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난 2016년 원하는 회사에 입사하였다. 꿈에 그리던 곳에서 일한다는 것 자체로 기뻤다. 그저 이 곳의 일원이 되어 출근을 한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꼈다. 그 시절이 내 인생에서 가장 자존감이 높았던 때이지 않았을까 싶다. 준거집단과 소속집단이 일치하게 되면 나타나는 흔한 신입사원의 자세이다.

 

그렇게 4년이 흐르고 나니 결국 여기저기서 갈리고 갈려 이직 뽐뿌가 찾아왔다.. 사람은 참 간사하다. 좋다고 다닐 땐 언제고.. 근로기준법이 제대로 적용되는 회사에서 정당하게 부여받는 휴가가 없었다면 내가 과연 지금까지 이 회사를 다닐 수 있었을까?

 

그런데 아직까지도 영세하거나 소규모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은 본인의 휴가를 제대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아래 링크한 2020년 연차 계산기를 사용하여 법적으로 보장받는 내 휴가 일수를 확인하자!

 

 

 나의 휴가일수는 법적으로 보장 받는 권리!

 

휴가일수 산정기준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1년 미만 또는 1년 동안 80% 미만으로 근무할 시에는 1달 개근하면 1일의 휴가가 생기며, 발생한 달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다. 1년 동안 80% 이상 출근하게 되면 15개의 휴가가 생긴다.(여가서 휴가는 당연히 유급휴가다.) 

 

3년 이상 근무한 자에게는 처음 1년을 초과하는 계속 근무연수의 매 2년에 대하여 1일을 가산한 휴가가 생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근로기준법 제60조(연차 유급휴가)를 참고하기 바란다.

 

 

근로기준법 전체내용 확인하기

 

 

 2020년 연차 계산기를 활용하여 손쉽게 나의 휴가일수 계산하기

 

위와 같이 근로기준법에 따른 연차(휴가) 발생 개념을 파악하여 직접 본인의 연차를 계산할 수도 있으나 그렇게 머리 써서 계산하려고 여러분은 이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았다. 여기까지 내용을 읽느라 고생하였다. 이제 진짜 2020년 연차 계산기를 사용하여 본인 휴가일수를 확인하기 바란다.(아래 링크와 사진을 첨부하겠다.)

 

부디 회사에서 제대로 휴가를 챙겨주는지 확인하기 바란다.(만약 제대로된 휴가일수를 보장받지 못한다면 그 사업장은 신고하기 바란다.)

 

2020년 연차 계산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