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재테크 등을 위해서 금융 관련 업무를 보다 보면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좋다 보니 사진으로 찍어서 해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편법이죠. 또한 모바일과 PC를 통해 금융거래를 하다 보니 통장을 들고 다닐 일도 없고 통장을 당장 소지하고 있더라도 그것을 스캔하는 것도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닙니다. 이럴 때 통장사본을 간단하고 쉽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PC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PC로 출력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 화면과 같이 상단의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하시고 개인>뱅킹관리로 들어갑니다. 제증명 발급에서 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 한글 사본 인쇄
  • 영문 사본 인쇄

한글 또는 영문 사본을 발급 받을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본인의 계좌에 대한 정보가 나오면서 아래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사본을 출력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아래의 캡처 화면을 보시고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요즘과 같은 스마트 시대엔 통장사본을 PC로 출력하는 방법은 크게 매력적이지 않을 겁니다. 모바일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당장 사용하시지 않아도 생활꿀팁으로 알고 계시다가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바일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앞선 방법과 같이 아래의 캡처화면을 보시면서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KB스타뱅킹)을 실행합니다.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두 번째 화면과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조회> 예금계좌 조회를 터치하시면 세 번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통장사본을 출력할 계좌를 터치합니다.(세 번째 화면의 빨간색 박스입니다.)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KB스타뱅킹 어플 실행
  2. 전체메뉴 선택
  3. 조회> 예금계좌 조회
  4. 해당 계좌 터치(세번째 화면 빨간 박스)

그리고 아래 첫 번째 화면의 점 3개를 터치하면 통장사본 보기 화면(두번째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을 터치하면 세번째 화면과 같이 통장사본저장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통장사본은 스마트폰 내의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어 필요할때 프린터로 출력하시거나 파일을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1. 오른쪽 상단의 점3개 선택하기
  2. 통장사본보기 선택
  3. 통장사본 저장 선택

이상으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로 적다 보니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 하시면 3분이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해당 포스팅을 카카오톡 등으로 지인들에게 공유해주시면 다음 포스팅을 위한 큰 힘이 됩니다. 아래 영상으로도 설명이 잘되어 있어 첨부합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여러분 반갑습니다. 타지마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부동산에 투자하여 돈을 벌었다는

touchmyheart.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쉽다쉬워

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국민연금은 공무원, 군인 등을 제외한 모든 국민들이 받는 연금인데요 그런 만큼 많은 사람들이

touchmyheart.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총정리

"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총정리 "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이제 우리들에게 전혀 생소한 시술이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