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스마트폰의 왕위를 계승하러 왔다!"

 

삼성전자는 우리들이 익히알고 있는 플래그십 모델인 S시리즈와 노트 시리즈 외에도 보급형라인인 A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다. A시리즈 제품들은 플래그십 모델과는 다른 차별화된 전략으로 만들어진 라인이라 플래그십 모델 못지 않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개발도상국과 같은 곳에서 A시리즈의 경쟁력은 대단하다. 사실 A시리즈는 개발도상국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라인이라 국내 출시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5월 7일자로 보급형 라인업인 갤럭시A31, 갤럭시A51, 갤럭시A71를 국내에 출시한다.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자극할만한 저렴한 가격과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출시일이 맞물리면서 엄청난 판매고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어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우세가 점쳐진다.

 

 

 

"삼성전자 갤럭시A31, A51, A71의 스펙은?"

 

상세스펙을 알아보기전에 이번 새로운 갤럭시A시리즈의 가격부터 알아보겠다. 갤럭시A31의 경우 출고가가 37만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책정되었다. 그리고 상위라인업인 갤럭시A51의 가격은 57만원, 갤럭시A71의 가격은 70만원대이다. 아래는 갤럭시A시리즈의 상세스펙이다.

 

 

 

 

먼저 세 제품 모두 4개의 카메라가 달려있다. 메인, 초광각, 심도, 접사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특히 접사 카메라를 통해 음식이나 사물 등의 질감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다.

 

 

 

 

 

"갤럭시A31, 과연 쓸만할까?"

 

보급형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플래그십 모델에 비해 기능이 너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한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컴퓨터의 CPU에 해당하는 AP가 대만의 미디어텍 사의 헬리오P65라는 제품인데 이는 2019년에 출시된 퀄컴 사의 스냅드래곤730급 프로세서이다. 즉, 2019년 출시된 샤오미의 홍미K20에 사용된 AP와 맞먹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렇게 얘기해도 잘 감이 오지 않을 것 같아 아래에 갤럭시A31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구동하는 영상을 준비했다.(참고로 영상에서는 6GB램, 128GB용량을 장착한 모델이다, 램과 용량은 선택할 수 있다.)

 

 

 

 

 

크게 무리없이 게임을 구동하는 모습을 보이긴 하나 중간중간 버튼 터치 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점이 보인다. 하지만 영상에서는 그래픽을 중간이상으로 설정한 상태이므로 그래픽을 조금 타협한다면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사실 본인이 고사양 모바일게임을 즐긴다면 보급형 갤럭시A시리즈보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SE를 훨씬 추천한다.

이 정도의 사양이면 게임이 아닌 다른 어플리케이션은 충분히 무리없이 구동된다고 생각하여도 좋다.

 

 

 

 

 

 

 

"갤럭시A51, A71에 사용된 AP는 과연 쓸만할까"

 

갤럭시A31에 사용된 헬리오스P65 AP는 스냅드래곤730과 맞먹는 수준이며, 이는 홍미K20과 곧 출시 예정인 구글 픽셀4a와 같은 AP로 보급형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수준이다.

그렇다면 갤럭시A51과 A71에 사용된 AP인 엑시노스980은 어느정도 수준일까?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갤럭시S9과 갤럭시 노트9에 사용된 스냅드래곤845와 종합적으로 유사한 수준이다. 사실 이정도면 굉장히 준수한 AP라고 생각이 든다. 물론 그래픽에선 스냅드래곤845가 더 좋다. 고사양 게임도 무리 없이 돌아가겠지만 본인이 게임을 주로한다면 위에서도 말했지만 보급형 갤럭시A시리즈보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SE를 훨씬 추천한다. 이번에도 영상을 통해 판단해보기 바란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갤럭시A51보단 A71이 게임 구동이 잘되는 것을 확인할 수있다.

 

 

 

 

 

 

"결론: 갓성비는 맞다 하지만.."

 

갓성비라는 말은 내 생각엔 갤럭시A31에만 해당될듯하다. 왜냐면 아이폰SE가 A51, A71과 비슷하거나 낮은 가격에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이기 떄문이다. 아이폰을 사용해본적이 없고 안드로이드를 더욱 선호하고 가벼운 게임정도만 즐기는 사용자라면 A51과 A71시리즈도 매력적이다. 하지만 비슷한 가격에 더 좋은 스마트 폰이 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A31은 가격적인 부분에서 경쟁력이 있어 괜찮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카메라 성능에 큰 중점을 두지않고 가벼운 게임과 인터넷정도만 사용한다면 갤럭시A31은 좋은 선택이라고 판단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