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

모두들 편안한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안녕하십니까 오늘 포스팅에서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문화누리카드가 어떤 것인지 부터 신청방법, 사용처 등을 알게될 것입니다. 오늘 이 정보를 습득하시고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이 포스팅을 공유해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좋은 정보는 나눌수록 서로가 이득인 것이니까요.

 

 

" 문화누리카드란 무엇인가?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문화누리카드가 무엇인지 부터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차상위계층 이나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하여 여행, 문화, 체육, 예술 등의 부분을 금전적으로 지원해주어 계층 간의 문화적인 격차 해소와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 및 17개 시도 지역 주관처가 추진주체가 되어 문화예술, 체육, 여행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도록하는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지원합니다.

 

"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대상은? "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발을 수 있는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입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는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이며,

 

 

차상위계층은 장애수당 수급자, 차상위자활근로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 교육급여 수급자(학생) 외 나머지 가구원이 해당됩니다.

 

" 카드 발급기간과 지원금액은? "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의 격차 해소 및 완화를 위해 1인당 연간 9만원을 지원해줍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고 남은 금액은 연말인 12월 31일에 자동으로 국고로 반납처리 되니 이 점 꼭 유념하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는 발급기간이 2월1일 부터 11월 30일 까지이므로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서둘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카드사용 취소와 관련하여 유의할 점은 당일 결제를 한 후에 즉시 취소를 하면 당일 다시 사용은 가능하나 결제 후에 24시간 지난 건에 대해서는 취소할 경우에 즉시 당일 재사용은 불가합니다.

 

 

"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은? "

문화누리카드는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과 인터넷 누리집 접속을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 그리고 ARS를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통해 쉽게 설명해 놓았으니 그림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넷 누리집(WWW.MNURI.KR)에 접속하여 발급받는 것이 가장 간단하기 때문에 누리집을 통해 발급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빠르게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누리집으로 신청한 후 농협에서 수령하시면 2시간 정도만에 발급가능합니다.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는? "

이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여러분들이 이 포스팅을 검색을 통하여 보았을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에 대해 알고 싶어 접속하셨을 겁니다. 카드를 이미 발급받으신 분들은 바로 이 부분 부터 보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셔서 온라인 가맹점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알아보기

 

철도, 여행, 숙박, 렌터카, 온천, 스포츠관람, 공연, 음악, 영화, 문화체험, 시외,고속버스 등에 사용가능하며 구체적인 사용처는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넷플릭스도 문화누리카드로 사용가능하며, 멜론으로 음악감상도 가능하다고 하니 유용하게 쓰시는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화누리카드 사용 유의사항 "

카드를 발급받은 본인이 사용하여야하며, 마트, 백화점 내 서점에서는 사용 불가하며 지정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도 사용 불가능 합니다. 철도, 고속버스 등 예매를 할때는 취소수수로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잔액을 확인하고 나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와 발급방법, 유의사항 등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내용 전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이 포스팅을 통해 얻은 것을 통해 정보가 필요한 지인과 친구들에게도 공유하여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