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신호위반 사실을 정확하게 알고싶다!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도 한번쯤은 운전하다가 다른곳에 잠시 신경이 팔려 신호위반을 하거나 속도위반을 하게된다.. 이럴경우 속도위반 또는 신호위반이 되었는지 긴가민가한 마음부터 찜찜한 마음까지 온갖 걱정스러운 생각들이 머릿속을 해집는다

 

나는 새벽에 혼자 운전을 하다가 속도위반과 신호위반을 동시에 하게 된적이 있어 없는 살림에 과태료까지 물게 되어 애를 먹은적이 있다. 이때 나는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신호위반,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고 내가 신호위반, 속도위반을 했는지 안했는지 마음졸이며 하루하루를 보냈던 경험이 있다.

 

"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실시간으로 위반여부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게되어 나와 같이 마음졸이는 시간낭비를 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규정속도나 신호 위반사실을 과태료 통지서가 날아오기 전에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경찰청교통민원24)에 접속하여 확인해보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에 바로가기를 보면 최근무인단속 내역이 있으므로 클릭한다.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화면이 나타난다. 위반여부만 조회할것이므로 굳이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된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완료되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된다.

 

로그인하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가장먼저 최근무인단속내역이 있으므로 속도위반, 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카메라에 의해 단속된 내역을 곧바로 조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과 납부완료한 과태료 및 범칙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접속한 김에 착한운전마일리지제도에 가입하자

 

또한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의 운전면허, 조사예약 탭에서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신청 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라면 꼭 신청하기 바란다.

 

착한운전마일리지는 간단한 서약으로 무사고, 교통법규 준수 시 마일리지가 쌓이게되고 교통위반을 하게 될때 마일리지를 통한 공제를 받을 수 있다.

 

 

 

 

 

"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한 속도위반 및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방법을 알게된 당신은 오늘 귀중한 생활상식 하나를 습득하게 되었다 "

 

" 훗날 지인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줌으로써 센스있고 아는것이 많은 사람으로 여겨질 것이다.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