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임플란트 뼈이식 후 관리에 대해 상세하고 명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식사와 커피, 흡연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그 해답을 알 수 있으니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블로그에서는 일반적인 임플란트 뼈이식 후의 관리와 식사(흡연, 커피) 등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이니 자세한 사항은 치과 전문가의 고견을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치아-모형을-손으로-들고-있는-모습

     

     

    임플란트 뼈이식 후 관리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고 난 뒤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큰 돈을 들여서 진행한 수술이니 만큼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끔 개인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도 절차가 잘못되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풍부한 성공 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검증된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의료진의 숙련된 기술과 개인 관리 3박자가 들어 맞아야 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식립 후에는 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신경써야 합니다.

     

     

    임플란트 뼈 이식 후 관리 및 주의사항 요약

    1. 하루 3번 양치질을 하고 음식을 씹는 것을 피하고 정기적으로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2. 수술 후 2주 동안은 수술 부위의 양치질을 피하고 가글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수술 후 2~3일 동안 통증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얼음찜질을 해야 합니다.
    4. 수술 후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이때 코를 풀지 마십시오.
    5. 수술 후에는 붓기와 멍이 많이 있으며 일주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6. 일주일 동안은 무리한 운동, 목욕, 사우나를 피해야 합니다.
    7. 상악동 수술 후 음압을 유발할 수 있는 행동(빨대 사용, 코 풀기, 재채기, 풍선 불기 등)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저렴하게 이용하는 팁 바로가기

     

     

     

    임플란트 뼈이식 후 식사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임플란트 뼈이식 후 식사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들이 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수술 후 식사를 하는 경우 마취가 풀렸는지 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수술 직후에도 마취 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음식을 씹다가 입술을 씹어도 통증이 없어 다치기 쉽습니다. 최소 2시간 후에 여 음식물을 씹어야 합니다. 마취가 계속되면 입술의 저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후 식사로 먹지말아야 할 것들

    수술 후 2~3일 동안은 맵고 뜨겁고 딱딱하고 신 음식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신맛이 나는 음식의 경우, 신맛이 상처를 자극하여 추가적인 출혈과 부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를 많이 섭취하면 상처 치유를 방해할 수 있으니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빠른 치유를 위해서는 너무 단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후 식사로 먹기 좋은 것들

    뼈 이식 후의 식사는 일단 부드러운게 좋습니다. 2~3일 이내에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 두부, 푸딩, 계란찜 등 부드러운 식감으로 잇몸에 자극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와 아보카도 같은 과일도 부드럽고 훌륭한 에너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과정, 비용, 수명, 통증, 1개 가격, 종류 등 2022 총정리

    오늘은 2022년 임플란트 1개 가격 비용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간혹 임플란트를 인플란트로 용어를 오인하시는 분들께서 인플란트 가격 비용으로 검색을 하시는데 병

    touchmyheart.tistory.com

     

    <전국 임플란트 뼈이식 가격 비용 후기 무료정보>

     

    서울 ✅ 부산 ✅ 울산 ✅ 대전
    ✅ 인천 ✅ 대구 ✅ 광주 ✅ 수원
    ✅ 세종 ✅ 창원 ✅ 경기 ✅ 경북
    ✅ 경남 ✅ 전북 ✅ 전남 ✅ 충북
    ✅ 충남 ✅ 강원 ✅ 제주  

     

     

     

    임플란트 뼈이식 후 흡연 가능할까

    임플란트 뼈이식 후에 흡연은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음주와 함께 최대한 멀리하셔야합니다. 왜냐하면 술과 담배는 임플란트 뼈이식 수술을 한 부위에 영양공급과 산소공급을 방해하여 뼈가 형성되는 것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을 진행하려면 흡연부터 끊고 오라고 얘기할 정도로 흡연은 임플란트 뼈이식 후 관리에 정말 최악이라고 하니 흡연자분들께서는 이 부분을 중요하게 보셔야 합니다.

     

    담배의 니코틴이라는 성분은 임플란트와 뼈가 잘 붙도록 하는데에 방해를 하고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다시 한번 강조드리지만 임플란트 뼈이식 후 흡연은 금하셔야 합니다. 정 끊기 어렵다면 니코틴 패치라도 붙이시기 바랍니다. 물론 전자담배도 담배이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5세 70세 이상 임플란트 혜택(가격, 개수) 총정리

    임플란트 고민 중 이신 65세 70세 이상 분들께 건강보험(의료보험) 적용되는 임플란트 가격, 개수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고가의 비용이 지불되다 보

    touchmyheart.tistory.com

     

     

    임플란트 뼈이식 후 커피 괜찮을까

    커피 자체의 카페인이 문제되는 것은 아니지만 뜨거운 커피는 수술부위에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의사들도 수술 후에는 약 일주일 정도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그 뒤에는 커피를 마시더라도 환부에 자극이 가지 않게 뜨겁게 마시지 말고 차갑게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임플란트 뼈이식 후 관리, 식사 커피 흡연 가능할까에 대한 포스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진행하시려는 분들께서 보시고 도움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2023 임플란트 가격 싼곳 알아보는 법과 합리적 소비법 완벽정리

    2. 2023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비용, 과정 4가지 및 후기 완벽정리

    3. 임플란트 틀니 가격, 단점 5가지와 치료기간, 후기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