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한 무료 아이큐 테스트를 통해 짧은 시간에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학창시절에 자신의 지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하기 위한 시험을 처러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너무 어릴때 테스트를 해보아서 지금은 내 IQ가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잘 찾아오신겁니다.

 

IQ 테스트란 사람의 지능을 평가하기 위해 고안된 표준화된 시험입니다. 프랑스의 알프레 비네라는 심리학자를 통해 1905년에 최초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아이큐 테스트를 무료 검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 곳곳의 배너를 확인해보셔도 무료 아이큐 테스트가 가능하며, 제가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셔도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가능합니다. 짧은 아이큐 테스트,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큐-테스트-총정리-포스팅-타이틀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짧은 시간에 받는 정확한 방법 타이틀

 

 

 

 

 

목차

     

     

     

     

     

    아이큐 테스트(IQ TEST)로 내가 머리가 좋은지 알 수 있을까

    내가 평범한 머리를 가지고 있는지 좋은 머리를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은게 인간의 욕구입니다. 사실 아이큐가 높다고 해서 공부를 잘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지능에 대한 검사이다보니 학업 성취도와도 연관이 있지만 아이큐가 나쁘게 나왔다고 해도 공부를 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큐 테스트의 점수가 잘 바뀌지 않는다고 인식하고 있지만 훈련을 통해 아이큐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 연구로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결론은 아이큐 테스트로 내 머리가 좋은지 어느정도는 판단할 수는 있지만 이 테스트 하나로 내 지능의 모든것을 판단할 수는 없으므로 너무 진지하게 점수를 받아들이지 마시고 재미적인 요소로 바라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신이 몰랐던 아이큐(IQ TEST)에 대한 진실

    앞서 설명 드렸듯이 아이큐 테스트란 지능검사라는 명목하에 진행된 테스트로 그 역사가 무려 10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많은 학자들에 의해 검사의 체계성과 정확성이 발전되었고,

     

    현대에 와서는 언어능력, 추론능력, 단기기억력 등 3가지 요소 이상을 제대로 측정해야지만 올바른 아이큐(지능) 결과를 판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멘사 테스트는 이와는 조금 다른데요. 멘사의 경우 동적능력과 정적능력 그리고 균형능력 이 세가지만을 측정(Funtional Reach Test)해도 지능을 판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아이큐 테스트 방식

    세계에서 제일 활발하게 쓰이고 있는 지능 검사 방식으로는 데이빗 웩슬러에 의해 창시된 WAIS검사 방식입니다. 이 WAIS 검사 방식은 4가지 측정 분야로 나뉘어져 있는데 언어능력과 작업기억능력, 지각 추론능력, 처리 속도 능력 측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연령별로 측정할 수 있도록 영유아, 소아, 성인 등의 버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스트 시간은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 정도로 적당한 시간을 투자하여 비교적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종이와-연필-그리고-지우개-사진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 짧은 방법 정확한 방법일까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짧은 시간에 받는 5가지 정확한 방법

    아이큐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 블로그 글 곳곳에 있는 베너에 있는 정보를 활용하셔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측정방식과 테스트의 경우 무료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시험삼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제가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간단한 비교적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는 테스트를 통해 측정된 내 IQ(아이큐)가 백분위로 몇 퍼센트에 들어가는 비율인지 알려주며, 아이큐가 높을 수록 어떠한 능력이 우수한지까지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아이큐 해석에 따르면 아이큐가 135이상이면 창의적인 능력과 개발에 대한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고 130이상은 정책이나 지침 등을 스스로 수립할 수 있습니다. 아이큐 124 이상은 수립된 정책 안에서 이루어진 일에 대하나 처리능력이 우수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분포되어 있는 아이큐 100~123의 경우 일상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주어진 일에 대한 한계이상의 업무를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일에 대해서 창의성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아이큐가 99 이하이면 주어진 일에 대해서만 처리할 능력이 되며 72이하의 경우 단순노동에 적합하거나 업무이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해보실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2. 멘사 아이큐 테스트 무료 검사

    무료로 멘사 유형의 아이큐 테스트(IQ TEST)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사이트이다 보니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내 지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사이트에서는 멘사 아이큐테스트 뿐만아니라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MBTI성격유형검사, 그림 심리테스트, 학습능력검사, 웩슬러 검사 등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멘사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3. 초간단한 짧은 아이큐 테스트 무료 검사 (1)

    약 20개 정도의 객관식의 문제를 통해 내 지능을 검사할 수 있는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간단한 짧은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어 빠르고 신속하게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만큼 정확도가 높다고 말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 사이트의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사이트가 마비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사이트가 먹통이라면 제가 소개해드리는 다른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4. 어린이 아이큐 테스트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무료 검사 (2)

    총 문항이 16개로 아주 짧은 문항으로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해볼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도형과 문장을 통한 논리 테스트입니다. 이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짧은 만큼 간단한 결론이 나오는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로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와는 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만큼 어린이, 초등학교 초등학생들에게 간단하고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지능검사로 적합할 수 있습니다.

     

    짧은 아이큐 테스트 바로가기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짧은 시간에 받는 4가지 정확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는 정확한 아이큐 테스트라고 하기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정확한 방법들도 있으니 결과를 너무 맹신할 필요도 없지만 너무 터무니 없다고 생각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아이큐는 변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하시면 두뇌가 좋아질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특히 아이큐 테스트에 대한 아래의 커뮤니티를 활용하시면 두뇌 향상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생생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지능검사와 두뇌 향상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간단한 아이큐 테스트 무료로 짧은 시간에 받는 4가지 정확한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아이큐 테스트 게시판 바로가기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바로가기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하는 법 핵심정리

    2. 정부 국가 보조금 24 신청 방법, 혜택 등에 대해 3분만에 알아보자

    3.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