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 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

 

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오늘은 무릎 연골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무릎 연골은 사용할 수록 약해지기 마련인데요. 나이가 들거나 무리한 행동 등으로 무릎 연골 찢어짐 을 겪으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무릎 연골 등 관절 관리 및 예방을 미리미리 하시길 원하는 분들은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릎 연골 찢어짐 이란? "

 

무릎 연골 찢어짐 이란 무릎의 연골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조직인 반월상 연골이라는 부분에서 반월상 연결파열이 일어나는 것을 일컫는 말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파열이라고 합니다.

 

 

무릎의 뼈 사이를 채워주는 반달형태의 연골인 반월상 연골은 외부의 타박상, 노화 등으로 찢어짐이 발생하게 되면 아주 고통스러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 "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 을 해야할 수준으로 반월상 연골 부분에 손상을 받게 된 경우에는 통증 등 증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뼈와 뼈 사이가 맞부딪치치 않게 보호해주고 체중 부하를 견디게끔 역할을 하는 것이 반월상 연골입니다.

 

이 부분에 손상이 가해지면 행동을 위해 조금만 움직이게 되더라도 통증이 느껴지고 서있을 때 체중을 견디기가 힘든 상태가 되며 무릎에서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그래서 무릎을 구부르고 펴는 행동이 어려워지게 되어 상태가 계속 안좋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계단을 오르거나 양반다리를 할 때 아픔을 느끼신다면 무릎 연골 찢어짐 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게 되면 자연스러운 회복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은 봉합술과 절제술 그리고 이식술의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꼭 받으시고 수술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무릎 연골 찢어짐 원인 "

 

반월상 연골의 손상은 노화가 제일 원인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꼭 많다고 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아닙니다. 나이가 적더라도 운동 등 과격한 신체활동으로 연골 손상이 오기도 합니다. 연골의 손상을 많이 가하는 행위로는 축구를 할때 슬라이딩 태클을 한다던지 한방향으로 움직이다가 갑작스럽게 방향전황을 하거나 급정지를 하는 경우 등이 그렇습니다.  

 

 

" 무릎 연골 등 관절 관리 "

 

노화로 인해 시간이 지날 수록 안좋아지는 관절을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격렬한 운동은 자제하더라도 운동부족으로 관절퇴행 등이 오지 않도록 적절한 운동이 관절 관리에 중요합니다. 관절보궁 등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관절보궁에 대한 정보 바로가기

 

"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 "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할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손상이라면 수술 필요 없이 재활, 주사치료로 끝날 수도 있습니다. 상태가 악화된 경우엔 연골판 재생봉합술이나 더욱 심한 경우 인공관절치환술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을 진행하시게 되면 약 100만원 대의 비용이 들 수 있으며, 일정을 3일정도로 잡게된다고 하니 대략적으로 이정도로 알고 계시면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 등 총정리 "

 

오늘은 무릎 연골 찢어짐 수술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진행하실 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무릎 연골은 손상되면 되돌리기 쉽지 않으니 관절 통증 등이 있으실 떄 미리미리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등 SNS로 해당내용이 유익했다면 지인들에게 정보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