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원룸 이사 비용 가격 후기에 대해 누구보다 상세하고 꼼꼼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요즘은 과거와 달리 이삿짐의 크기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혼자서 살다 보니 짐 자체가 적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원룸이사를 하게 되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궁금하셨을 겁니다. 아래에서 원룸 이사 비용 가격 견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보기]

 

목차

     

     

     

    이삿짐업체-직원들이-이삿짐을-차로-옮기는-모습
    원룸(1인가구) 이사 비용, 가격 4가지, 후기

     

     

    원룸 이사 비용 가격 1 - 용달이사로 진행할 때

    원룸 이사 후기 알아보기 전에 먼저 원룸 이사 비용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원룸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용달이사,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포장이사 등으로 진행이 가능한데요.

     

    먼저 용달이사로 진행할 경우 원룸 이사 비용 가격이 어느 정도 소요되는지 알아봅시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이사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용달이사는 제가 알려드린 이사 방법 중 가장 저렴한 방법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용달이사는 단순히 짐을 용달차로 이사할 곳으로 옮겨주기만 하기 때문입니다. 포장, 상하차 등은 모두 본인이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 짐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이사 방법입니다.

     

    용달이사 비용은 어떤 조건인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이동거리와 차량 종류, 픽업 시간, 차량만 이용할 건지, 짐을 같이 옮겨줄 건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아래에서 원룸 이사 비용 견적 용달 비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용달 이사 비용 계산하기

     

     

     

    원룸 이사 비용 가격 2 - 일반이사로 진행할 때

    일반이사란 이사하는 사람이 직접 짐을 꾸려 놓으면 이삿짐센터에서 직접 싣고, 운송하고 내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 서비스는 짐을 꾸릴 짐이 상대적으로 적고 큰 가구가 거의 없을 때 자주 사용됩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이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처럼 자취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께서 주로 선호하는 이사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일반 이사는 보통 2시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8~12평 기준으로 12만원~15만원 정도입니다.

     

    원룸 일반이사 비용 가격 계산하기

     

     

    이삿짐-박스가-거실에-있는-모습

     

     

    원룸 이사 비용 가격 3 - 반포장이사로 진행할 때

    반포장 이사는 이삿짐센터에서 침대와 옷장과 같은 부피가 큰 품목만 포장하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크기가 작고 무게가 나가지 않는 물건들은 본인이 직접 포장해야 합니다. 보통은 반포장 이사를 원룸에서 진행하게 되면 물건 포장 및 짐 옮기기를 고객과 함께 진행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이동이 간편하여 1인 가구와 사회초년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보통 큰 짐 포장은 여성분들이 하시기 어렵다 보니 여성분이라면 반포장 이사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반포장 원룸 이사 가격 비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손쉽게 비용 계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쯤은 꼭 접속하셔서 대략적인 견적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포장 원룸 이사 가격 비용 견적 알아보기

     

     

     

    원룸 이사 비용 가격 4 - 포장이사로 진행할 때

    보통 원룸 이사에서는 잘 선택하지 않는 포장이사는 짐이 많고 무거운 경우에 많이 이용합니다. 포장이사의 특징은 짐 포장부터 운반 및 이송까지 이사에 대한 모든 것을 이삿짐업체에서 알아서 해준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사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편하게 이사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삿짐 업체에서 주로 하는 서비스가 바로 포장 이사이며, 짐이 크고 중요하고 값비싼 물건들이 많다면 안전하게 포장이사를 진행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 포장이사 원룸 이사 비용 가격을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룸 포장 이사 비용 가격 알아보기

     

     

    탁자-위에-있는-이삿짐에-검은옷을-입은-남자가-팔을-올리고-있는-모습
    1인가구 이사 비용, 가격 도움이 되셨나요

     

     

    원룸 이사 비용 후기

    처음 제가 원룸 이사를 진행하였을 때는 짐이 많지 않아 용달이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짐만 운송된다면 옮기는 것은 제가 혼자서 다 할 수 있는 양의 짐이었기 때문입니다.

     

    용달이사는 센데라는 어플을 통해 진행하였는데 위치와 조건 등을 입력하면 비용이 나와서 편했습니다. 저는 같은 지역 내에서 옮기는 이사였기에 용달 비용이 5만 원 정도에 해결되었습니다.

     

    이후에 두 번째 이사를 진행할 때는 반포장 이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산 가구들과 소파도 생겼기 때문에 저는 작은 짐만 포장하고 큰 짐은 이삿짐업체에서 포장해주었습니다. 부산에서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라 반포장 이사 총비용은 약 30만 원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상으로 1인 가구 원룸 이사 비용 가격 후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이사 전 준비 체크리스트 21가지와 비용 절약 꿀팁 완벽정리

    2. 소형 용달 화물차 이사 가격표 및 비용(1톤, 다마스 등) 2022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