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국민연금은 공무원, 군인 등을 제외한 모든 국민들이 받는 연금인데요 그런 만큼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국민연금 수령액 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본인의 국민연금 수령액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고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절차만 잘 따라와 주신다면 앞으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하는데에는 문제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아가 지인들에게 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까지 해줄 수 있으므로 유용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1 :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만 65세가 되는 순간 받을 수 있는 연금으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연금제도입니다. 은퇴 후에도 국민들의 삶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지원제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대표적으로 노령연금, 기초연금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2 : 알아보는 구체적인 절차는?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위해서는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검색포털을 통해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하시고 접속하세요.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가장먼저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자주찾는 민원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셨다면 파란색 큰 박스로 "내 연금 알아보기"라는 것이 보일텐데요. 여기의 바로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은 2가지로 나뉩니다. 인증없이 알아보는 방법과 인증하고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인증하고 알아보는 방법은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므로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3 : 인증없이 간단하고 쉽게 알아보는 방법 "

 

인증없이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도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소득 및 가입기간을 원하는대로 입력하고 연금액을 확인하는 방법과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여 조회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가입하여 10년이상 납입 후의 연금액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클릭하여 모의계산을 위해서는 기본정보와 소득정보 그리고 출산 및 군복무정보를 입력하는 크레딧 대상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를 입력한 후 계산하기를 누르면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보기 가능합니다.

 

 

 

인증없이 알아보는 방법 중 또 다른 방법인 예상연금 간단 계산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월 납입보험료를 입력하시고 조회하기를 누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보기 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4 : 인증하여 정확하게 알아보는 방법 "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여 수령액을 알아보신다면 번거롭지만 더욱 정확한 수령액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예상연금액 조회를 누릅니다. 그러면 새창이 뜨면서 새창 왼쪽에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가 보이실 겁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화면과 같이 국민연금 알아보기에서 노령연금조회 또는 상세연금조회 등 카테고리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정확한 본인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를 하시면 됩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를 통한 노후 준비의 첫 걸음! "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국민연금은 노후 준비의 가장 기초가 되는 자금입니다. 본인의 국민연금 수령액을 잘 확인하시고 내가 앞으로 얼마의 소득이 더 있어야 노후에 문제없이 지낼 수 있는지 고민하는 시간을 꼭 가지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은 여러분들은 앞으로 지인들에게도 수령액 확인방법과 같은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