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스마트폰 계의 슈퍼루키 갤럭시A51을 어떻게 구매하여야 할까? "
지난 5월 7일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51이 출시되었다. 경기침체가 심화되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출시된 보급형 제품이라 그런지 시장 반응은 매우 뜨겁다. 이런 가성비 스마트폰 계의 슈퍼루키를 만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동통신 3사(SKT, KT, LG U+)를 통해 신규가입이나 기기변경 또는 번호이동을 통하여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할인혜택 등으로 어쩔 수 없이 가입하게 되는 부가서비스, 긴 약정기간 등이 단점으로 작용하여 구입을 망설이게 만든다.
" 갤럭시A51을 자급제 공기계로 구매하는 것이 최선? "
최근 알뜰폰 통신사가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스마트 폰 구매의 또 다른 방법이 생겨났다. 바로 자급제 공기계로 온라인 마켓 등에서 직접 구매하여 알뜰폰 통신사에 가입하는 방식이다. 이런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면 약정기간이 필요없고 불필요한 서비스 가입없이 담백하게 통신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제 또한 굉장히 다양한 장점이 있다. 이런 장점만으로도 갤럭시A51을 자급제로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비용이다. 이런 방식의 구매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비용을 상당부분 줄여 줄 수 있다. 아래부터 왜 그러한지 자세히 알려주도록 하겠다.
" 갤럭시A51을 KT, SKT, LG유플러스를 통해 사용한다면 드는 비용은? "
갤럭시A51을 이동통신3사를 통해 구입하게 되면 발생하는 비용을 계산해보았다. 계산을 위해 24개월약정, 기기변경, 선택약정 요금할인(공시지원금의 경우 5G 스마트폰 활성화를 위해 LTE스마트폰의 경우 낮게 책정되어 있으므로 선택약정으로 구매하는 것이 할인 폭이 크다.), 100GB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였을 경우로 기준을 잡았다. 아래의 설명을 통해 24개월간 얼마의 비용이 드는지 알려주도록 하겠다.
사진에서 보다 시피 갤럭시A51을 KT를 통해 구매하게 되면 드는 비용은 부가세 포함 월 70,325이다. 갤럭시A51의 경우 5G로 나온 모델이라 기본적으로 첫 구매시 5G요금제로만 가입이 가능하다.(추후 LTE로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 5G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월 6만원 요금제를 선택하였을 경우의 요금이다. 이 금액을 24개월로 곱하면 총 비용은 1,687,800원이다.(LTE 100GB 요금제인 69,000원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면 금액은 1,903,800원으로 더 커진다.)
" 갤럭시A51을 자급제로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사용하면 드는 비용은? "
주요 알뜰폰 통신사 여러 곳을 비교 분석하였다. SK세븐모바일, A모바일, 이야기알뜰폰, 헬로모바일, KT M 모바일을 분석하였으며, 100GB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였을 경우 가장 저렴한 알뜰폰 통신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먼저 온라인 마켓을 통해 자급제로 갤럭시A51을 공기계로 구매하자.
G마켓을 통해 국제판을 구매할 경우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쿠팡에서 구매할 경우 413,500원으로 약 4만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알뜰폰 통신사는 KT M 모바일의 100GB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저렴하였다. 프로모션 할인으로 월 39,701원에 이용가능할 정도로 저렴했다. 같은 요금제인 KT의 데이터ON 69요금제 보다 약 3만원 저렴하다.
마찬가지로 24개월을 사용할 경우 드는 총 비용은 공기계 값을 포함하여 1,327,724원이 발생한다. 이는 이통3사 KT의 5G 6만원 요금제를 24개월 사용할때 비용보다 약 36만원 저렴하며, 똑같은 LTE 데이터100GB 요금제를 KT에서 24개월 사용하는 것보다 약 51만원 저렴하다. 이래도 이동통신3사를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할 것인가?
" 글을 마치며.. "
이번에는 갤럭시A51을 자급제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절대로 특정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이 아니니 믿어주기 바란다. 직접조사하여 알아본 최저가 요금이며, 혹시라도 더 저렴한 요금제가 있다면 댓글로 문의 바란다. 이번 글을 통해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한 사람이라도 하였다면 그것으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합리적 소비를 위한 가격 비교는 계속 될 것이다. 이만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