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엔 이른 나이에 부모님이 재태크와 경제공부를 시키기위해 미성년자 통장개설 이 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에는 무엇이 필요한지 아래에서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성인의 경우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본인의 신분증 하나로 비대면으로 통장개설이 손쉽게 가능한 세상이었지만 대포 통장 등 부정한 사용의 이유로 재직증명서 등의 관련 서류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엔 예전이나 지금이나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을 개설할 수 밖에 없는데요. 미성년자는 공식적으로 만19세 미만의 나이를 가진 사람을 일컫기 때문에 내 자녀가 또는 본인이 법적인 미성년자가 맞는지 확인하도록 합시다.

 

 

같은 미성년자라고 해도 통장개설을 위한 조건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만 14세이하의 경우와 만 15세에서 19세이하의 경우 조건이 다르므로 본인의 자녀 또는 본인이 어디에 해당되는지 아래 설명을 잘 보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 만 14세 이하의 경우 "

반드시 만 14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경우엔 구비서류와 함꼐 아버지 또는 어머니와 동반하여 은행에 방문하여야지만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아직 이 시기에 해당되는 미성년자의 경우 혼자서 무언가를 판단하여 진행하기 어려운 시기라는 것을 은행에서도 알기 때문에 특히나 돈과 연관되어 있는 부분이다 보니 더 엄격하게 진행된다고 봅니다.

 

 

"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 만 15세~만 19세 이하의 경우 "

이 나이대에서는 더 이상 부모님의 동반이 필요없어도 구비서류만 갖추면 통장의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만 14세 이하와 동일한 구비서류를 갖추어야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구비서류가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 필요한 구비서류는 무엇? "

미성년자 통장개설을 위해서는 확실한 본인 신분에 대한 증명이 필요 하므로 그에대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필요 서류는 4가지가 있습니다.

 

① 기본증명서(자신의 이름 등 개인 인적사항에 대한 증명서류)

② 가족관계증명서(자신이 미성년자이나 본인을 보호할 보호자인 부모님이 있다는 증명서류)

③ 주민등록등본(자신의 명확한 거주지에 대한 증명서류)

④ 부모님 두분 중 한 분의 신분증(보호자에 대한 확실한 증빙)

 

 

이렇게 서류가 준비되면 해당 은행에 방문해서 통장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은행에 따라 구비서류가 추가되거나 구비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영업점에 직접 문의하시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

오늘은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라 이해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위 내용을 지인과 친구들에게 카카오톡 등의 sns로 공유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세상으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용용
    2020.09.03 20:1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