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 중고차 할부 조건, 신용등급 하락 여부 알아보기

이번에는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 조건, 신용등급 하락 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중고차 할부를 진행해도 될지 안될지 판단이 서실 겁니다. 아래에서 부터 상세하게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얀색-스포츠카가-공원에-정차해있는-모습
    2022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 조건, 신용 등급 하락 된다 진실은?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

    중고차 할부 후기에 대해 현실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중고차 할부 후기를 읽다보면 보면 수입은 적은데 전액할부로 외제차를 구매하여 카푸어로 전락하는 외제 중고차 전액할부 후기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여기서는 그런 내용을 다루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외제차 중고차 전액할부 후기처럼 나이가 어리고 사리분별이 안되는 분들이 이 글을 읽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손쉽게 카푸어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어 어느정도 인지는 다들 하고 계실거라 믿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국산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때 추천하지 않는 이유과 그래도 나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아래에서 부터 자세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 - 추천하지 않는 이유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를 읽다보면 제2금융권으로 분류되는 캐피탈을 통해 할부를 받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캐피탈은 금리가 높아 고객의 부담이 커지고 신차가 아닌 중고차를 할부로 받게 되면 할부 이자와 원금 뿐만 아니라 자칫 제대로된 중고차를 고르지 못한 댓가로 수리비까지 지불해야할 수 있습니다.

     

    캐피탈을 통해 할부를 받게되는 이유를 살펴보니 대체로 중고차 딜러의 개입이 높아 딜러가 잘 아는 곳으로 할부 대출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 - 무조건 추천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중고차 금융시장이 나날이 성장하다보니 기존 금융권에서도 이 쪽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낮은 금리의 상품을 고객이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다 좋은 조건을 가진 중고차 할부 대출을 고객들이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캐피털 금융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딜러 개입방식에서 벗어나서 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하고 딜러의 수익 구조를 약화 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딜러들도 할부 대출에 대해서는 본인들이 수익을 얻는다기보다 서비스의 개념으로 안내해주는 인식으로 변화하게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렇게 다이렉트 상품이나 1금융권 상품 등으로 본인이 직접 금리를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어 낮은 금리로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면 나쁘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고차 구입전에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알아보고 내 예산 범위에서 가능한 것인지 견적을 짜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다이렉트 상품 등 중고차 할부 금융 관련 베너들을 참고하시는 것부터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1000만원대 가성비 중고차 추천 및 시세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1000만원대 가성비 중고차 추천 및 시세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회 초년생분들이 아무래도 첫차를 고민하실 때 중고차를 많이 고려하시는데요. 초년생이다 보니

    touchmyheart.tistory.com

     

     

    중고차 할부 신용등급 하락된다 현실은?

    중고차 할부 신용등급 하락이라는 말은 사실 최근에 없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중고차 할부를 캐피탈을 통해 받다보니 제2금융권으로 분류되는 캐피탈에서 돈을 빌린 이력이 있으면 신용점수가 하락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2019년 1월 부로 사라졌으며, 캐피탈에서 대출을 받더라도 제1금융권에서 대출받은것과 차이가 없으며 단지 신용등급(점수)은 금리와 대출액수에 영향을 받을 뿐이라고 합니다.

     

    물론 2금융권이 1금융권보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2금융권보다는 1금융권에서 자동차 할부금융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차 할부 신용등급 하락한다는 말만 믿고 할부를 중단하시려는 분들이 계셨다면 그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자가-자동차-창문을-열고-손을-내밀고-있는-모습
    중고차 할부 조건은 어떨까

     

     

    중고차 할부 조건

    중고차 할부 조건을 파악하신다면 내가 중고차 할부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6 이상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 없이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신용점수로 판단하기에 신용등급 6등급 이상에 해당하는 점수를 가지고 계신다면 괜찮습니다.

     

    이 신용등급만 알면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중고차 할부는 신용대출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 1~6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라면 할부 금리가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미 대출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도 중고차 할부는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연체내역이 없다면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는 정상적으로라면 중고차 할부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명의로 자동차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합니다. 이처럼 중고차 할부 조건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초록색-자동차-앞에-3명의-사람이-서있는-모습
    중고차 할부 방법을 알면 쉽다

     

     

    중고차 할부 이용 시 꿀팁

    중고차 할부 현실 후기와 중고차 할부 신용등급 하락,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차 할부 시 꿀팁에 대해 남기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할부 후기 방법 팁

    • 중고차 할부 대출 진행에 필요한 서류는 금융사별로 조금씩 상이하므로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 및 대출 진행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본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중고차매매계약서, 신분증(운전면허증)이며, 납부증명서나 급여통장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중고차 할부 시 대출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개인신용등급 및 기존 대출내역을 바탕으로 대출한 중고차의 종류, 차종, 연도입니다. 금융사마다 다르지만, 중고차 대출을 8년 이상 계속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중고차 할부는 대상 중고차를 담보로 하고 있지만 주택담보대출이 아닌 개인신용대출입니다.
    • 신용에 문제가 없더라도 모든 소비자가 즉시 중고차 할부 상품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학생, 주부는 신용등급에 문제가 없어도 할부금융을 진행하지 못하거나 할부금액이 차량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부금융으로 차량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 매장에 방문하여 할부조회를 하면 대출도 가능하며, 전화상담이나 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한 어떤 경우에는 한도가 설정되어 거래가 종료되므로 딜러에게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2023 자동차보험 순위, 싼곳 TOP 3 완벽정리

    2.  중고차 사이트 추천 알면 돈 버는 곳 BEST 8(엔카, K카 등 제외)

    3. 신차 장기렌터카 최대 단점 3가지, 후기, 가격 핵심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