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오늘은 그릭요거트란 무엇인지 그릭요거트의 효능과 성분 그리고 하단 링크를 통해 추천제품까지 알려주겠다!!!

(내가 구입한다는 마음으로 알아봤다.. 장담하건데 손해보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릭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당성분과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근육생성에도 도움을 준다는데..

과연 정말 그런것인지 알아보자

 

이 글을 끝까지 읽은 당신은 그릭요거트에 대한 간단한 상식을 갖추게 되어 훗날 다른 사람들에게도 유창하게 그릭요거트에 대해 말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당신의 몸은 더욱 건강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릭요거트란?

"2008년 미국 '헬스'지 선정 세계 5대 건강식품"

 그리스와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인공적인 첨가물질 없이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서 먹었던 요거트를 뜻하며, 여과 요거트(Strained Yogurt)로도 불린다. 여과라는 말처럼 천이나 기계 등을 사용해 유청을 걸러낸 요거트이다


 일반적인 요거트에 비해 수분이 여과되어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한게 특징이다. 비타민 B12가 많고 단백질이 1.5배 이상이며, 나트륨, 당은 반 정도 밖에 되지않는다. 유산균은 1g당 1억마리로 이 유산균은 근육과 골격을 강화시키고 면역력을 높게 해주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해조류에 많은 요오드 성분도 다량 포함되어있는데 이는 갑상선 보호와 기능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유청을 분리하였으므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하지만 유청을 제거하면서 그 과정에서 필연적인 영양분의 손실이 일어나 칼륨과 갈슘 함유량은 일반요거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 


참고: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백과

 

 

 

 

 그릭요거트의 효능과 성분

 

 1. 근육성장에 도움

그릭요거트에는 일반요거트 보다 단백질 성분이 1.5배 많다고 그릭요거트 정의 부분에서 설명하였다

그래 이 단백질 성분은 익히 알듯이 근육 성장을 촉진시켜주고 운동 후의 근육 회복 및 복원에도 도움이된다.

헬스 후 음식으로 자연식품인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는게 인위적인 헬스보충제 보다 건강에 더 좋을 것이다

그릭요거트 제품을 잘 찾아보면 100g당 단백질 10g인 제품들도 있다

 

 

 2. 면역력 증대, 소화개선, 골다공증 및 당뇨 예방

그릭요거트에 함유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유익균이 면역 세포의 70%가 몰려있는 대장을 건강하게 보호해줘서 면역기능 향상과 장 건강에 효과를 준다고한다. 유익균은 유해한 박테리아를 죽이고 몸속에서 일어나는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또한, 그릭요거트 성분에 포함된 다량의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무가당 그릭요거트 제품 섭취시 당뇨도 예방하는데 임상 실험 결과 매일 요거트를 한컵씩 섭취한 실험군이 그렇지 않은 실험군에 비해 당뇨병 발생률이 18%나 줄었다고 한다.

 

 

 3. 고혈압 예방 및 혈관보호

그릭요거트는 나트륨 함량이 적고 대신 칼륨이 풍부하여 몸속 나트륨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혈관보호에도 효과가 있는데 그릭요거트가 혈관 속에서 축적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이 노화되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4. 갑상선 기능강화에 따른 체중감소 및 피로회복

그릭요거트는 무기질 함량이 높고 요오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이는 신진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그리고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함유로 피로감을 개선 시켜준다. 이영돈PD가 2015년에 진짜 그릭요거트를 찾기 위해 그리스로 직접 취재를 가는 강행군에도 피로하지 않았던 이유가 바로 그릭요거트를 섭취해서 였다.

 

 

 

 그릭요거트 추천제품

그릭요거트 추천제품은 여러가지 그릭요거트 제품 중 개인적으로 최고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그릭요거트 제품과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분명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 최강 가성비 그릭요거트(타사 제품 비교)

 그릭요거트 가성비 제품을 리서치한다.. 우리는 무수한 정보의 바다 속에 살고 있다. 정보화 시대에 합리적 소비 행위란 바다속에서 예쁜 진주들을 찾아 나열하고 그 중에서도 가장 예쁜 진주

touchmyheart.tistory.com

 

 

 

유익하게 보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꾹 눌러주시기 바래요!

당신의 클릭한번이 저에겐 다음글을 쓰는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