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급형 스마트 폰 시장의 춘추전국시대.. 또 다른 녀석이 출몰한다. "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추어 삼성전자, 애플, LG전자에서는 보급형 스마트 폰들을 여러대 출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A31, A51, A71과 LG 벨벳, 아이폰SE2까지 여러 가성비 좋은 스마트 폰이 시장으로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오늘은 갤럭시 A 퀀텀 스펙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세계 최초 양자보안 5G 스마트 폰 "

 

갤럭시 A 퀀텀은 사실 갤럭시 A71에서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해외에서 먼저 출시된 갤럭시 A71은 LTE버전이지만 한국에서 출시되면서 5G에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 네이밍도 갤러시 A71이 아닌 갤럭시 A 퀀텀으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A71로 나오는 제품은 해외판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 국내 출시판은 갤럭시 A 퀀텀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할 시 헷갈리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A 퀀텀은 QRNG(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라는 양자의 불규칙적인 특징을 적용하여 결제에 관한 정보, 로그인 정보 등을 암호화하는 방식으로 보안성이 아주 뛰어난 방식으로 양자보안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스마트 폰이라고 합니다.

 

 

 

" 갤럭시 A 퀀텀의 가격은? "

 

갤럭시 A 퀀텀스펙 가격 중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기준 출고가 649,000원으로 다른 갤럭시 A시리즈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사양은 높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폰의 두뇌에 해당하는 AP는 갤럭시 A51과 같은 엑시노스 980으로 성능 차이가 없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A51의 출고가는 570,000원입니다.

 

 

 

" 갤럭시 A 퀀텀의 스펙 SK텔레콤 전용? 알뜰폰 자급제 이용은 가능할까? "

 

갤럭시 A 퀀텀스펙 가격 중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시노스 980 프로세서를 적용하였고 메모리는 8GB로 보급형 스마트폰 보다 프리미엄 스마트 폰에 가까운 스펙을 보여줍니다. 무선충전과 방수방진이 빠진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한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되는 스마트 폰이라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자급제를 통한 알뜰폰 통신사 이용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출시일은 5월 22일 "

 

현재 갤럭시 A 퀀텀은 21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며 22일 공식 출시된다. 세계최초의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한 5G 폰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마트 폰으로 22일 출시가 되면 시장의 반응은 뜨거울지 차가울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큰 매력을 가져오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 A시리즈의 동생들(A31, A51)보다는 인기가 낮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력이 떨어지고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했다고 하더라도 일반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로 다가오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 글을 마치며 "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A 퀀텀스펙 가격 방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급형 스마트 폰에 대한 선택지가 다양해지는 요즘에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여러분에게 오늘도 또 하나의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무엇을 중점적으로 두고 구매를 진행할 것인지 마음속으로 생각해 놓고 거기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