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민들을 위하여 실시되는 정책으로 4월 1일에 1차가 실시되었고 7월 15일에 2차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가 무엇인지 아래에서 부터 차근 차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이 사업은 무엇인가 "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사업은 불법 사금융으로 피해를 입은 받거나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인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저금리(연 1%)로 돈을 빌려주는 사업입니다. 원래 2차 사업은 5월부터 시작하려고 하였으나 내부사정 등으로 인해 지연되었다고 합니다.

 

 

"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

 

신청자격에 대한 부분과 한도,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자격은 신청하는 날 현재에 경기도에 거주하는 주민이며, NICE신용정보 기준으로 신용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입니다. 한도는 심사 없이 진행되는 무심사는 최대 50만원이고 심사를 진행하면 최대 300만원까지 입니다. 이자는 연 1%로 진행되며,  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 신청기간은? "

 

신청기간은 7월 15일 부터 시작하여 이 정책에 대한 자금이 소진될 때 까지 입니다. 이렇게 보면 종료기간이 없어 나중에 신청해도 되겠지 하며 미루시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1차 신청을 받을 때에는 한꺼번에 너무 많은 신청자가 밀어닥치는 바람에 심사기간도 오래걸렸으며 자금소진도 빨랐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남들보다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시 유의사항은? "

 

경기 극저신용대출 2차 신청 시 유의사항은 돈을 빌리는 횟수는 단 1회라는 점입니다. 그러니 무심사로 50만원을 빌리시면 다음번에 심사를 통한 300만원을 빌리시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좋은 정책이지만 남용될 것을 우려하여 횟수 제한을 설정해 놓았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물론 심사로 300만원 받으면 되지만 혹여나 횟수 제한에 대해 알지 못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말씀드립니다.(금액이 좀 더 컷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그리고 1차에서 이미 돈을 빌리신 분들은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한번 더 신청을 받으려고 알아보시던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소식입니다. 추가적으로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

 

이제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방법은 무심사 대출, 심사 대출, 불법사금융 피해자 대출로 총 3개로 나누어집니다. 무심사는 50만원까지가 한도이고 심사와 불법사금융 피해자는 300만원이 한도입니다.

 

 

필요서류로는 3개 모두 공통으로 주민등록초본, 통장사본, 대출신청서, 신분증이 필요하며, 불법사금융 피해자의 경우 피해사실 신고서류가 추가적으로 필요하고 심사대출하시는 분들은 주민등록등본, 소득증빙서류, 주거관련서류, 부채관련서류가 필요합니다.

 

 

" 어디서 신청을 하면되는가 "

 

신청은 온라인 신청은 따로 받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현장접수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현장접수처에 대해서는 아래의 여러 신청장소를 확인하셔서 본인의 집에서 가까운 곳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접수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므로 너무 늦거나 빨리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시기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콜센터 1800-9198로 전화를 하시거나, 경기복지플랫폼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문의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문신청시 마스크 필수착용입니다!

 

 

"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

 

이번시간에는 경기 극저신용 대출 2차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변 지인들이나 친구들에게 포스팅을 카카오톡 등 SNS에 공유하여서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보는 나눌 수록 함께하는 행복은 더 커집니다. 다음에 또 찾아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