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다루어볼 주제는 주식입니다. 미국 민주당의 조 바이든 후보가 대선에서 당선되면서 국내에서는 바이든의 정책과 관련된 주식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가 내세우는 정책 중 가장 대두되는 분야는 바로 친환경입니다. 바이든은 기존 에너지 산업에서 대두되었던 문제점인 탄소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럼 바이든 관련주 가 어떤 것이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든의 정책과 관련이 없는 단순 인물과의 공통점을 내세운 소위 옷깃주 등은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국내 알짜 바이든 관련주 에 대해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투자는 본인 판단입니다.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

바이든은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재가입하여 탄소 배출의 양을 2050년에 도달하면 제로에 가깝께 도달하도록 추친하고 글로벌 그린 뉴딜 인프라에 2조 달러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간 투자까지 합하면 총 투자금액은 5조 달러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 시 5600조에 해당하는 어마어마한 금액입니다. 이를 통해 바이든은 친환경에 얼마나 큰 공을 들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병든 지구가 아닌 건강한 지구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이에 대한 국내 관련주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친환경과 관련된 주식으로 분류되는데요. 니콜라에 투자한 한국기업으로도 유명세를 떨쳐 한때 니콜라가 잘나갈때 관련주로 불리었습니다. 

현재 가격은 47,900원 대로 차트상으로 5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지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정치이지만 PER이 17.2배로 동일업종 대비 낮은 것으로 보아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3분기 추정치로 보았을때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낼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적주로도 매력있어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170%로 현금흐름도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2.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환경사업과 2차전지 양극활물질 및 전구체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환경사업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장치 및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합니다.

 

현재 동사의 친환경 사업에 대한 인적분할을 내년 5월 1일 진행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서 에코프로인사이트를 분할하여 에코프로인사이트에서 환경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하고 에코프로는 자회사 관리와 신 사업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는 전략을 취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친환경 회사인 에코프로는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에 대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회사인 2차전지 소재회사인 에코프로비엠도 관련주로 분류되어 바이든이 투표에서 앞서는 상황일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바이든 관련주 대장주라 불리는 기업입니다. 풍력에너지 개발 업체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풍력타워 생산능력 1위의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유명합니다.

 

대장주인 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 대비 PER도 높은 편입니다. 차트상 단기 박스권에 있으며 이번 바이든 당선과 3분기 실적으로 인해 돌파를 기대 해볼만 합니다. 3분기 추정치로 사상최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낼것으로 보여지며, ROE(자기자본이익률)도 상승할것으로 기대됩니다. 부채비율은 2분기 기준 113%로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보율 약 4500%로 현금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보아 재무구조도 탄탄한 기업입니다.

 

그 외 바이든 관련주

위 세 기업뿐만 아니라 친환경 기업으로 분류되는 2차전지 회사들도 눈여겨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차전지 생산업체인 삼성SDI, 2차전지 소재업체인 천보,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등이 시장에서 유명한 기업들입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도 2차전지 회사입니다. 하지만 소송이슈 및 물적분할 등의 이슈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투자하셔야 합니다.

 

투자해선 안될 바이든 관련주

앞서 설명드린 일명 옷깃주들은 투자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순 인물에 대한 관련성을 바탕으로 묶인 기업들이며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과는 전혀 무관하기 때문입니다. 세력들의 먹잇감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한성기업은 식품가공 제조업체로 대표가 바이든과 같은 대학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는데 같은 대학이라도 과도 다르며 나이차이도 많이 나고 개인적 친분도 없습니다. 투자하지 않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이유로 관련주로 묶인 두올이라는 회사는 자동차 내장제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바이든과 같은 대학동문이라고 합니다. 

 

친환경 테마는 지속된다

친환경에 대한 테마는 앞으로 계속해서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볼때 매력적인 투자로 여겨지므로 좋은 판단을 통한 성공투자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바이든 관련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