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향환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침향환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향은 뇌졸중에 크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침향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침향은 천년의 산삼이라고 불리기도 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납니다. 자 그럼 침향환에 대해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침향환 효능 - 침향이란 무엇인가 "

침향이란 인도네시아와 같은 동남아 지방에서 재배되는 침향나무에서 뽑아낸 것을 말합니다. 침향은 나무에 상처가 생기면 나무 스스로가 치료를 하기위해 수액을 뿜어내는데 이것이 수천년간 굳어져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매우 유니크하고 귀하게 여겨집니다.

 

이러한 침향엔 특별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바로 유황입니다. 유황은 신장에 특히 좋으며 신장 염증을 없애주고 신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침향에 특히 관심을 가져주시는게 좋습니다.

 

" 침향환 효능 - 침향 복용법 "

침향을 분말로 사서 물에 타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침향에 있는 우수한 성분들이 열에 의해 파괴될 수 있으므로 물에 타서 드실때에는 뜨거운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침향을 환으로 만들어진 제품인 침향환을 먹는 것입니다. 시간도 단축되니 물에 타먹는 것보다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침향환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침향환 효능 은? "

1. 신장 건강 증진

침향 효능으로 첫 번째로는 신장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신장이 안좋은 만성신부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침향을 복용하였을때 식욕부진, 두통, 복통 등의 증세가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침향의 가장 대표적 효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면역력 증진

실험쥐를 통해 실험한 결과 침향을 주사한 쥐에게는 피스타민이라는 물질 분비가 억제되어 면역력이 증진되었다고 하는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침향에 들어있는 헥사텍카노익산 성분이 항균작용을 하므로 피부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바볼레젠 성분이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어 몸에 나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기능도 합니다.

 

3. 혈당수치 감소

당뇨에 걸린 쥐에게 침향을 마찬가지로 주사한 결과 쥐의 혈당수치가 감소한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 분들에게 역시나 침향이 좋은 효능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4. 노안 예방 효과

침향은 노안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게되면 망막의 세포가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시력이 좋지 않게 되는데 침향의 성분이 눈이 피로한 것을 줄여주어 망막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인지기능 개선 및 뇌졸증 예방

뇌졸중에 걸린 쥐에게 침향을 주사한 실험결과 운동기능과 인식기능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뇌혈류가 상승한 것으로 지속적으로 4주간 침향을 주사한 결과 치매원인 물질 억제 및 기억회복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침향환에 대해 더욱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침향환 효능 - 부작용은? "

침향은 효능이 뛰어난 재료인 만큼 약의 효과가 세다 보니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을 삼가셔야합니다.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 무기력증, 두통, 복통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침향이 열을 발산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이 허한 상황에서 섭취를 하신다면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며 어떠한 특정 질환이 있으신 분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침향환 효능 은 신비롭다 "

침향환은 정말 다양하고 신비로운 효능이 있다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침향환은 여러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으로 만나보실 수 있어 손쉽게 섭취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 포스팅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더보기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