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모바일 단점과 셀프 개통 후기 등에 모두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메이저 이동통신 3사보다  알뜰폰의 요금제가 확연히 저렴합니다. 또한 알뜰폰 통신사는 고객 유치를 위해 안 그래도 저렴한 요금제를 더 저렴하게 이벤트를 실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장점만 있다면 모두들 SK 7모바일과 같은 알뜰폰 요금제만 사용할 텐데 그렇지 않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신다면 SK 7모바일과 같은 알뜰폰의 단점 개통 후기 등에 대해 명료하게 습득하고 가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목차
1. SK 7모바일 단점 1
2. SK 7모바일 단점 2
3. SK 7모바일 개통 후기 
4. 결론

 

 

SK 7모바일 단점 1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알뜰폰 통신사인 SK 7모바일의 단점부터 설명해보겠습니다. 

 

요금제 상품 부족

메이저 통신3사는 데이터의 종류(LTE 또는 5G)와 통화, 문자 이용량에 따른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여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을 가능성이 높지만 SK 7모바일은 요금제는 선택지가 부족하여 선택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같은 알뜰폰 통신사인 KT M모바일의 경우에는 요금상품이 굉장히 다양한데 비해서 말이죠.

 

멤버십 혜택의 부재

다른 알뜰폰 통신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멤버십에 대한 혜택(상품 결합, 가족 결합, 멤버십 할인 등)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용고객이 많아지고 통신사의 매출이 올라가게 된다면 가입자들에게 여러 멤버십 혜택을 줄 수 있겠으나 아직까지 이용고객이 메이저 통신사에 비해 현저하게 적다 보니 이런 부분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셀프 개통의 어려움

나이대가 비교적 있으신 분들께서는 셀프 개통 시 입력하는 항목, 선택해야 하는 것들이 많아서 많이 힘들어하실 수도 있습니다. 셀프 개통을 하게 되면 유심을 신청하여야 하는데 이때 입력하는 항목들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반면 온라인 개통은 비교적 수월합니다.

 

삼성 페이 등 모바일 결제 다소 지연

모바일 결제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거나 NFC를 이용하여 교통카드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약간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통 3사 대비 시간이 1초 정도 지연되는 느낌을 받은 경우들이 있다고 합니다.

 

SK7모바일-홈페이지화면
SK7모바일-특징

 

SK 7모바일 단점 2

앞서 알아본 단점 말고도 추가적인 단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요금납부 관련

이통 3사와 다르게 알뜰폰 통신사는 통신 요금 납부 계좌 명의와 가입자 명의가 다르면 둘 사이에 관계에 대해 증명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성년자인 학생의 통신요금을 어머니가 납부할 때 문제가 생기는데 이때 가족임을 증명하기 위해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요구될 수 있어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상담전화 연결이 느릴 수 있음

고객의 풀이 작다보니 상담인력도 작은 것 같습니다. 추후 가입자가 늘어날수록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메이저 이통 3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 지연이 있다는 뜻입니다.

 

요금제 변경 시 할인혜택 소멸

이 부분이 아마 오래 사용하다보면 제일 크게 느껴지는 단점일 것입니다. SK 7모바일과 같은 알뜰폰 통신사는 처음 가입 시 요금제를 선택하면 그 요금제에 대한 할인이 들어가다 보니 저렴해지는데 이 할인이 처음 가입 시에만 적용되다 보니 다른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면 비싸집니다. 그래서 요금제를 바꾸시려는 분들이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이동하여 옮기는 경우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SK7모바일-무제한요금제
SK7모바일-무제한요금제

 

SK 7모바일 개통 후기

다수의 SK 7모바일 개통 후기를 살펴본 결과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만족을 하였습니다. 앞에 설명한 단점들도 있지만 요금이 너무 저렴하고 이통 3사의 통신망을 사용하다 보니 데이터와 통화품질 등에서 큰 차이를 못 느끼는 점 그리고 온라인 개통이 쉽다 보니 접근성이 좋은 점 등의 장점 때문에 대체로 만족을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유심칩 구매에 대해서는 택배로 받게 될 경우 요소기간이 있다 보니 빠르게 개통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근처 CU편의점으로 가서 바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온라인으로 유심칩 구매 시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경우 2200원이네요.

 

SK7모바일-저렴한요금제설명
요금제는 진짜 저렴하다

 

결론

이 포스팅의 주제가 단점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나열했을 뿐이지 위에서도 보셨겠지만 대부분 미미한 단점입니다. SK 7모바일 장점도 많기 때문에 장점과 잘 비교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SK 7모바일 단점 개통 후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지인들에게 내용을 공유해주시면 다음 글을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갤럭시A51 자급제로 51만원 저렴하게 구매 방법(광고 아님)

2. 갤럭시A31 자급제로 30만원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

3. 아이폰SE2 자급제, 알뜰폰으로 사용하면 개이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