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시간에는 알뜰폰 3개월 이내 번호이동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번호이동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별도의 절차를 거치면 3개월 이내에도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늘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이내 하는 방법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가실 수 있으니 아래부터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알뜰폰 번호이동
2. 알뜰폰 3개월이내 번호이동 제한해제 방법
3. 결론

 

 

알뜰폰 번호이동

알뜰폰 번호이동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의 유심칩만 사서 끼우시면 번호이동과 함께 자동으로 이전 통신사는 해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간편함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다가 더 저렴한 요금제를 발견하면 곧바로 번호이동을 통해 갈아타기를 시도합니다.

 

<꿀팁> 알뜰폰 번호이동 방법 총정리

 

하지만 번호이동 제한 메세지가 뜨면서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당황하면서 인터넷에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제 블로그에 방문하셨을 겁니다. 

 

간단히 먼저 말하자면 제한해지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승인을 받으시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아래에서부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을-들고-노트북을-하는-모습
알뜰폰 번호이동 제한 해제 어렵지 않다

 

알뜰폰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제한해제 방법

개통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번호이동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라는 중립기관에 제한 해제 요청을 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KTOA는 이동전화서비스 번호이동성 운영지침에 따라 이러한 제한을 해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운영지침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동전화서비스 번호이동성 운영지침 알아보기

 

 

여기서부터 알뜰폰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제한해제 방법입니다.

  1.  KTOA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다운로드합니다.
  2. 신청 대리점 정보 칸에는 내가 번호 이동할 통신사를 기입하고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 후 담당자 이름을 적습니다.(대리점 전화번호는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번호로 갈음합니다.)
  3. 신청서를 작성이 완료되면 KTOA에 이메일(rnp@ktoa.or.kr)로 발송을 합니다.
  4. 번호이동 제한 해제 답변을 받으시면 이제 번호이동을 문제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제가 되지만 이동하려고 하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신분증 확인 절차만 거치고도 번호이동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곳도 있으니 위 절차 진행 전 먼저 고객센터에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식 작성 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반드시 가리시기 바랍니다.

 

서식 다운로드

 

 

 

결론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서식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조금 번거로울 수는 있으나 근무시간 이내라면 신청서를 보낸 뒤 승인 답변이 생각보다 빨리 오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알뜰폰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제한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등 SNS로 지인 들게 포스팅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1. SK 7모바일 단점 개통 후기 등 완벽정리

2.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자격 3분정리

3. 제주도 렌트카 하루 비용 저렴한곳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