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만 있으시면 한국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부터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만 읽으셔도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습득하고 가실 수 있으니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휴면계좌의 뜻
2.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하는 법
3. 결론

 

 

휴면계좌란 무엇인가

말그대로 장기간 금융거래 이력이 전무한 계좌를 뜻합니다. 휴면계좌가 되는 기준은 잔액으로 판단하는데요. 1만원 미만으로 잔액이 있는 경우 1년 이상 금융거래가 없으면 휴면계좌가 된다고 합니다. 5만원 미만이면 2년, 10만원 미만이면 3년이니 잘 참고하셔서 평소에도 내 계좌가 휴면계좌가 되지 않도록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하는 법

1. 휴면게좌 통합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본인인증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방문은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바로가기

 

2.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왼쪽 상단에 "내 계좌 한눈에"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시고 "정보 입력화면으로 이동"을 눌러줍니다. 그 뒤 공동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홈페이지-화면

 

3. 로그인을 완료하면 각 시중은행별로 내가 소유하고 있는 내 명의의 계좌가 한눈에 조회가 됩니다. 이때 오른쪽의 파란색 버튼인 "조회"를 눌러주시면 계좌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휴면계좌에 있는 잔액을 다른 계좌로 이체가 가능한데 이때  해당 휴면계좌를 해지하여야 합니다.

 

4. "계좌해지 잔고 이전 신청"을 누르면 해지계좌정보 확인 후 아래의 파란 버튼의 "잔고 이전, 해지 신청을 눌러주면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결론

저는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한 돈 찾기하는 법을 통해 숨어있던 계좌에서 6만원 상당의 금액을 발견하였습니다. 저도 모르게 잊고 있었던 공장 아르바이트 시절 만든 급여계좌에 잔액이 오랫동안 남아있었던 것이었습니다. 무료로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를 참고하여 꼭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후기

2.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네

3. 신용점수 올리기 5가지 방법 및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