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건강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장건강에 대해서 관심들이 많으신데요. 장은 제2의 두뇌라고 불릴정도로 면역세포가 많아 장관리가 잘되고 안되고에 따라 우리의 뇌처럼 온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우리 장 내의 건강을 돕는 미생물을 일컫는 것입니다. 장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다량의 여러가지 영양소의 흡수가 잘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익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을 알아보기 전에 둘의 개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바실루스균, 비피더스균 등 장 안에서 서식하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지칭합니다. 유해로운 균이 우리 몸의 장 안에 서식하게 되면 살찜, 당뇨와 같은 대사의 위험이 있는 질병들에 걸리기 쉽습니다.

유해균 중 하나인 페르미쿠스균은 일명 우리들에게 뚱보균으로 불리우는데요 이런 페르미쿠스 균이 장 내에 많이 서식하게 되면 체 내의 지방이 잘 축적되어 살이 잘찌게 됩니다. 그래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시면 몸에 유해균들이 줄어들고 유익균들이 늘어나 장 내의 환경을 개선 시켜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내 유익균의 먹이입니다. 그러므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영양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내에서 서식하고 있는 유익균이 원활하게 활동하고 많이 증식될 수 있도록 돕고 마그네슘과 칼슘 등이 장안에서 잘 스며들도록 해주어 장을 더욱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식품으로는 미역, 고구마, 양배추 등 섬유소가 많이 함유된 식품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마늘, 양파, 바나나 등에도 다수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유해균을 더욱 잘 억제하도록 도외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합친것을 신바이오틱스라고 하는데요. 효율적인 섭취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신바이오틱스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정리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위에서 둘의 개념을 알아보면서 둘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 자연스럽게 어느정도 습득하셨을 겁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유익균이고 프리바이오틱스는 이 장 내 유익균의 영양소라는 점이죠. 장 건강이 많이 안좋으신 분들은 프로바이오틱스만 섭취하는 것으로 효과를 보시기 힘들 수 있습니다. 유익균들의 영양분이 없다면 유익균이 제대로 증식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된 식품을 같이 섭취하시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드시면 좋지만 매번 그럴 수 없기에 두가지를 함께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신바이오틱스는 이 두가지를 합친 제품이지만 효과는 따로 복용하였을때 보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 추천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가격대비 기능이 괜찮은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먼저 추천드릴 제품은 여에스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블루입니다. 한병에 30캡슐이 들어있어 하루에 한알씩 1개월분으로 보시면됩니다. 유산균 100억마리가 담겨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도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블루 60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두번째로 추천드릴 제품은 드시모네 유산균 듀얼스틱 장케어입니다. 드시모네 제품은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유산균 제품 중에서도 고급라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그만큼 효과도 좋지만 가격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이제품은 1개월분이 약 45,000원으로 가격대가 조금 있으나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가 따로 포장되어 함께 들어있다는 점을 생각해볼때 그렇게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한 포당 약 200억마리의 유산균이 보장되며, 3000mg의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습니다. 평소 장 건강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드시모네 200억 장면역 유산균 듀얼스틱 장케어 냉장배송

COUPANG

www.coupang.com

좋은 유산균 선택으로 장 건강을 지키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차이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에서 다룬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지인들에게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정보확산캠페인에 함께하여 우리 모두 좀 더 유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합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