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시간에 포스팅할 주제는 화이자 관련주 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작년 12월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을 감염시키고 전 세계로 퍼진 바이러스로 우리의 일상을 계속해서 괴롭히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하루만에 10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상황에서 미국의 제약회사인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의 백신의 예방률이 90%가 넘는다는 중간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화이자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3상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94명을 분석해보니 예방률이 90% 이상이라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는데요. 이제 정말 코로나가 종식이 될 가능성이 생기는 것일까요? 이러한 기대감으로 인해 미국 증시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럼 화이자 관련주 에 대해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면 얻게되는 것들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시면 국내 주식 종목 중 화이자 관련주 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으며 대장주는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통해 투자에 큰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물론 투자는 본인 판단으로 이루어지므로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제일약품

첫번째로 소개드릴 화이자 관련주 는 제일약품입니다.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가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세레브렉스 캡슐, 넥실렌, 라피토 정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대표가 한국화이자 부사장 출신이며, 판매 의약품의 대다수가 한국화이자 제품이라고 합니다.

11/9일 자로 신고가를 갱신하였습니다. 화이자 테마가 강할때 단기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년 6월 기준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개선되었으며 제네릭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2. KPX생명과학

첫번째로 알아볼 화이자 관련주 는 KPX생명과학입니다. 이 업체는 국내최초로 개발한 EDP-CI라는 항생체 중간체를 화이자에 독점공급하는 회사로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원료의약, 의약품 중간체를 공급하고 새로운 의약품중간체를 개발하는 등 연구개발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고평가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화이자 테마로 단기 접근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제약바이오 업종이 PER이 높은데 평균보다 5배이상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 재무구조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3. 동화약품

동화약품은 한국 화이자와 3개의 CNS 품목(항불안제, 항우울제 및 조현병 치료제)을 공동판매하고 있어 화이자 관련주 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의약품 생산 및 판매 기업으로 거래소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20년 6월 기준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2배이상 증가한것을 알 수 있으며 순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약 3배 증가하였습니다. 부채가 굉장히 낮으며 현금이 많은 회사로 재무구조가 탄탄합니다. 동일 업종대비 PER도 낮아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그 외 화이자 관련주

유한양행은 과거 한국화이자와 챔픽스라는 금연치료보조제를 공동 판매하기로 계약을 맺은 이력이 있어 화이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램시마라는 화이자의 판매권을 승계한 기업이라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근당도 한국화이자와 폐렴 구균 백신을 국내에 공동판매하기로 계약한 이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모든 화이자 관련주가 화이자의 백신 소식에 급등한다고 볼수는 없으므로 어떤 정보든 투자 판단에 참고만 하시고 맹신하시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이자 백신 소식에 수혜를 받을 종목들

화이자가 백신에 긍정적 소식을 전하면서 일명 컨택트 주식들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과 같은 항공주, 여행, 숙박관련 주식 및 정유주식 등이 그러합니다.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일상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화이자 관련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과 같은 sns에 포스팅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