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통대전 사용처 에 대해 알아보자 "

 

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오늘은 온통대전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온통대전 사용처를 습득하고 지인과 친구들에게 정보를 널리 알려 정보공유의 선순환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월 14일 대전광역시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돕고 함께 상생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자금이 유출되지 않도록 지역화폐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름이 바로 '온통대전'입니다.

 

 

 

" 온통대전 사용 혜택 "

 

온통대전에 구매한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온통대전은 한달에 최대 100만원까지 구매가능합니다. 발행목표액이 5,000억원으로 지역 내 화폐가 많이 발행되도록 하기위해 두달 동안 특판 기간이 적용됩니다.

 

 

 

이 특판기간동안은 최대 15% 캐시백이 적용되어 지역화폐 100만원 사용 시 15만원을 지역화폐로 캐시백 해드리고 있습니다. 10% 캐시백은 기본적용이며 5%의 추가 캐시백이 특판기간인 두달동안 제공되는 것이며, 5% 추가 캐시백은 예산 조기소진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 지역화폐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도 30% 적용되니 대전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구매를 안할 이유가 없는 것 같네요.(현재 7월까지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소득공제가 80%까지 적용됩니다!)

 

 

 

소비자는 캐시백을 통해서 이득을 얻고 소상공인들은 가게 매출이 증가하여 대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온통대전의 장점 "

 

온통대전만의 장점으로는 LG페이, 삼성페이가 탑재되어 스마트폰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택시, 지하철, 버스와 같이 교통요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또, 충전금액이 당장에 없더라도 체크카드의 기능으로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온통대전 체크카드는 하나은행과 제휴되어 있으므로 하나은행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 온통대전 사용기한 "

 

온통대전은 유효기한이 있습니다. 발행일로 부터 5년 동안 사용가능하며, 충전하신 금액은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고 환불 수수료는 없습니다. 환불되는 금액은 등록한 계좌로 입금되고 최대 5영업일이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캐시백은 환불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 온통대전 사용처 "

 

온통대전 사용처 는 온통대전 앱을 통해서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온통대전'을 입력하여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음식점, 학원, 문구점, 주유소, 약국, 편의점, 미용실, 병원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앱의 가맹점 검색을 통해 검색하시면 더욱 구체적으로 어느 점포에서 사용가능하신지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처로 제가 알아 본 바로는 성심당과 같은 유명 제과점에서도 사용가능하며,

 

 

 

노래방, 당구장, 볼링장, 크린토피아, 롯데리아, 베스킨라빈스, 올리브영, 맥도날드, 버거킹과 같은 곳에서도 사용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온통대전 사용제한처 "

 

온통대전 사용처 외에 사용이 제한되는 곳은 백화점과 같은 대규모 점포,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온라인마켓 등 온라인결제 등으로 모든 곳에서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점 아셔야겠습니다. 지역화폐의 취지인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살리기를 잘 이해하신다면 사용제한처에 대해서도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서 말한바와 같이 구체적인 사용가능 점포는 앱을 통해서 검색이 가능하니 온통대전 앱을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지역화폐 사용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자 "

 

대전광역시의 지역화폐인 온통대전처럼 지역화폐는 캐시백이라는 좋은 제도가 있습니다.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대부분 10%이상의 캐시백 혜택이 있어 지역화폐를 자주 사용하셔서 할인과 같은 혜택을 누리시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통대전 사용처 와 그 외 사항들에 대해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포스팅을 지인과 친구들에게 널리 공유하여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게 정보 선순환의 발걸음을 시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타지마할이었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