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3년 임플란트 1개 가격 비용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간혹 임플란트를 인플란트로 용어를 오인하시는 분들께서 인플란트 가격 비용으로 검색을 하시는데 병원 이름 자체가 인플란트인 곳도 있어서 더 헷갈리시는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가 정확한 용어입니다.

 

그리고 글을 읽으시면서 포스팅에 있는 임플란트 관련 베너의 할인 이벤트 정보들도 있으니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임플란트를 계획하시고 계시는 여러분들이 대략적으로 임플란트 가격 및 비용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하게 하고 어떻게 하면 임플란트 가격(비용) 비교를 통해 임플란트 1개 가격(비용) 싼 곳을 찾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다루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타 임플란트 과정과 수명, 아픈 통증이 어느 정도인지, 임플란트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한 것도 부수적으로 정리해보았으니 내용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으시면 무조건 도움 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임플란트-포스팅-타이틀
임플란트 과정, 비용, 수명, 통증, 1개 가격, 종류 등 2023 총정리

 

 

 

 

목차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시술이라고 하는 것은 내가 태어나면서 부터 가지고 있는 치아가 소실되었을 때 잇몸을 절개하여 상악 또는 하악 뼈에 티타늄으로 된 치아 역할을 하는 기구인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행위입니다. 임플란트는 한번 시술을 하게 되면 성공확률이 높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술을 하고 난 뒤 시간이 흐르면서 뼈와 자연스럽게 붙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의 정확한 수명은 어느정도 일까요?

     

    앞서 반영구적이라고 설명을 드렸지만 영구적인 것은 아니니 대략적으로라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많은 분들이 시술 후 임플란트 수명에 대해 물어보신다고 하시는데요. 큰돈을 들여 시술을 한 만큼 제대로 된 혜택을 받고 싶으신 마음에서 그렇게 물어보시는 것일 겁니다.

     

    보통 수명이 10년이라고 여겨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데이터는 임플란트의 시술이 일반화되어 이루어진 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오래된 사용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했던 결과라고 합니다. 최근 해외 연구결과에 따르면 시술 후 20년 이상이 지난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결과에 따르면 임플란트 수명은 25년에서 최대 30년까지라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유지한 환자들이 80%이상이라고 합니다. 

     

    내가 20%가 되어 임플란트 수명이 25년 미만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굉장히 긴 기간동안 유지되는 것입니다. 보통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이 시술을 많이 하기에 반영구적이라고 할만합니다.

     

    임플란트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하는 방법

     

     

     

    임플란트 과정

    임플란트 가격 2023 및 임플란트 비용 알아보기 앞서 임플란트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임플란트 과정은 크게 진단과 시술로 나뉘는데요. 먼저 진단 단계에서는 인플란트 시술 대상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어떤 임플란트를 이용할지 그 종류를 결정하고 시술을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에 대한 계획을 설립합니다.

     

    다음은 임플란트 과정 중 상담이 꼭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 골다공증과 같이 뼈와 관련되어 질병이 있는 사람
    • 스테로이드를 맞고 있는 사람
    • 흡연을 하는 사람
    •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
    • 심장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
    • 목 또는 머리 부분에 방사선을 통한 치료를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

     

    진단과 상담을 거쳤다면 그다음으로 임플란트 과정의 본격적인 단계인 시술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본래 가지고 있던 자연치아를 발치하고 선택한 임플란트를 심습니다. 요즘은 임플란트 할 잇몸뼈를 보존하기 위해서 또는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한 치료가 많아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심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상 환자의 조건과 몸 상태 등에 따라 심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 가격 후기 등 정보 알아보기

     

     

     

    임플란트 통증

    임플란트를 처음 받으시는 분들이 걱정하시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아픈 것 때문일 겁니다. 임플란트 통증이 심해서 시술을 망설이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임플란트에 대한 시술은 마취를 한 후에 진행이 되기 때문에 통증을 그렇게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시술이 끝나고 마취가 풀리게 되면 시술한 부위에 통증이 약간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통증 완화를 위한 약도 처방해주기 때문에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면서 약을 복용하면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어려운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시 통증·출혈 줄이려면 의사에게 '이것' 알리세요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이가 없으면 임플란트로 사는 시대다. 건강보험 적용 대상이 만 65세까지 확대되면서 주변에서 임플란트한 ...

    jhealthmedia.joins.com

     

     

     

    임플란트 1개 가격 2023(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 1개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1개 가격은 임플란트 크라운 종류와 재료, 식립 방법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 정리한 내용은 임플란트 종류별 평균 가격입니다. 임플란트 1개 가격이란 시술비용과 상부구조 그리고 보철비를 모두 합한 금액인 점 참고하시고 평균이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대가 이러하다는 정도까지만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비용은 병원의 상담을 통해 알아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1개 가격은 평균적으로 서울 기준으로 100만 원~110만 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임플란트 싼 곳을 알아보려면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싼 곳 알아보는 방법

     

     

    ▼ 2023 전국 임플란트 가격 후기 무료 정보

     

    서울 ✅ 부산 ✅ 울산 ✅ 대전
    ✅ 인천 ✅ 대구 ✅ 광주 ✅ 수원
    ✅ 세종 ✅ 창원 ✅ 경기 ✅ 경북
    ✅ 경남 ✅ 전북 ✅ 전남 ✅ 충북
    ✅ 충남 ✅ 강원 ✅ 제주  

     

     

     

    임플란트 종류(시술)

    임플란트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품의 종류는 큰 범위로 나누어 봤을 때 국산과 수입산으로 나눌 수 있고 시술의 종류도 앞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당뇨 인플란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의 경우 저작 행위(씹는 행위)를 할 때 그 저항을 강하게 견딜 수 있는 단단하고 밀도 있는 보철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에 아래 사항에 대해 꼭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충치나 잇몸병이 심하여 뼈가 소실이 된 상태면 뼈이식을 통해 뼈를 자라게 한 뒤 시술이 진행됩니다.
    • 고혈압, 심장 관련 질환, 당뇨병 등과 같은 질환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충분히 진행하셔야 합니다.
    • 이와 이 사이의 공간이 좁거나 부족하신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교정을 하여 공간을 확보하고 난 뒤에 시술을 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등 핵심정보

     

     

    앞니 임플란트

    앞니의 경우 치아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시술 시 치아가 제대로 기능을 하는지 뿐만 아니라 미관상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임플란트의 색, 모양, 형태 등이 다른 일반적인 임플란트의 경우보다 더욱 세밀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러울 수 있게 하기 위해 치아와 치아 사이의 잇몸을 삼각형으로 유지하게끔 하여 작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게 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 후회하는 이유

     

     

    당뇨 임플란트

    당뇨 환자들의 경우 상처의 회복이 더디고 감염 시 면역력이 일반인 들에 비해 낮기 때문에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많으며 출혈과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더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덴탈 CT가 도입되어 당뇨병 환자들도 임플란트 시술을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틀니 임플란트

    임플란트의 종류에는 틀니 임플란트라는 것도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임플란트 시술 종류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일반 틀니에 비해 틀니 임플란트의 경우 저작 행위 시 힘이 더 들어가게 되므로 음식물을 씹기가 용이하다고 합니다. 하악 잇몸뼈에 연결된 임플란트 장치가 틀니와 자석이나 단추로 연결되어 입안에서도 잘 흔들리지 않고 질기고 딱딱한 음식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많이 심지 않아서 비용도 저렴하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틀니 단점 5가지

     

    의사가-치아-엑스레이-사진을-보고-있는-사진

     

     

    임플란트 종류(제품)

    임플란트 종류는 앞서 말한 것처럼 크게 국산과 외국산이 있습니다. 국산 회사 제품의 경우 오스템 임플란트와 디오 임플란트가 대표적이고 외국 회사 제품의 경우 아스트라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가 대표적입니다. 스트라우만의 경우 역사가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 제품이기 때문에 그 점이 큰 장점이고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임플란트 회사입니다.

     

     

    <국산 임플란트 제품과 특징>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임플란트입니다. 미국의 까다로운 FDA 인증과 EU 품질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며 CE, ISO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제품의 우수성과 뛰어남은 증명된 상품입니다. 

     

    시술을 하는 과정에서 잇몸뼈와 부작 되는 시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임플란트의 접촉면적이 넓기 때문입니다. 대략적인 가격이 약 150만 원에서 왔다 갔다 합니다. 경우에 따라 이벤트성으로 낮은 가격으로 시술을 하는 병원도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오스템 임플란트에서 개발한 SOI 임플란트는 타사의 제품보다 혈액 친수성이 높아 골 유착에 대한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디오 임플란트

    배우 박근형과 이서진이 광고하는 임플란트로 임플란트 시장의 국산화를 이끌었다고 합니다. 국내 최상의 품질 등급을 획득하였음에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디오 임플란트도 미국 FDA의 인증을 통과한 제품입니다.

     

    또한 임플란트 수명이 길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티타늄 표면을 사용하여 뼈와 임플란트가 잘 부착되고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게 끔 하기 때문에 수명이 길다고 합니다.

     

     

    네오 임플란트

    네오 임플란트는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촘촘하고 밀도 있게 붙는다는 장점이 있어 세균 감염이 상대적으로 적고 유지력이 높다고 합니다.

     

     

    덴튬 임플란트

    이 임플란트는 임플란트를 심은 치아의 뼈의 손실이 적고 보존력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다고 하며 치과의사들이 추천하는 임플란트라고도 합니다.

     

     

    <외국산 임플란트 제품과 특징>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임플란트 시술 시 실패 확률이 낮은 임플란트 제품입니다. 즉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낮은 제품이며 회복되는 기간도 3~8주로 짧습니다. 치아 뼈와 임플란트의 부착이 잘되며 혈액 친수성도 강하다고 합니다.

     

    10년이 지나도 임플란트가 유지되는 확률이 98%가 넘을 정도로 유지력이 좋고 강도도 높아 내구성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특수 냉각 공법을 사용하여 티타늄의 강도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

    아스트라 임플란트도 유지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임플란트가 이식되는 잇몸 치아 뼈가 손실되는 것을 최소화하게 뜸한 것이 특징이며 35년이라는 다년간의 임상 데이터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을 입증하였습니다. 하지만 외국산이다 보니 제품이 비교적 비싸다고 하네요. 

     

     

    수면 임플란트 가격 비용 후기 주의사항 꿀팁 3가지 완벽정리

    최근에는 임플란트 기술이 발전하고 재료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져서 임플란트 시술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치과 치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치과 공포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치료를

    touchmyheart.tistory.com

     

     

     

    임플란트 보험적용이 된다?

    임플란트는 특정 나이대의 경우 보험이 적용됩니다. 물론 보험적용이 된다고 해서 무제한으로 되는 것은 아니고 본인 부담 비용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어 굉장히 좋은 보험 제도 중 하나인데요.

     

    임플란트 종류와 관계없이 모두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 나이, 본인 부담률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관련 내용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 후 유의할 점

    임플란트를 시술받고 나서는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시술 후에 자리가 잘 잡히게 끔 해주어야 하며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주나 흡연은 참아야 하고 시술한 부분에 손을 가져다 대거나 비 위생적인 물건 등을 입에 대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시술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재수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으니 아까운 시간과 돈을 생각해서라도 임플란트가 자리를 잡을 때까지 위의 사항들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시술 후 초기에 잇몸에 피가 나고 붓는 것은 당연한 거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며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알아보기

     

     

     

    결론

    임플란트를 제대로 알아보고 시술하려면 인터넷과 이 글에 있는 임플란트 베너 등을 활용하여 적어도 3군데 이상은 알아보시고 상담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너무 비싼 곳은 거르고 최대한 내 예산 금액에 맞는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임플란트 과정, 수명, 통증, 1개 가격(비용),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 정보가 필요한 지인에게 공유해주시면 다음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임플란트 뼈이식 후 관리, 식사 커피 흡연 가능할까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실패 부작용 후기, 기간 등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