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후기 등에 대해 총정리하는 포스팅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끝까지 다 읽으시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가실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기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기반으로 한 상품으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서 요구하는 조건은 줄이고 지원 부분은 더 추가한 청년을 위한 상품입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 등장했습니다.

전세를 구하고 싶지만 몫돈이 없는 청년들이 이 상품을 많이 찾습니다. 이 글에서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 필요한 조건과 어느 정도의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후기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의 순서
1.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대상(조건)
2.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금리, 기간
3.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4. 마무리

 

전세대출관련사진

 

   1. 대출 대상(조건)

대출 대상 조건에 해당하시려면 8가지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시는 분이셔야합니다. 8가지 항목을 어떻게 다 충족하지 라는 생각을 하셔서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까다로운 조건이 아니라 청년이라면 충분히 충족하실 겁니다. 아래에서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1. 주택임대차 계약을 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낸 사람
  2. 나이가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면서 세대주인사람(대출 접수일 기준)
  3.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무주택인 사람
  4. 중복하여 대출을 받지 않은 사람(주택담보대출, 은행 자체 전세자금 대출, 주택도시 기금 대출 등)
  5. 소득이 연 5천만원이하인 사람(배우자가 있을 경우 배우자와 합한 연 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혼가구나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등은 연 6천만 원 이하로 기준이 조금 완화됩니다.)
  6. 자산이 3.25억원이 넘지 않는 사람(배우자가 있을 경우 합산하여 책정, 2022년도 기준)
  7.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지 않은 사람(대출 접수일 기준)
  8. 신용도가 현저하게 떨어지지 않는 사람(다음의 정보가 없는 사람: 신용회복 지원 등록정보, 금융질서문란 정보, 특수기록정보, 공공기록정보, 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정보)

 

생각보다 조건 충족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부분이 5번인데, 애초에 연봉 5천 이상의 대기업에 다니시거나 고액 연봉자인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배우자와 합산하면 5천만 원이 훌쩍 넘어가시는 분들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연봉이 5천만원이 넘지 않는 분이라면 배우자와 혼인신고를 하시기 전에 대출부터 실행하시고 혼인신고를 하시면 이 부분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돈으로-집을사는-그림

 

   2. 한도, 금리, 기간 등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후기를 알아보기 앞서 한도와 금리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출한도는 7천만 원이 최대입니다. 그리고 전세금액의 80% 이내까지 지원하니 이를 잘 참고하여 전세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 금리는 1.5%~2.1%이며, 금리우대 항목 등이 있어 더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이거나 장애인, 노인부양, 다문화, 고령자 가구 등인 경우 0.2%~1%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합니다.
  • 위에 설명한 금리우대는 취약계층에 대한 우대가 취지다 보니 보통사람들은 우대를 받는 경우가 없습니다. 하지만 추가 금리 우대 항목도 있어 이 부분은 주목해보셔야 합니다. 다자녀가구이거나, 만 25세 미만 청년 가구, 주거안정 월세 대출 성실 납부자 등에게 추가 금리 우대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주택도시 기금 홈페이지 링크를 남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기간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2년에 한번씩 연장을 하셔야 합니다.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3.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입니다. 실제 블로거이신 분들이 직접 대출을 받은 후기들을 아래 링크로 남겨드리니 꼭 참고하셔서 대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생생한 후기라 도움이 되실 겁니다. (돌자반님과 토깽이님의 전세자금 대출 후기입니다.)

 

나홀로 전세집 계약하기(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미루고 미루다 적는 전세자금대출 후기~ 지난 10월 계약서 작성하고, 11월 말에 입주했다 이제서야 집정리...

blog.naver.com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후기(feat. 기금e든든)

동탄2신도시 공공임대 아파트에 덜컥 당첨이 되어 그것도 공가세대 안 예비 번호를 받는 바람에(?) 당첨 문...

blog.naver.com

 

   4. 마무리

이상으로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후기, 조건, 한도,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생한 후기와 대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정보가 필요한 지인들에게 내용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사회초년생 중고차 추천, 직거래 사이트 등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주제는 사회초년생 중고차 추천, 직거래 사이트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회 초년생분들은 첫 직장을 갖고나서 차를 구입할때 차량에 대한 지식이 없어 구매에 많은

touchmyheart.tistory.com

 

 

올크레딧 무료 신용 등급(점수) 조회 3분만에 확인

이번 시간에 알아볼 내용은 올크레딧 무료 신용등급 및 점수 조회 방법입니다. 금융거래를 함에 있어 개인의 신용등급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출의 금리와 한도가 결정되기 때문인데요. 오늘 이

touchmyheart.tistory.com

 

 

자동차 보험 싼곳,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 보험 싼곳을 알아본 후기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입해야 하는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