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가격, 후회, 후기, 부작용 정리

이번 시간에는 앞니 임플란트 가격, 후회하는 이유, 후기, 부작용 등에 대해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분명히 앞니 임플란트 선택하시는데 도움되리라 확신합니다.

 

앞니 브릿지는 저렴하지만 결손 된 치아의 양쪽에 있는 전체 치아를 갈아내고 그 위에 크라운을 지지대처럼 씌우기 때문에 양쪽 치아를 다치게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주변 치아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 글 내에 있는 임플란트 관련 베너들의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를 열어보시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임플란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하시기 전에 5군데 이상은 충분히 알아보시면서 저렴한지 여부를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 [목차 보기]

 

목차

     

     

     

    앞니-임플란트-포스팅-타이틀
    앞니 임플란트 가격, 후회하는 이유, 후기, 부작용

     

     

    앞니 임플란트 필요한 이유

    먼저 앞니 임플란트가 필요한 이유 2가지에 대해 먼저 언급드리겠습니다.

     

     

    기능적 이유

    앞니가 외부의 힘이나 작용으로 의해 부러지거나 빠진 경우, 잇몸질환, 충치 등으로 앞니가 빠진 경우에 앞니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합니다. 앞니가 부러진 경우와 같이 앞니가 손상되거나 결손 된 경우 치아의 기능으로 음식물을 씹기가 어려워지고 결손 된 치아의 기능이 다른 치아로 전달되기 때문에 근처의 다른 앞니도 약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심미적 이유

    또한 앞니의 기능적 이유 외에도 심미적인 부분도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해야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치아와 달리 앞니는 적나라하게 드러나기 때문에 앞니가 없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아름답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임플란트 틀니 가격, 단점 5가지와 치료기간, 후기 완벽정리

    임플란트 틀니 가격, 단점, 치료기간, 후기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습니다. 특히 오복 중 하나인 치아 건강은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 임플란트 틀니 가격과

    touchmyheart.tistory.com

     

     

    앞니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임플란트보다 수술이 더 어렵다 보니 앞니 임플란트 가격이 더 비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다르지 않습니다.

     

    즉, 전치부 임플란트와 대구치 임플란트의 가격은 동일합니다. 국내에서 잘 알려진 임플란트 브랜드인 오스템임플란트를 선택한다고 가정하면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약 120만 원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니 임플란트 후회 이유는?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시각적으로 더 드러나다보니 모양이 예쁘지 않거나 인위적인 티가 나면 후회하시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심미적인 이유로 앞니 임플란트 후회를 하는 것보다는 잘못된 시술로 후회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치과 분쟁 사건 중 가장 높은 비중이 임플란트 관련 건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임플란트는 부작용과 사후 관리가 중요한데요.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듣고 시술 여부를 판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장의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시술을 너무 빨리 결정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최대한 여러곳을 살펴보고 지역 커뮤니티 카페에서 이름 있는 착한 치과에서 장기간 유지관리시켜줄 수 있는 주치의 선생님을 찾는 것이 앞니 임플란트 후회를 막는 길입니다.

     

    <전국 임플란트 가격 비용 후기 무료정보>

     

    서울 ✅ 부산 ✅ 울산 ✅ 대전
    ✅ 인천 ✅ 대구 ✅ 광주 ✅ 수원
    ✅ 세종 ✅ 창원 ✅ 경기 ✅ 경북
    ✅ 경남 ✅ 전북 ✅ 전남 ✅ 충북
    ✅ 충남 ✅ 강원 ✅ 제주  

     

     

     

    앞니 임플란트 후기

     

    지금부터는 앞니 임플란트 후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경우에 따라 뼈이식 시술이 추가될 수 있음

    오랫동안 의치에 의존하여 생활하신 분이거나 앞니가 빈 상태로 방치해두었던 사람들의 경우에는 뼈이식 시술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뼈 이식술 없이 무리하게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면 임플란트가 고정이 안되어 흔들리거나 빠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 심리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뼈 이식술이 동반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앞니 임플란트 후 임시치아 관리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할 뿌리 역할을 하는 나사 등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 그곳에 임시치아를 끼워 사용하게 됩니다. 임시치아를 이용할 때 불편한 점은 식사 시 임시치아를 빼야 한다는 점입니다. 앞니에 임시치아가 있다 보니 식사를 할 때 음식을 씹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임시치아로 인한 발음, 심미적 문제점

    앞서 말한 임시치아 관리와 같은 맥락입니다. 앞니 임플란트 후기 중에서 임시치아로 생활하는게 불편한 점이 꽤나 있다고 합니다. 임시치아가 내 잇몸에 딱 맞는 게 아니기 때문에 발음에 불편함을 느끼거나 철사가 주변에 있어 티가 잘나다 보니 심미적인 문제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뿌리가 자리잡기 전까지만 잘 관리하시면 이러한 불편함도 일시적인 것이니 최대한 스트레스받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싼곳 알아보는 법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

    앞니의 경우 잇몸뼈가 적어 임플란트 식립이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렇다보니 잇몸뼈 및 구강 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과도한 임플란트 식립은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에 다른 임플란트 시술보다 더 유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식립체 노출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 중 심미적인 부분에 해당됩니다. 앞니는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보이는 모습이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하지만 부작용 사례 중에서 이러한 심미적 부작용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식립체가 비쳐 잇몸이 어둡게 보이거나 잇몸이 올라가서 금속 식립체가 노출되는 경우들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경 손상

    의사가 기술이 부족하거나 오래된 장비를 가지고 있어 수술 전에 신경의 정확한 위치를 짚어낼 수 없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전에 의사의 경험과 장비가 최신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 손상의 경우 매우 느리게 회복되고 심한 경우 감각이 회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염증

    중장년층의 경우 잇몸의 노화나 치근의 심한 염증으로 인해 앞니가 흔들리고 빠지게 되어 임플란트를 하게 됩니다. 앞니가 여러 가지 이유로 흔들리거나 빠지는 경우 인접한 주변 두 치아의 잇몸 근처에 세균이 번식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 인해 치아와 잇몸이 모두 약해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도 과도하게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면 수술 후 잇몸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아 모양이 붉어지고 심미성이 떨어지는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니를 식립하기 전에 주변 치아의 세균과 잇몸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임플란트 과정, 비용, 수명, 통증, 1개 가격, 종류 등 2022 총정리

    오늘은 2022년 임플란트 1개 가격 비용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간혹 임플란트를 인플란트로 용어를 오인하시는 분들께서 인플란트 가격 비용으로 검색을 하시는데 병

    touchmyheart.tistory.com

     

    2023 임플란트 보험 혜택 알아보기

     

     

     

    앞니 임플란트 주의사항

    다른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앞니 임플란트도 잘 관리하여 임플란트 부위의 염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한 치아와 다른 치아와의 교합이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면 시술한 병원으로 즉시 달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더지나면 임플란트 한 치아가 빠지거나 부러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앞니 임플란트 수술을 한 후에는 말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중요한 회의 및 기타 활동은 치료일로부터 며칠 후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술 2주 전부터 치료가 끝날 때까지 금연과 금주가 필수입니다.

     

    이상으로 앞니 임플란트 가격, 후회하는 이유, 후기, 부작용 등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2022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비용, 과정 4가지 및 후기 완벽정리

    2. 2022 임플란트 가격 싼곳 알아보는 법과 합리적 소비법 완벽정리

    3. 65세 70세 이상 임플란트 혜택(가격, 개수)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