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실구매가, 지원금, 아이오닉5 차박, 후기 총정리

이번 시간에는 아이오닉5 실구매가와 지원금, 차박, 후기 등에 대해 자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된 아이오닉5는 요즘 장기렌트로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차량 출고에 시간이 오래걸리다 보니 대안으로 장기렌트를 찾는 것인데요. 전기차는 유지비도 확연히 적다 보니 장기렌트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오닉5의 인기가 무섭습니다.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아이오닉5 실구매가와 지원금 그리고 차박, 아이오닉5 구매 후기를 완전히 파악하신다면 아이오닉5 구매하시는데 무조건 도움되리라 확신하니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아이오닉5가-도로-위를-달리는-모습
    2022 아이오닉5 실구매가, 지원금, 차박, 후기 4가지 완벽정리

     

     

    아이오닉5 실구매가 알아보기

    아이오닉5 실구매가에 대해 검색하신 분들은 먼저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이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이해가 없으시다면 아래 글을 먼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조건 알아보기

     

     

    아이오닉5 지원금

    아이오닉5 지원금은 전기차 보조금을 의미합니다. 아이오닉5와 같은 5,500만원 이하의 전기차의 경우 700만원의 국가보조금과 200~300만원 정도의 지자체 보조금이 합해진 보조금을 받습니다.

     

    어느 지역에서 차량을 등록하느냐에 따라 지자체 보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지원금, 즉 전기차 보조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으려면 가장 많은 지원금을 주는 지자체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보통 차를 구매하면서 이러한 부분은 딜러가 알아봐주기도 하지만 본인이 직접 알아보고 딜러와 이야기하는 것도 이중 체크가 되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오닉5 지원금을 가장 많이 주는 지자체는 어디일까요? 직접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라고 이야기하면서 끝내면 되게 섭섭하죠. 네 사실 아이오닉5 지원금을 어느 지역에서 많이 주는지 아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고 아이오닉5 실구매가에 대해 표로 정리부터 해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실구매가

    아이오닉5 실구매가 계산부터 해보겠습니다. 만약 내가 서울에서 차량을 등록하여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받았을 때의 아이오닉5 트림별 실구매가입니다.

     

    트림 차량 가격 보조금 아이오닉5 실구매가
    아이오닉5
    프레스티지 
    5,455만원 900만원 4,555만원
    아이오닉5
    프레스티지 AWD
    5,263만원 894만원 4,369만원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5,039만원 900만원 4,139만원
    아이오닉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AWD
    5,263만원 894만원 4,369만원
    아이오닉5
    스텐다드 AWD
    4,995만원 862만원 4,133만원
    아이오닉5
    스텐다드 2WD
    4,695만원 900만원 3,795만원

     

     

    아이오닉5 실구매가 가장 저렴한 곳(아이오닉5 지원금 많이 주는곳)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라남도에서 차량등록을 할 경우 아이오닉5 실구매가가 가장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오닉5 지원금을 많이 주는 곳은 전라남도 지역입니다.

     

    국가보조금을 합하여 최대 15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지자체 거주 등의 조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나 차량등록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부분은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아이오닉5 지원금을 어느지역에서 많이 주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별 아이오닉5 실구매가(아이오닉5 지원금)를 확인하는 손쉬운 방법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링크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지역을 선택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을 선택하시면 지자체 보조금과 실구매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실구매가 저렴한곳과 지원금 많이주는 곳 확인하기

     

     

     

    아이오닉5 차박

    아이오닉5 차박 가능할까요? 네 당연히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팰리세이드나 산타페와 같은 대형, 중형 suv에 비하면 공간이 좁은 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키 180cm 정도의 성인이 혼자 차박 하기에는 충분하다고 합니다.

     

    문제는 2열 시트를 접고 매트리스를 깔고 누웠을 때 바닥이 완벽하게 평탄하지 않아서 잠자리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따로 원목을 재단한 평탄화된 바닥을 주문 제작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 차박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주문제작한 원목바닥을 따로 구매하시면 아이오닉5 차박을 아주 내 집처럼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차박을 했을 때 히터가 생각보다 따뜻하지 않았다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아이오닉5를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방법은 신차 장기렌트입니다. 전기차는 따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하기 때문에 크게 목돈들이지 않고 빠르게 아이오닉5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렌터카, 롯데렌터카 등 대기업 렌터카 회사의 경우 안정성과 서비스가 믿을만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기 때문에 무료로 아래에서 프로모션 정보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오닉5 후기

    계절에 따른 배터리 효율성 차이

    아이오닉5는 전기차다 보니 계절에 따라 전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름에는 8km/kWh 정도의 전비를 보이지만 겨울에는 4~5km/kWh 정도로 전비가 급격하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모든 전기차의 단점으로 겨울이 되면 배터리의 효율성이 떨어지기에 전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800볼트 충전 시스템

    아이오닉5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800볼트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여름에 약 30%의 전기를 충전하는데 10분이 걸렸다고 합니다. 다만 겨울에는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것만 해도 굉장히 짧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센터 콘솔

    아이오닉5 후기 중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센터 콘솔이 움직인다는 점입니다. 센터 콘솔을 뒤로 쭉 밀고 그 공간에 책이나 본인이 차에서 내리자마자 가져갈 물건을 옆에 둘 수 있다는 것은 생각보다 시간을 단축하기에 사용했던 입장에서 좋았던 기능이었다고 합니다.

     

     

    리어 와이퍼의 부재

    아이오닉5에 리어 와이퍼가 없다는 것이 아이오닉5 후기 중 놀란 부분이었습니다. 리어 와이퍼는 후방 와이퍼로 SUV차량이라면 모두 장착되어 있는데요. 비가오는 경우 이 리어 와이퍼가 없어서 후방 관측이 어렵다는 아이오닉5 후기가 많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 EV6 장기렌트 가격, 40만원대 비용, 후기 6가지 완벽정리

    기아 EV6 장기렌트 가격 후기 비용 오늘은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EV6 장기렌트 가격 비용 후기에 대해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EV6 장

    touchmyheart.tistory.com

     

     

     

    결론

    이번 시간에는 아이오닉5 실구매가, 지원금, 아이오닉5 차박, 아이오닉5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사이트를 통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아이오닉5 실구매가와 아이오닉5 지원금을 손쉽게 확인하시고 아이오닉5 후기를 통해 장단점을 파악하셨다면 구매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좋았다면 아이오닉5를 구매하려는 다른 이들을 위해 카카오톡 등 SNS에 공유해주시면 다음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테슬라 모델3, 모델Y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 후기 완벽정리

    2. 장기렌트카 가격표 비교를 통한 싼 곳 찾는 방법

    3. 연비 좋은 차 순위 국산차 내연기관 TOP 15 알면 돈 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