시면 요건심사를 거쳐 해당되는 노동자에게 지급하게 됩니다.

 

 

 

" 고용보험 미가입 무급휴직자에 대한 지원책은? "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은 고용보험 가입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에게 지원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용보험 미가입 무급휴직자는 그럼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고용보험 미가입 무급휴직자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수급이 가능하므로 이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 19에 따른 정부 지원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혜택을 최대한 받자 "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분들을 위한 지원정책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지원프로그램 등이 어떤 것이 있는지 잘 살펴보고 본인이 해당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최대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뿐만 아니라 지자체에서도 비슷한 지원정책들이 있으니 정부와 지자체 둘다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급휴가 정부 지원금 인 무급휴직 신속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휴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인들에게도 이 포스팅을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