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페이란 무엇인가? "

 

 

 

제로페이란 소상공인들의 가맹 수수료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 금융회사, 정부 및 지역자치단체, 민간 사업자가 공동으로 협력하여 만들어낸 QR코드를 사용한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최근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 때문에 서울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 제로페이를 많이 이용하시고 계실 겁니다. 이러한 간편결재 서비스가 지역마다 이름을 달리하고 있는데 서울에서는 제로페이를 사용가능하며 서울외의 지역에서도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면 제로페이를 사용가능 합니다. 오늘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혜택 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로페이 장점 1 - 높은 소득공제율 "

 

제로페이를 사용하면 소득공제 혜택이 기본 30%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6월까지 사용분에 대해서는 60% 소득공제가 적용되니 굉장히 높은 소득공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제로페이 장점 2 - 공공시설에 대한 사용요금 할인 "

 

문화시설 이용요금,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등을 제로페이로 결제하게 되면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이 지방자치단체에서 제로페이에 대한 혜택을 확대 중이라 사용하고 있으시면 받게되는 혜택은 더 많아질 전망입니다.

 

 

 

 

구체적인 공공시설 할인 적용 대상은 서울 식물원 온실주제원 입장료 30%, 월드컵경기장 투어료 30%, 성울대공원 동물원 입장료 30%, 테마가든 입장료 30%, 서울 자전거 따릉이 일일권 50%, 따릉이 정기권 30%, 남산예술센터 입장료 20% 등이 있습니다.

 

 

 

 

" 제로페이 장점 3 - 온누리상품권 10%할인 구매 가능 "

 

제로페이를 사용하면 온누리 상품권 구매 시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1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현금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면 30만원 한도 내에서 5%할인 받는 것에 비해 2배 높은 혜택입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제로페이로 구매하여 사용할 시에도 마찬가지로 10%할인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로페이 장점 4 - 서울사랑상품권 15%할인 구매 혜택 "

 

7월까지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시 15% 특별할인이 적용된 혜택을 누리실 수가 있습니다. 비플제로페이와 같은 앱을 설치하여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시면 이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4월 21까지 5만원 한도 내에서 5%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하였으나 종료되어 아쉽네요. 특별할인 혜택도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방법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를 위해 검색사이트에서 제로페이를 검색한 후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제로페이 소개란에 "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플제로페이 앱으로도 4월부터 가맹점 찾기 기능이 추가되어 앱을 통해서 가맹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를 서울에서만 사용가능한 것으로 인식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제로페이는 서울시 간편결제 서비스이지만 서울시 외에도 타 지역에서도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제로페이를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타 지역이신 분들도 제로페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로페이 가입 가맹점 수는 현재 53만여개에 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확대 예정이며, 기존에 사용하던 결제 앱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도 완화할 수 있어 제로페이를 사용하면 소상공인을 돕고 본인은 할인혜택을 얻을 수 있어 서로가 좋은 제도입니다. 아래는 제로페이 사용방법에 대한 간단한 그림입니다. 사용하실때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 혜택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