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코인 전망과 가격 그리고 문제점이나 단점이 될 수 있는 사항과 과연 파일코인은 스캠인가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의 소개로 국내에서도 파일코인에 관심을 보이는 분들이 꽤나 많아졌습니다. 작년 말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후속 테마로 웹 3.0으로 수급이 몰렸는데요.

 

이때 많은 분들이 파일코인을 매수하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 가격은 당시에 비해 1/3토막이 나버렸고 고통과 인내의 시간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읽으시고 파일코인에 대한 투자관점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파일코인 설명
2. 문제점(단점)
3. 가격 전망
4. 결론

 

 

파일코인이란

파일코인 가격 전망 단점 문제점 스캠 등을 알아보기 전에 이 코인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이 미래에 큰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보니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기업에서 클라우드 사업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2020년 10월 미국 스탠포드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후안 베넷이 대기업의 중앙화된 클라우드 시스템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탈중앙화를 통한 정보저장을 지향하는 파일코인을 탄생시켰습니다.

 

컴퓨터의 스토리지(저장공간)를 제공하고 데이터가 저장될 수 있게 하며 데이터는 수많은 노드에 효율적으로 배포되어 데이터 유실과 해킹 등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때 컴퓨터의 스토리지를 제공함에 따라 얻는 보상으로 파일코인을 지급받게 됩니다.

 

파일코인-이미지
파일코인 전망

 

파일코인 문제점, 단점

높은 담보금(보증금)

파일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담보금으로 파일코인이 있어야 합니다. 채굴과정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귀책사유 등에 대비한 것으로 채굴업체들은 이 담보 파일코인을 IPFS 프로토콜 랩스란 회사에 예치하고 채굴을 진행하는데 담보금은 540일 뒤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굴을 할 수록 담보금이 예치되다 보니지속적으로 담보금으로 파일코인이 묶여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 결과 시장에 유동성이 매마르고 거래량도 없으니 가격도 상승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벌금제도

데이터가 유실되거나 연결이 끊기는 등 저장공간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프로토콜랩스 회사에 규정에 따른 페널티(벌금)가 적용됩니다. 이 페널티는 담보금으로 맡긴 파일코인에서 지불되며 생각보다 페널티가 크다 보니 중소 채굴업체들이 어려움을 겪는다고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 전망 그레이스케일의 선택, 100만원 갈까

 

 

너무 낮은 유동성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담보금으로 묶여있는 파일코인이 많다보니 거래소에 유동성이 없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파일코인을 채굴하려면 많은양의 파일코인이 필요한데 거래소에 물량이 없다 보니 채굴을 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IPFS가 미래?

파일코인은 30년간 지속되고 있는 HTTP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탈중앙화 데이터 저장을 통한 IPFS를 지향합니다. 하지만 왜 꼭 IPFS로 전환이 될 필요가 있는지는 의문이고 현재 대기업 클라우드 회사에서 지향하는 부분도 아닙니다. 알아두셔야 할게 파일코인이 이겨야 할 상대는 중앙화 클라우드 시장의 거물들인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이들이 IPFS를 외치며 탈 HTTP를 지향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단계 코인?

파일코인을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수많은 채굴회사가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린 게시물이 즐비합니다. 항간에선 다단계 회사에서 한탕하려고 재테크니 경제 적자 유니 운운하며 채굴기 구입을 유도한다고도 합니다. 사실을 알 수는 없으나 국내에서 이미지는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

 

스캠 코인? 

다행히 스캠 코인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isthiscoinascam 사이트에서 프로젝트 안전성 지수가 종합적으로 C등급이 나왔으며 이는 Good 등급으로 보통 정도의 지수입니다. 자세한 스캠 지수를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코인 스캠지수 확인하기

 

파일코인 문제점 단점 스캠일까

 

파일코인 가격 전망

암호화폐 관련 사이트 업 투 브레인 슈밤 라왓의 올해 2월 초 작성된 포스팅을 참고하였습니다. 참고로만 보시고 맹목적으로 믿으시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본인 판단에 의해 본인이 책임지는 행위입니다.

 

2022년~2024년 가격 전망

2022년엔 36달러에서부터 최대 60달러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장이라면 최대 50달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2023년엔 61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보며, 가격이 별로 상승하지 않을 경우 55달러 선에서 거래될 것이라고 합니다. 2024년에는 96달러를 넘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많이 오르지 못한다면 80달러 선에서 거래될 것입니다.

 

안경-쓴-강아지가-아이패드-보고-있는-모습
상기된 가격을 너무 믿지 마시기 바란다.

 

결론

개인적인 생각으로 파일코인 전망이 좋으려면 앞으로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 상대가 너무 막강하고 시장에 유동성이 없는 것 등이 빠른 시간 내 해결될 것 같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저도 파일코인을 홀딩하고 있지만 더 이상 매수하지는 않고 평단 근처에 오면 전량 매도할 계획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일코인 전망, 가격, 스캠 유무, 문제점(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라이트코인 전망과 2025년까지의 가격 예측

비트코인 도미넌스 뜻, 도미넌스 보는곳 사이트와 차트 보는법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