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과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법(차트 등),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사이트), 의미 등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와 다르게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비트코인에 대해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투자를 시작하신 여러분들은 '비트코인 도미넌스'라는 용어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이 블로그에 찾아오셨을 겁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과 보는법, 의미 등에 대해 쉽게 알고 가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복잡한 내용보다 쉬운 내용으로 여러분들께 정보를 전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글의 순서
1.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2.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법, 의미
3.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 차트 보는법
4. 결론

 

비트코인-도미넌스-총정리-타이틀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와 차트 보는법

 

   1.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뜻은 쉽습니다. 간단히 말해 전체 코인시장 시가총액 대비 비트코인의 시가총액 비중이 몇 퍼센트인지를 뜻합니다. 도미넌스(Dominance)란 뜻 자체가 '지배, 우월'이라는 의미이므로 영어단어를 잘 아시는 분이라면 무엇을 뜻하는지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전체 코인 시장의 시가총액이 100이고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20이면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20이라는 뜻입니다.

 

비트코인-사진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와 차트 보는법

 

   2.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법, 의미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을 알았으니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떻게 시장을 해석해야 하는지 궁금해지실 겁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라는 것이 전체 코인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미치는 영향력과 지배력을 의미하므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상승할 때와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하락할 때의 일반적 시장 해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 시 해석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상승한다면 일반적으로 코인시장의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몰리고 있다는 것이므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한다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또한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모든 코인인 소위 '알트 코인'의 자금도 빠져나가게 되므로 알트코인이 단기적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전체 코인의 시가총액이 커지면서 비트코인 도미넌스도 상승한다면 전체 코인 시장에 순기능을 가져오므로 비트코인에 자금이 지속적으로 몰리더라도 비트코인 가격에 조정이 올 때 알트코인도 나중에는 상승하게 됩니다. 이는 과거 시장에서 보여왔던 패턴으로 지금까지 높은 확률로 유효한 것 같습니다.
  • 결론은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상승하면서 전체 코인시총도 상승하면 모든 코인의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하락 시 해석

하락에 대한 해석은 상승의 반대로 보시면 됩니다. 전체 코인의 시총과 함께 비트코인 도미넌스도 하락한다면 코인 시장의 하락을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코인 시총은 줄지 않는 상황에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하락한다면 알트코인 상승을 예상할 수 있겠네요. 

 

비트코인-도미넌스-차트-화면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3.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 차트 보는법

비트코인 도미넌스 지수를 볼 수 있는 간단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트레이딩 뷰라는 사이트이고 차트를 통해 도미넌스 지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필요하실 때마다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시장(크립토 마켓) 전체 시가총액 차트와 함께 볼 수 있으니 둘 다 참고하여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 전체 코인 시총 보는곳

 

비트코인 도미넌스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비트코인 도미넌스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touchmyheart.tistory.com

전체-코인-시가총액-차트-화면
전체 코인 시가총액 차트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법

트레이딩 뷰에서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와 전체 코인 시총 차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전체 시총 상승+비트코인 도미넌스 상승이 이어지면 상승장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과거 코인 대세 상승장이 었을 때의 비트코인 도미넌스 수치와 지금 현재 수치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죠. 100% 맞을 수는 없지만 이를 통해 본인만의 해석으로 매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코인판에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어느 정도 움직여야 알트코인 상승장(대세 상승장)이 올 수 있는지 분석해 놓은 글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하지만 이 또한 개인의 의견일 뿐이고 절대 맹신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까지 함께 보시면 개인들의 다양한 해석을 확인할 수 있어 매매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캡처 화면이 잘 안보이시면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도미넌스-관련-의견-1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통한 알트코인 상승장 예측 의견 1
비트코인-도미넌스-관련-의견-2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통한 알트코인 상승장 예측 의견 2
비트코인-도미넌스-관련-의견-3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통한 알트코인 상승장 예측 의견 3
비트코인-도미넌스-관련-의견-4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통한 알트코인 상승장 예측 의견 4

 

   4. 결론

코인이나 주식이나 자신만의 매매기준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설명한 비트코인 도미넌스 해석에 대해 너무 맹신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항상 참고만 하시고 본인만의 매매 기준을 가지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비트코인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법 등에 대해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에 포스팅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라이트코인 전망과 2025년까지의 가격 예측

라이트코인 전망, 그리고 2025년에는 라이트코인이 어느 부근에서 가격을 형성하고 있을지 예측에 대한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글 시작에 앞서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라이트코인 개인투자자일

touchmyheart.tistory.com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5분정리(영웅문S 글로벌)

키움증권(영웅문 S 글로벌) 해외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환멸감을 느끼고 해외주식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일명 서학 개미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