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직 공무원 현실 소개팅 결혼

오늘은 공무원에 대한 주제입니다. 법원직 공무원의 현실과 소개팅, 결혼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법원직 공무원 공부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보시면 유익할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현직에 계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모아서 제대로된 법원직 공무원 현실과 그들의 소개팅, 결혼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서재에-책이-꽂혀있는-모습
법원직 공무원 현실 결혼 소개팅 총정리

 

목차

     

     

    법원직 공무원 현실

    법원직 공무원 승진

    보통 법원직을 준비하시거나 하시려는 분들께서 법원직 공무원 장점으로 꼽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타 직렬보다 승진이 빠르다는 점인데요. 법원직 공무원 승진이 빠른 이유는 하위직 채용시험이 7급이 없고 9급만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법무사 시험 합격 등 법원직 공무원을 하다가 전문직 시험에 합격하거나 다른 곳으로 이직을 가는 경우가 많아 면직 인원이 타 직렬 대비 많은 것도 승진이 빠른 이유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지금 현재 법원직 공무원 현실과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위 처럼 승진이 빨랐지만 현재는 먼저 현직에 입직한 선배 공무원들이 퇴직 후 재취업이 쉽지 않고 집행관, 법무사의 메리트도 많이 줄어들어 퇴직을 거의 하지 않아서 인사적체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민원 스트레스

    법원직 공무원은 그래도 타 9급 일반직 공무원에 비해 대우가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급여 면에서는 일반직과 비슷하지만 사법부에 소속된 공무원이기 때문에 행정부에 소속된 공무원들에 비해 장점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민원 업무에서 좀 더 수월한 면이 있습니다. 법과 관련된 민원의 경우 민원인들도 조심스럽기 때문에 민원인에게 설설기면서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그러하다고 합니다.

     

    조직문화

    본인 일만 깔끔하게 처리하면 되는 수평적이고 독립적인 업무 체계다보니 비합리적, 비효율적 조직문화와 무능한 상사, 쓸모없는 의전문화 등을 비교적 겪지 않아도 되어 스트레스가 적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사법부 소속이다 보니 감사원의 감사를 받지 않는다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실제로 일을 하시게 되면 감사 스트레스가 많이 있다고도 하는데 법원직은 그러한 부분에서 자유롭다고 합니다.

     

    급여

    법원직은 공안직으로 분류되어 일반직 공무원보다 급여가 조금 더 많습니다. 일반직과 같은 호봉이면 법원직 공무원은 일반직 보다 한 호봉 높은 급여를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신한은행에서 법원직 공무원들을 위한 대출이 따로 있어 일반 공무원들에 비해 대출 시 더 유리하고 더 많은 금액의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법원직 공무원 소개팅

    법원직 공무원의 소개팅 현실은 어떠할까요? 사실 법원직 공무원이라고 소개팅 시장에서 뭔가 메리트가 있다 그런건 별로 없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결국 개인 매력이 중요하고 남녀 불문 외모를 잘 가꾸고 출중한 사람은 인기가 많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도태됩니다.

     

    남자들의 경우 공무원이라 안정적인 이미지는 있지만 재미없을 것 같다 박봉이다라는 이미지가 있어 일부 여성분들에게는 비선호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공무원 사회자체가 여초가 심한 조직이다보니 자기관리를 잘 하는 남자 공무원들은 여자 공무원들과 잘 만나서 결혼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법원직 공무원 결혼

    같은 공무원들끼리의 결혼 비중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직장에서 서로 정들어 자연스럽게 사귀게 되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여성 공무원들의 경우 대기업 등 사기업 남성분과 만나 결혼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조건을 따지다보면 혼기를 놓쳐 결혼을 못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남자 공무원들의 경우 공무원들과 결혼하는 것을 가장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여초직장이다보니 남자 공무원들이 여자공무원들과 결혼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이번시간에는 법원직 공무원 현실과 소개팅, 결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법원직 공무원은 같은 9급 공무원들 중에서도 시험도 어렵고 사회인식도 더 좋은 직업입니다.

     

    물론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좋은 직업이고 사회에서도 인정해주는 직업이기 때문에 법원직 공무원이 예전보다 승진이나 법무사 및 집행관으로의 진출이 용이하지는 않더라도 충분히 장점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모든직업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딜 가더라도 레드오션이고 쉬운게 없습니다. 법원직 공무원이 단점이 있어도 다른 직업의 단점에 비한다면 정말 세발의 피라고 생각합니다. 법원직 공무원 현실이 녹록치 않아도 뚝심있게 공부하여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법원직 갤러리에서 알아본 법원직 공무원 월급은?

    2. 2022 공인중개사의 4가지 현실과 난이도, 준비기간 그래도 밝은 전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