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장은 제2의 두뇌라고 불릴만큼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런 중요성이 매스컴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산균 제품들을 찾아서 섭취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갑자기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 것이 등장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무엇이며, 앞서 말한 다른 유산균들과는 무엇이 다르고 그 효능은 어떤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익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에 배양건조물을 더한 유산균입니다. 배양건조물이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해보자면 장 내에 있거나 우리가 섭취한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이 유익균 먹이(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나온 대사산물이 바로 유산균 배양건조물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그럼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건 유익균의 똥도 들어있는거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이 배양건조물은 원활한 장활동을 돕기 때문에 굉장히 유익한 물질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장점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배양 건조물이 추가된 유산균이므로 이전의 프로바이오틱스(1세대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2세대 유산균) 보다 한단계 진화한 3세대 유산균이라 보다 장에서 빠르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신바이오틱스를 3세대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4세대로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생균이 아닌 사균이라 외부의 환경영향에 강해 장시간 실온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균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생균 유산균과 다르게 몸속에 들어오게 되면 위산, 열 등에 강해 장까지 잘 도달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

적정한 섭취용량은 하루 4g입니다. 이것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하며, 더 많이 섭취하시게 되면 설사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섭취 전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국제적인 기구인 국제식품과한기술연합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비만에 강하며, 고혈압과 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박테리오신이라는 성분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2. 면역력 상승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 내 유해로운 균을 없애기때문에 유익균만 남을 수 있게 도와주며, 장을 약산성으로 만들어 살균작용을 하게 합니다. 따라서 장 내 유해균이 사라져 면역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3. 항염증 작용

포스트바이오틱스 내에 함유된 배양 건조물이 유해균을 직접 죽이기 때문에 장 내의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나아가 대장암까지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추천제품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이 좋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꼭 이 제품이 아니라도 상관없지만 나름 가격대비 괜찮은 제품중 처음 섭취하기 시작하는 분들이 구매해보면 좋은 제품이라 생각들어 소개해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GC녹십자 사에서 출시된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국민헬스케어그룹인 녹십자와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인 듀폰다니스코 사가 제대로 만든 유산균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괜찮은 이유 중 하나가 가격입니다. 다른 제품은 한포당 2g이 들었으며 총30포 한박스인데 이 제품은 한포당 4g에 총 30포 한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한포2g 총30포 제품에 비해 1~2천원 정도 비싼정도입니다.

한포 섭취하면 하루 섭취량을 모두 채우기 때문에 편하며 가격까지 착합니다. 한마디로 가성비 제품입니다. 아래 제품 구매 페이지 링크 남겨드리니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박스 당 15,750원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 알아보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에 이 포스팅을 공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보는 나눌수록 함께아는 행복은 더욱 커집니다. 정보확산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 이 포스팅 외 다른 건강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침향환 효능 등 완벽정리

" 침향환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침향환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향은 뇌졸중에 크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침향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

touchmyheart.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등 총정리

 "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자 "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등 보스웰리아에 대한 모든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최근 방송에서 관절

touchmyheart.tistory.com

 

곤약이 당뇨와 다이어트에 필수 음식인 이유(곤약 효능)

지나가는 의지박약 다이어터들은 필독!!! 의지박약 다이어터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다!! 먹으면서 살 뺄 수 있는 음식이 있다는 것을 아는가? 곤약이 바로 그것이다 오늘 바로 이곳에서 곤약의 �

touchmyhear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