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어 대출받기가 정말 힘든 상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용대출보다는 이자가 낮은 자동차 담보 대출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조건, 자동차 대출 신용등급 하락하는지, 자동차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이란 쉽게 말해서 자신의 차를 담보로 하여 대출을 받는 상품이며, 차량 구매를 위한 대출 상품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대체로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은 1금융권 보다는 2금융권에서 많이 다루고 있다보니 이자율이 조금 높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하며, 원금을 상환하지 못할 경우에는 차량을 압류당할 수 있습니다.

 

 

 

 

목차

     

     

     

    자동차-담보-대출-포스팅-타이틀-이미지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에 대해 시작하겠습니다. 대출조건은 본인의 명의로 된 자동차를 3개월 이상 소유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차량을 담보로 하기에 차량이 조건이 됩니다. 현대캐피탈은 캐피탈 금융사 중에서 대출 심사 승인율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신청하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대출 한도는 본인의 차량 시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최저 300만원에서 최대 6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최대 4년까지 가능하기 5년까지 가능한 금융사도 있기에 이 부분은 조금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에 관한 부분은 변동이 많기 때문에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 대출 금리(이자) 알아보기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 신한카드

    신한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입니다. 연식이 10년 이하인 차량의 소유자로서 본인 명의의 승용차 보유 고객 중 신용도가 양호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대출 기한은 최대 3년이며, 필요 서류가 따로 없이 24시간 언제든지 대출 신청이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신한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에 대한 한도 조회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내 한도가 어느정도이며, 이자가 연 얼마인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확인하기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 KB캐피탈 내차로 대출

    KB캐피탈에서 나온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상품인 내차로 대출은 국산이나 수입 승용차 소유자 또는 승합, 화물(3.5톤 이하) 전 차종 소유자가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차량 연식은 10년 이내이면 가능하고 현 시세로 50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중도 상환수수료가 있지만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1년이상 대출 시 1.3%의 중도 상환 수수료가 붙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억까지 가능하며, 개출기간은 최장 8년 까지 가능합니다. 다른 금융사들의 대출상품보다 한도가 높고 대출기간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연 이자는 아래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KB 캐피탈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이자 확인하기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 - 하나캐피탈 원큐

    하나 캐피탈에서 나온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의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대상은 본인 명의로 된 자동차를 3개월 이상 소유한 사람이면서 10년이내의 연식인 차량만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까지 가능하며, 무직자의 경우 최대한도는 8천만원입니다.

     

    최대 10년까지 대출기한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의 경우 대출을 실행하고 3년이 경과되면 면제입니다. 금리의 경우 변동이 많아 아래 실시간 금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캐피탈 원큐 자동차 담보 대출 금리 알아보기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 현대 캐피탈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입니다. 제2금융권의 대출이지만 금리는 제1금융권과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신용등급이 낮으면 금리가 높아지므로 신용등급이 낮으면 다른 대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으므로 가능한 낮은 이자 비용을 유지하기 위해 자금의 여유가 있을때 미리 대출금을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신차대출과 중고차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자동차 담보 대출이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이 외에도 리스, 할부, 장기리스 등으로 차량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 1금융권 대출보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매월 상환해야 할 금액을 계산한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 신한카드

    신용카드 회사에서 취급하는 자동차 담보 대출 상품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운전하는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제2금융권과 사금융 뿐입니다.

     

    신한카드는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판매하는 유일한 신용카드 회사입니다. 신용카드사에서 현금서비스나 카드 대출을 써본 분들이라면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신한카드 자동차 담보 대출 또한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대출 원금을 무료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기간을 매우 짧은 2개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중 자금이 적거나, 원금을 상환하여 이자를 줄이고자 하거나, 단기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리한 상품입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 KB캐피탈 내차로 대출

    KB캐피탈의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국산차만 담보가 가능한 다른 담보 대출과 달리 수입차를 담보로 하여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상품들에 비해 모든 차종이 가능하고 대출금리가 저렴하여 보다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차가 비쌀수록, 외제차가 비쌀수록 자동차 담보 대출 한도가 높아집니다. 대상 차량의 가격을 기준으로 한도가 설정되며, 다른 곳에서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받은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해진 한도보다 한도를 더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차량가액 외에 개인소득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추가 한도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 하나캐피탈 원큐

    10년이 넘지 않은 차량이라면 어떤 차종이든 상관없습니다. 자동차, 밴, RV 등을 본인 명의로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다면 원큐 자동차 담보 대출 조건을 충족합니다.

     

    자동차 담보 설정은 별도의 서류와 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가능하기 때문에 담보 설정이 완료되면 차량을 원래 그대로 운전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즉,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더라도 기준을 충족하는 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 신용등급 하락하나

    자동차 담보 대출의 장점은 신용등급만 좋으면 조건이 어렵지 않아 대출이 편하다는 점입니다. 여러분들은 자동차 담보 대출을 받았을 경우 신용등급 하락에 대해 궁금해 하셨을 것입니다.

     

    대출을 신청하고 승인을 받아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당연히 바뀝니다. 바뀐다는 건 하락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채무불이행 없이 대출을 받은 후에도 부채를 계속 갚으면 실제로 신용등급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 하락이 걱정된다면 채무 불이행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2금융권의 자동차 담보 대출을 이용하는 것 보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이라던지, 햇살론 대출 등이 있기 때문에 이 상품부터 먼저 알아보시고 자동차 담보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담보 대출은 최후의 선택입니다. 왜냐하면 개인 회생시 나중에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이력이 걸림돌이 되기 때문일겁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방법 4가지 절차와 재대출 가능 여부

    햇살론 유스 추가대출, 햇살론 유스 재대출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햇살론 유스를 통해 이미 대출받으신 분들이실 겁니다. 하지만 자금이 부족하여 햇살론 유스 추가 대출이 가능한지

    touchmyheart.tistory.com

     

     

     

    무직자 자동차 담보 대출 가능한가

    무직자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소득증빙이 필요한 대출이 아니고 나의 자동차를 담보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직업 유무는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대출은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금리가 높고 개인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최대한 나중에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자동차 담보 대출에 대한 답이 충분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조건, 신용등급 하락 유무와 무직자 자동차 담보 대출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이러한 상품을 권유하기 위해 포스팅을 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정보 전달의 목적이며, 이러한 상품들의 금리가 높다는 것을 인지 하시고 내가 대출을 받을 만한 신용도가 없고 소득이 없다면 정부 지원 대출 부터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 무직자, 재직1개월, 대환대출 여부 등 2022총정리

    오늘은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사유, 무직자, 재직 1개월 차도 가능한지,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가능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

    touchmyheart.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숨은 보험금 찾기(전화) 조회하기 서비스, 내 돈 20만원 찾아줌!

    2. 휴대폰 300만원 대출 모바일 소액 무직자 주부 대학생 5분 가능한 곳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