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아반떼는 국민차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고 아주 만만한 차량입니다. 아반떼는 준중형급으로 이전에는 아반떼보다 작은 차가 많이 없었지만 경차가 많이 보급되면서 아반떼의 급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신차로 아반떼를 구매하고 싶지만 중고 가격은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가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고 신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판단이 서실 겁니다.

 

이 글의 순서
1.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
2. 중고차 구매방법들
3. 중고차 구매할 때 확인해야할 것들
4. 결론

 

타이틀
아반뗴-중고차-가격-시세표

 

   1.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아반떼는 연식에 따라 시세가 다릅니다. 그리고 제가 시세가 연식에 따라 어느정도인지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지만 거래 차량의 공급과 수요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차량은 출고가 되면서 감가가 시작되는데 주행거리와 사고이력, 오래된 정도 등에 따라 감가가 됩니다.

  • 특히나 알아두셔야할 것이 아반떼는 타 중고차에 비해 수요와 공급이 아주 많다 보니 중고차 가격 방어가 잘되는 차량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구매하실 때는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되파실 때는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아반떼 중고차 시세는 다나와 자동차와 SK엔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연식별로 최저가와 최고가를 표로 정리) 아래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역시나 최신모델일 수록 가격이 높고 중고차와 신차 가격의 차이가 별로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연식이 오래된 모델일수록 신차와 가격차이가 나면서 중고차의 가격 매력이 드러나는 편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최신 모델일수록 신차를 구매하시는 편이 좋고 연식이 오래된 모델일수록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것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주행거리, 사고이력 등을 잘 따졌을 때 중고차가 더 나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아반떼MD

 

   2. 중고차 구매방법

중고차 매매, 직거래 사이트 이용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나 매매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집에서 편하게 중고차를 구매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K카나 SK엔카 같은 경우 홈서비스가 있어 더욱 편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차량의 정보를 상세히 적어놓았다고 해도 직접 눈으로 매물을 볼 수없어 한계가 있습니다.(오프라인으로 매물 확인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이트에서 구매하더라도 직접 눈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매장 및 단지 이용

아무래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수원과 같은 대규모 중고차 단지에 가시면 매물도 다양하기 때문에 차량을 잘 보실 줄만 아신다면 일반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차량을 잘 모르신다면 차를 잘 아는 지인을 꼭 데려가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직거래 이용

개인 대 개인으로 직접 거래를 하기 때문에 중고차 딜러로 인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차량을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차량의 카페나 보배드림과 같은 커뮤니티를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 시세보다 약 100만원 이하로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이 경우도 차를 잘 아셔야 합니다.

 

법원 중고차 경매 이용

가장 저렴한 가격에 중고차를 구매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장 불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법원 경매로 나온 차량들은 차량의 매각일 등을 기다려야 하는 등 구매한다고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복잡한 것도 아닙니다. 시간이 많고 자금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법원 경매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반떼MD

 

   3. 중고차 구매 시 확인 사항들

성능점검기록 확인하기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 차량의 부품 교환 이력, 사고이력 등을 확실히 아시려면 성능점검기록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고나 고장이 없었던 차량이라도 눈대중으로라도 확인은 하시기 바랍니다. 딜러가 말하는 내용만 보시지 마시고 본인이 하나하나 다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차량 상태 확인하기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서는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엔진오일 상태, 차량 침수여부, 차량 떨림 정도, 머플러 상태 등은 기본적인 차량의 관리 상태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수차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동차 365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침수이력과 정비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등록증, 계약서 확인하기

차량 등록증에는 모델명, 소유자, 라이선스, 검사 유효기간, 담보대출이력, 압류 이력 등에 대해 나와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짜 계약서가 아닌 시, 도협회에서 발급한 정식 계약서인지 확인하시고 딜러가 중고차 협회의 소속인지 확인하셔야 하며, 계약서에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같고 담당자 및 딜러의 이름, 딜러 라이선스가 모두 같은지 점검하셔야 합니다. 

 

더뉴아반떼AD

 

   4. 결론

아반떼 중고차를 구매하실 때는 구매자가 기본적으로 차량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빠르게 차량을 사고 싶어 아무것도 모르고 차량을 사신다면 손해를 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를 확인하시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시고 시세보다 가격이 낮다면 왜 그런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차량 가격이 싸다면 그 이유가 무조건 있습니다. 싸고 좋은 차는 없습니다. 이상 아반떼 중고차 가격 시세표 등 중고차에 대한 사항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000만원대 가성비 중고차 추천 및 시세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1000만원대 가성비 중고차 추천 및 시세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회 초년생분들이 아무래도 첫차를 고민하실 때 중고차를 많이 고려하시는데요. 초년생이다 보니

touchmyheart.tistory.com

 

 

사회초년생 중고차 추천, 직거래 사이트 등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주제는 사회초년생 중고차 추천, 직거래 사이트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회 초년생분들은 첫 직장을 갖고나서 차를 구입할때 차량에 대한 지식이 없어 구매에 많은

touchmyheart.tistory.com

 

가성비 중고 수입차 종류 완벽정리(2000만원 이하)

이번 포스팅에서는 2000만 원 이하 가성비 중고 수입차 종류에 대해 완벽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 수입차는 사치라는 인식이 점점 옅어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