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지마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산페이 사용법 가맹점 체크카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울산페이와 같은 지역화페 사용활성화를 통해 우리나라 경제 활성화에 다 같이 이바지 하고 이 포스팅에서 원하는 정보 꼭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울산페이란 무엇인가 "

 

울산페이는 울산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페로서 2019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울산광역시 경기 활성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져 울산광역시 내 지역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울산시민이 아니더라도 만14세 이상이시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울산페이는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 울산에서 소비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일반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보다 울산페이로 결제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울산페이 사용법은 어떻게 될까요?

 

 

 

 

" 울산페이 사용법 알아보자: 1. 앱설치 후 계좌등록하기"

 

먼저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착한 페이 앱을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완료 후 회원가입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로 착한 페이 앱에 계좌를 등록해주시면 되는데요. 계좌 등록법은 다음 순서를 따르시면 됩니다. 앱의 상단에 충전하기를 누르시고 거래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계좌에 대한 본인인증을 위해 전화를 수신하여 주시고 전화 상에서 안내하는 숫자를 키패드에 입력하여 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입력해놓은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입력한 계좌의 입금내용확인을 위하여 해당계좌의 앱에 로그인하여 1원이 입금된 입금자명 4자리를 확인하고 착한페이 앱에서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계좌등록이 완료됩니다.

 

 

 

 

" 울산페이 사용법 알아보자: 2. 등록한 계좌에 금액 충전하기 "

 

착한페이 앱의 상단에 보시면 충전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주세요. 구매금액을 선택하신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 울산페이 사용법 알아보자: 3. 울산페이 가맹점에 방문하여 사용하기 "

 

울산페이는 앞에 말씀드렸듯이 울산광역시 내 울산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울산페이 가맹점에 방문하셔서 착한 페이 앱을 실행하여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메라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이때 가맹점에 비치되어 있는 QR코드를 찍어줍니다. QR코드를 찍게되면 결제 금액을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결제금액과 비밀번호를 입력 하여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 울산페이 할인 및 공제 혜택은? 환불 시 수수료는?"

 

울산페이는 충전할 때 5%의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득공제를 3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6월까지 정부의 경기부양을 위한 정책에 따라 할인 혜택이 10%까지 상향되었고 소득공제는 60%까지 가능합니다. 전통시장에서 결제를 할 시에는 80%까지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울산페이를 충전한 후 마음이 변해 환불할 경우엔 1.5%의 수수료가 차감된 금액이 환불된다는 사실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울산페이 체크카드로도 사용가능 "

 

울산페이를 스마트폰으로 결제하여 사용하시기 어려운 어르신들이나 노인분들께서는 하나은행에서 발급가능한 체크카드로 사용하시면 한결 수월하실겁니다. 체크카드 이름은 "울산페이 하나 멤버스 1Q 체크카드"로 하나은행에 직접방문하여 발급 받으시거나 착한 페이 앱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울산페이 체크카드가 좋은점은 울산페이 비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 울산광역시 소재의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울산페이 가맹점 알아보기 "

 

울산페이는 울산페이의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5500여개의 울산페이 가맹점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착한 페이 앱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흥업소, 대형마드, 종합병원, 백화점,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하여 미리 사용가능한 가맹점을 알아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울산페이 사용법 가맹점 체크카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