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6 - [유익한 정보]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완벽정리

이번 시간에 다루어볼 포스팅은 서울시 등 전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울시는 국민지원금에 대한 사용처가 부족하지 않도록 사용처를 확대하였습니다. 26만개에서 45만개로 약 40%이상 확대 되어 사용하기에도 현금처럼 무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서울시 등 전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신청기간, 금액, 사용처 등에 대해 확실하게 알고 가실 수 있으리라 자부합니다.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

 

목차
1. 지급대상
2.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3. 지급대상 조회 및 이의신청
4. 사용처

 

서울시 등 전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지급대상부터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급대상은 건강보험료 기준에 따르는데요. 2021년 6월부터 부과된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하여 1인가구, 맞벌이가구, 소득 80%이하 등 정부의 선정기준에 따르며, 서울시민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그 대상은 약 710만명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2020년도 금융소득으로 인한 소득 합계액이 2000만원을 초과하거나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가 9억을 초과하는 경우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의 기준선 이하더라도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

 

서울시 등 전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은 온라인 접수는 9월 6일 부터 10월 29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접수는 9월 13일 부터 10월 29일 까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하시지 않으시면 전액 사라지니 이 점 꼭 유념하여서 기간 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방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로 받거나 사용하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는 방식 그리고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을 충전하는 방식으로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로 지급받는 경우에는 받자마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3일부터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지급받아야 하므로 시간이 걸립니다. 체크, 신용,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받는 경우는 신청 다음날 부터 사용가능하므로 가장 빨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

 

서울시 등 전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 조회 및 이의신청

9월 6일에 온라인부터 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대상이 되는 모든 사람들이 바로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한번에 몰려 불편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출생년도 끝자리를 통한 요일제를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요일에 따라 본인의 출생년도 끝자리를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월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1, 6번만 신청 가능
  • 화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2, 7번만 신청 가능
  • 수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3, 8번만 신청 가능
  • 목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4, 9번만 신청 가능
  • 금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5. 0번만 신청 가능
  • 토, 일요일: 모든 대상자 신청 가능

이의 신청의 경우도 6일부터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로 운영되므로 이의 신청이 필요한 경우에도 해당 요일에 맞춰 하셔야된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

 

서울시 등 전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운영되기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복합쇼핑몰,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백화점에서도 불가능 합니다. 또한 일반 슈퍼마켓이 아닌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와 같은 기업형 슈퍼마켓에서도 사뇬이 불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곳은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원, 학원, 동네마트, 전통시장, 병원, 프렌차이즈 가맹점 등입니다.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관련-안내사진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쉽다쉬워

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국민연금은 공무원, 군인 등을 제외한 모든 국민들이 받는 연금인데요 그런 만큼 많은 사람들이

touchmyheart.tistory.com

 

 

 

온통대전 사용처 총정리

" 온통대전 사용처 에 대해 알아보자 " 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오늘은 온통대전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온통대전 사용처를 습득하고 지인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