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은 100만 원에 도달할까요? 가격 전망은 어떻게 되고 그레이 스케일은 왜 이 코인을 선택했는지 알아봅시다. 코인 시장이 몇 개월째 좋지 않은 흐름입니다. 하지만 긴 조정 이후는 큰 상승이 왔던 것을 보면 기대를 해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길게 보면 코인 시장은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변동성이 아주 크지만 그만큼 큰 수익을 줄 수 있는 게 바로 코인 시장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을 홀딩하고 있기 때문에 이 코인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 전망 그레이 스케일의 선택, 100만 원 갈까에 대한 답이 어느 정도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긍정적 전망의 이유
2. 가격 예측
3. 마무리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이 긍정적인 이유

이더리움의 합의 프로토콜 변경(POW에서 POS로 변경)

이더리움이 작업 증명 방식(POW)에서 지분 증명 방식(POS)으로 변경되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예상대로 진행된다면 이더리움을 채굴했던 수많은 채굴기가 채굴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작업 증명 방식이 채굴을 통한 보상을 주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 이때 수많은 채굴기가 이더리움 대신 이더리움 클래식을 채굴할 것이라 보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합의 프로토콜 변경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이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이더리움 클래식은 작업증명 방식입니다.)

 

한정된 채굴량

이더리움은 채굴량에 대한 제한이 없지만 이더리움 클래식은 채굴량이 210,700,000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처럼 개수가 한정되어 있다 보니 가치저장의 수단으로써 이용될 수 있습니다.

 

그레이 스케일이라는 든든한 뒷 배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그레이 스케일의 수장인 베리 실버트는 처음으로 매수한 알트코인이 이더리움 클래식이라고 트위터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레이 스케일의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이더리움 클래식이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이어 3번째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스틱 메인 넷 하드 포크

Mordor와 코트라는 두 번의 테스트 넷을 완료하고 오는 2월 13일 메인 넷 하드 포크를 앞두고 있습니다. 메인 넷 출시는 굉장히 큰 호재로 출시일이 임박할수록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앞서 스택스라는 코인도 메인 넷이 출시되면서 큰 매수세가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이더리움 클래식도 좋은 흐름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로고
이더리움 클래식 로고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은 100만 원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가격 예측에 관한 사항은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이 전망치를 그대로 믿으시고 투자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크립토 폴리탄의 Shawn Dummett이 올해 초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였습니다.

 

2022년 가격 예측

크립토 폴리탄에 따르면 시장이 긍정적으로 흘러간다면 비트코인이 약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성장에 따른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 본다면 최대 60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 가격 예측

전 세계에서 디파이 시스템을 채택하면서 핀테크 혁신이 불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관련 암호화폐의 상승이 예상되며 이더리움 클래식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23년 초 72달러를 달성하고 최대 100달러까지 도달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년 가격 예측 

탈중앙화 관련 새로운 기술이 성장하여 자리를 잡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와 같은 사항들이 법제화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더욱 건전해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때문에 제도화로 인한 많은 코인들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아 이더리움 클래식은 150달러에서 200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골드-매수-버튼
이더리움 클래식은 디지털 골드가 될 수 있을까

 

마무리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 전망 그레이 스케일의 선택, 100만 원 갈까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항상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고 여러 의견들을 종합하여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라이트코인 전망과 2025년까지의 가격 예측

2.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조건, 한도, 금리 등 완벽정리

3.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와 차트 보는법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