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증상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갱년기 증상 30가지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찾아오게 되는 것이 바로 갱년기입니다. 남자나 여자 상관없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특히 여자는 남자에 비해 갱년기를 겪게되면 몸의 변화를 상대적으로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인간이라면 겪게 된다는 갱년기 그 증상이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원인

갱년기 증상 30가지 를 알아보기 전에 갱년기의 원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는 폐경으로 인하여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젊었을때와 비교하여 감소하여 발생합니다.  폐경에 가까워지게 되면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절대적으로 줄어들거나 반대로 많이 분비되는데요. 여성 뿐만아니라 중년의 남성들도 갱년기가 옵니다. 남성들은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이 중년쯤의 나이가 되면서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갱년기 증상이 오게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

역시 무엇보다 가장 좋은 식품은 석류입니다. 석류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에는 에스트로겐이 상당하여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석류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부의 노화방지 및 활성산소 억제의 효과가 있습니다.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또다른 식품이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피토 에스트로겐)이라고 하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반응을 하는 물질인데요. 피토 에스트로겐이 포함된 식품은 허브식물, 콩 등이 있습니다. 피토 에스트로겐이 포함된 식품을 섭취하기 전에는 제대로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갱년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면 내가 방금 했던일도 자주 잊어버리는 등 건망증이 잦아지게 되고 변비로 인해 화장실을 자주가고 잠을 잘 못자거나 손발 등에 땀이 많이 분비되게 됩니다. 아래에 30가지 증상을 요약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1. 과거보다 말수가 많아진게 느껴진다. 2.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이 느껴진다. 3. 격렬한 운동을 한것도 아닌데 자주 피로감을 느낀다.
4. 과거보다 건망증이 심해진 것 같다. 5. 안면홍조와 같이 얼굴이 뜨거워지는 느낌이 든다. 6. 변비가 생겼다.
7. 관절쪽에 이상이 느껴져 통증이 온다. 8. 가슴 두근거림이 느껴지고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함을 느낀다. 9. 머리가 자주 아프게 되어 생활하는데에 불편함을 느낀다.
10. 주변에서 잘 때 코를 곤다는 얘기를 듣는다. 11. 이전에 비해 사는 것이 재미없고 의욕감이 떨어진다. 12. 더위, 추위에 약해지는 것을 느낀다.
13. 탈모 증상이 생기거나 심해진다. 14. 혈액이 잘 돌지 않아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15.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16. 생식기 부근에 수분감이 떨어지고 성욕구가 감소한다. 17. 피부 건조증을 느끼며, 과거에 비해 피부가 노화됨을 느낀다. 18. 자주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게되고 요실금 증상이 생긴다.
19. 감정의 기복이 커져 사소한 일에도 눈물을 흘리는 일이 많아졌다. 20. 우울증이 과거보다 심해졌다. 21. 과거보다 짜증이 많이 나는 등 예민해졌다.
22. 숨을 길게 쉬는것이 쉽지 않다. 23. 과거보다 머리가 띵하게 되는 등 현기증이 잦아진것 같다. 24. 자신감이 떨어진다.
25.  불안함을 자주 느낀다. 26. 질염이 생겼다. 27. 체지방이 늘어나고 근육량이 감소 
28. 생리가 멈춘다. 29. 쉽게 지치고 몸이 나른하다. 30. 자괴감을 느낀다.

 

너무 낙심할 필요는 없다

오늘은 갱년기 증상 30가지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한번은 겪는 것이 갱년기 증상입니다. 이를 피하려고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것은 정신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본인이 갱년기임을 인정하고 지혜롭게 대처하는 자세를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SNS에 공유하여 주세요. 정보공유 캠페인에 모두 함께 동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보기
012345678910111213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