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하지마라

어떤 이유 때문인지 '장기렌트 하지마라'라는 단어를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마 장기렌트에 대한 부정적인 면에 대해 듣고선 그게 정말인지 알고 싶어 검색해보시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검색을 통해 이렇게 제 블로그까지 방문하신 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 이 글에서 장기렌트 진실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장기렌트를 해도 될지 하면 안될지 판단이 서실겁니다. 

 

 

▶ [목차 보기]

 

목차

     

     

     

    장기렌트-하지마라

     

     

    장기렌트 하지마라 - 메이저 업체의 비싼 비용

    메이저 장기렌트사의 경우 비용이 다른 업체들 보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오랜기간 메이저 업체에서 근무하신 분의 말씀으로는 고객유치 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장기렌트 비용이었다고 합니다.

     

    타 업체에 비해 비싸다고 합니다. 메이저 업체는 광고비와 운영비가 많이 들어가다보니 월 납부금액에 그 비용이 들어가있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 계약을 진행하면 10~20% 저렴하게 월 납입료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메이저 업체는 네임밸류가 있기 때문에 보증금 예치 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비슷한 규모의 대형 렌트카 업체라던지 금융사를 통해서 계약을 진행하더라도 비슷한 안정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메이저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니라고 봅니다.

     

     

     

    장기렌트 하지마라 - 고객에게 불리한 계약 내용 존재 가능

    모든 업체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고객에게 불리한 계약서를 작성하는 업체가 있는 것이 장기렌트 진실입니다. 소규모 업체에서만 그럴 것 같지만 대기업이나 캐피탈 회사 등 큰 규모 업체도 있습니다. 그래서 계약서를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예를 들자면 고객 과실사고가 일정 횟수 이상 반복되면 계약이 해지된다는 약관을 명시한 곳도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한 접촉사고도 횟수로 차감시켜 계약을 해지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렌트 계약 시 꼭 공부를 하시고 계약하시고 계약서는 무조건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렌트 하지마라 - 보험 범위

    장기렌트 계약하시면서 운전자 지정 범위를 변경하실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약관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장기렌트카는 길면 5년까지도 계약하게 되므로 운전자 범위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족이나 직원을 추가하려고 하면 횟수가 제한이 있거나 변경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이러한 부분은 유념하셔야 합니다.

     

    내가 더이상 이용하지 못해 다른 가족으로 운전자를 지정하고 싶어도 그렇게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어쩔 수 없이 명의이전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경미한 사고의 경우 자차라면 개인간 합의하고 금전보상으로 처리하거나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데 장기렌트카의 경우 무조건 업체에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렌트사에서 정해놓은 수리센터에 맡겨야 하고요. 약관에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장기렌트 하지마라 - 비싼 위약금

    장기렌트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계약기간이 매우 긴 편입니다. 이 사이에 무수한 변수들이 생겨 계약을 해지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때 위약금이 비싸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인지를 꼭 하고 계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월 납입금액과 남은 계약기간(개월)을 곱하고 거기에 25%를 곱하는 방식입니다. 남은 계약기간이 길 수록 당연히 위약금은 더 많이 나옵니다. 

     

     

     

    결론

    장기렌트 하지마라고 자극적으로 제목을 지었지만  제대로 알고 장기렌트를 이용하라는 뜻이었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무료 견적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견적 받으시면서 제가 언급드린 주의사항 4가지를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27개 렌트업체의 견적을 비교하고 최저가를 제시해줍니다. 꼭 계약 하지 않더라도 정보 습득 차원에서 알아보시면 실제 계약 시 큰 도움이 됩니다.

     

    무료견적 받아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장기렌트카 단점 및 장점 6가지와 비용 비교하면 돈 아낍니다

    2. 중고차 장기렌트카 후기 3가지와 가격비교표, 렌트이력 중고차 단점

    3. 신차 장기렌터카 최대 단점 3가지, 후기, 가격 핵심 총정리

     

     

     

    이 글은 알바리치로 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