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운전자보험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없다는 말에 동의하시나요? 정말 운전자보험은 불필요할까요? 오늘 이 포스팅에서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갈 수 있도록 정리할 예정이니 끝까지 읽으신다면 꼭 필요한 정보를 얻고 가실 겁니다.

 

 

빗길을-운전하는-운전자의-뒷모습-사진
운전자보험 필요성, 당신은 운전자보험이 필요없다 불필요하다 생각하시나요

 

 

 

목차

     

     

     

    운전자보험은 무엇인가

    운전자 보험이란 운전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로 나의 과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자가 12대 중과실 또는 사망한 경우, 피해자가 중상해를 입은 경우 발생한 벌금, 형사합의금, 변호사 선임비,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12대 중과실 사고란 아래와 같습니다.

     

    12대 중과실 사고

    1.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사고
    2. 음주운전, 약물 복용 운전 사고
    3. 무면허 운전 사고
    4. 어린이 보호구역 내 주의의무 위반 사고
    5. 신호지시 위반 사고
    6. 속도위반(제한속도 20km 초과) 사고
    7. 보도블록 침범 또는 횡단보도 방법 위반 사고
    8. 중앙선 침범 또는 불법 횡단, 유턴, 후진, 위반 사고
    9. 철길 건널목 통과 위반 사고
    10. 앞지르기, 끼어들기 위반 사고
    11. 화물 고정 조치 위반 사고
    12.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위반 사고

     

     

    운전자보험 필요성

    운전자보험 필요없다, 운전자보험 불필요하다 말이 많은데 저는 운전자보험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아래에서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제로 본인의 과실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총 3가지의 책임이 발생하는데 이는 행정적, 민사적, 형사적 책임입니다. 이 중에서 민사적 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자동차보험인데요. 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을 위해 신체적, 물적, 경제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생기는 3가지 책임(행정, 형사, 민사) 중 민사적 책임만을 해결해줄 수 있다 보니 나머지 행정적, 형사적 책임에 대해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행정, 형사적 책임을 보장해주는 운전자 보험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앞서 운전자보험 정의에서 설명드린 12대 중과실 사고 등이 발생하면 행정적, 형사적 책임에 대한 보장으로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형사합의금 등 생각지 못한 큰돈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보장해줍니다.

     

    자동차보험이 상대방인 피해자를 위한 보험이라면 운전자 보험은 나를 위한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통사고는 내가 안전운전을 한다고 해서 발생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방어운전을 잘하더라도 정말 운이 나쁘면 발생하기에 완전히 막을 수 없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꼭 들어두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캡모자-쓴-운전자가-핸드폰-내비로-운전하고-있는-뒷모습
    운전자보험 필요성, 아직도 운전자보험 필요없다 불필요하다 생각하시나요? 운전자보험 가격이 싸다면?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보장 범위 등 차이점

    자동차보험은 민사적 책임에 대해 보장해주는데 보장 범위 등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장 범위: 타인의 재물과 신체에 피해를 끼친 손해배상에 대한 책임(민사적인 책임)
    • 보험계약은 1년 단위로 계약하며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납부
    • 개인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굉장히 큰 편에 속함

     

    운전자보험은 행정적, 형사적 책임에 대해 보장해주며 보장 범위, 보험료 등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장범위

    • 형사적 책임: 자동차사고 벌금비용,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 비용
    • 행정적 책임: 면허취소 또는 면허정지 위로금

     

    보험료 관련

    • 자동차보험과 달리 10년, 20년 등 장기로 계약을 진행하며 보험료는 달마다 납부합니다.
    • 운전자 나이, 운전경력, 차종 등에 따라 보험료가 큰 편차가 있는 자동차 보험과 달리 보험료의 편차가 작습니다.

     

     

    운전자보험 가격, 가입방법은

    혹시 운전자보험 불필요하다 필요 없다의 마인드를 가지신 분들께서는 운전자보험 필요성에 대해 느끼셨나요? 그렇다면 운전자보험 가격과 가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요즘 손쉽게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과 같이 가입하거나 실비와 같이 가입하실 수도 있는데 이 경우 하나의 보험으로 묶여버리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나의 보험을 해지하게 되면 동시에 운전자보험도 해지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단독으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운전자 보험의 가입방법은 보험 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하여 보장성보험에서 운전자보험을 클릭하여 각 보험회사별 운전자보험을 비교하여 가장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보험을 고르시면 됩니다. 운전자보험 가격은 월 1만 원대로 맞추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보험들도 많은데 너무 많은 보장을 포함하여 보험료를 높이는 것은 가계지출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운전자보험 가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은 자동차보험이지만 운전자보험도 동일한 방법으로 찾아보시면 저렴한 하고 싼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싼곳,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 보험 싼곳을 알아본 후기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입해야 하는

    touchmyheart.tistory.com

     

     

    결론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다 보니 가입 여부에 대해 고민이 없지만 운전자 보험은 선택적으로 가입 가능하다 보니 운전자보험이 불필요 필요 없다 등의 말들이 나옵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 여부는 본인이 판단하는 것이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보험료 부담이 없는 선에서 가입을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만에 하나의 확률로 중과실 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사망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면 여태껏 잘 모아둔 목돈에 큰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 중간중간에 있는 보험 관련 배너들을 활용하셔서 괜찮은 운전자보험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보는 것은 무료이니 정보수집 차원에서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운전자보험 필요성, 운전자보험 불필요, 필요없다, 운전자보험 가격 등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 SNS에 포스팅을 지인들에게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하루만 드는 원데이 자동차 보험 가격 비교 완벽정리

    2. 자동차 보험 싼곳, 보험료 비교 견적 사이트 이용 후기

    3. 자동차보험 책임보험 종합보험 차이 명확하게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